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학습설계 담당자입니다.

오늘은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에 대하여

자세한 취득 방법 및 진행 과정을 학습자 분

사례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사회복지사 자격증에 대한 문의는

개정법으로 인해 굉장히 많이 늘었어요.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 역시 당연히

개정법을 인지하고 계실텐데요.

개정이 언제 된다는 명확한 시기가 나온 것은

아니지만 일단 개정안이 나왔다는 것 자체가

바뀐다는 것이기 때문에 진행을 최대한

빨리 시작하는 것이 좋긴 합니다.

자 이제 사례를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곽은0입니다.

어언 쉰을 달려가는 아줌마네요.

저는 전업주부의 생활을 하면서 일을 하던 것을

포기하고 살아왔어요.

거진 20년 간을 자녀들과 남편에게만 시간을

투자했지 제 자신을 개발하고 능력치를 키울만한

일을 하지 않았어요.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우울감이 찾아왔고

그 우울감으로 인해 일상생활이 안되는

시점까지 다가온 결과, 남편이 그제서야

니가 하는 일에 대해서 나는 이해를 무조건

한다, 뭐라도 배워라 라고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왜 그 이야기를 진작 하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그 말을 들을 순간부터

저에게는 설렘이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어떤 공부를 하면 될지 이런 저런 것을

찾아보다 시간도 그렇고 비용도 그렇고

효율적인 자격증이었던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자격증 취득을 하기 전에 저는 일단

그 자격증이 단순히 봉사를 하는 것이라고만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알아보다 보니 나의 희생이 무조건

필요한 직업이면서 동시에 얼마나 보람을

느끼는 일인지 알 수 있더라구요.

미래 유망 직업 중에 하나이기도 했구요.

마음 편하게 이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네이버

블로그를 찾아보게 되었고 찾아보다가

지금의 플래너쌤을 만나게 되었죠.

 

 

 

 

플래너쌤은 저의 문자를 받자 마자

오분 만에 전화를 주셨어요.

전화 통화를 거의 30분 정도하게 되었고

제 상황을 다 말씀드렸죠.

그 분도 다 이해를 하셨고, 그에 맞춰서

자격증 과정 이수를 할 수 있도록 옆에서

많이 도와주겠다고 하시더라구요.

저의 최종학력이 가장 중요했고

전문대를 졸업한 저는 14과목만 이수를 하면

자격증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이 되었죠.

14과목 이수하는데에 걸리는 기간은

총 7개월 정도라고 했는데 실습을 언제

하는지에 따라서 끝나는 기간은 달라진다고

하더라구요.

실습을 나가려면 또 이런 저런 것들을

잘 알아야 한다는 강박관념이 있었는데

그 생각을 깨주셨습니다.

쌤이 말씀하시기를 실습이라는 것은 그렇게

전문적인 지식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제가 공부를 많이 하고 갈 필요가 없다더라구요.

어차피 쌤을 믿고 시작한거 끝까지 믿자라는

마음을 갖고 시작을 하게 되었죠.

 

 

 

 

 

1학기는 실습을 바로 나가기 위해서 필요한

선이수과목을 이수하는 걸로 했고

그렇게 총 8과목 이수를 완료했어요.

제가 실습을 할 수 있었던 시기는 9월 정도로

9월부터 실습을 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말씀을 드리니 그에 맞춰서 안내해주셨습니다.

120시간을 채울 수 있는 사회복지기관과

해당 과목을 수강할 수 있는 학교까지

정리를 잘 해주셔서 저는 신청만 하면 되더라구요.

 

 

 

 

 

온라인강의는 어차피 제가 저의 집에서

컴퓨터를 갖고 듣는 것이기 때문에 어려움이

없었고 시기별로 과제나 시험은

쌤이 알려주신 방법대로 다 했더랬죠

그러다보니 당연히 점수가 잘 나왔구요^^

 

 

 

 

저는 학점은행제의 메리트를 정말

잘 살린 케이스인 것 같았어요.

감사하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에

대한 상세 후기였습니다.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고싶으시다면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