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전문 학습 설계팀 원스터디의

이초롱 팀장입니다 :)


사진 클릭 시, 바로 전화 상담 진행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단국대 편입 성공 후기와 함께!

앞으로 어떻게 방향을 잡아

편입을 하면 좋을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 정 00 학우님 -

-> 고등학교 검정고시

-> 수능 1번 실패

= 학점은행제를 통하여

일반학사 학위 취득 과정 진행,

학사편입으로 최종 합격!


안녕하세요.

저는 단국대학교에 재학중인

정00입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제가 이런 글을 쓰게 될 줄은 상상도 못했는데

막상 쓰려고 하니까 굉장히 어색하네요 ㅎㅎ

그래도 제가 초롱쌤과 어떻게 공부를 했는지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저는 고등학교에 진학하지 않고,

검정고시를 통하여 고등학교를 졸업했어요.

대학에 빨리 진학하고 싶다는 생각도 있었고,

고등학교에 진학하는 것이

불필요하다라고 생각도 했죠.

검정고시는 한번에 합격을 했어요.

그래서 그 해에 바로 수능에 응시를 했죠.

좋은 성적은 아니었어요.

또한 검정고시를 합격할 때에는

대학교 입시 제도에 대해서

정확한 인지가 없어서

검정고시 출신의 학생들은

일반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들과는

조금은 다르게 성적이 산출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렇게 실패하고,

후회하다가 점점 막막해지더라구요.

제가 혼자서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부모님이 제가 고민을 하고 있다라는 것을 알고,

저보다도 먼저 학은제에 대해서

알아보셨더라구요.

처음 부모님에게 권유를 받았을 때,

화가 나서 하고싶지 않다라고 했지만

마지막 썩은 동아줄이라도 잡고 싶다는 마음에

상담을 받아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수능을 봤을 때,

거의 대부분의 학점이 5등급이었어요.

잘 받으면 2등급정도였구요.

워낙에 불수능이라는 말이 이었는데

이렇게 어려울 줄은 몰랐다고 하니까

요즘에는 수능으로 학생을 선발하기보다는

수시로 학생을 더 많이 선발하고 있어

검정고시 성적과 수능만으로

인 서울 대학에 가는 것이 힘들다라는 말씀에

편입이라는 제도를 통하여

대학에 가기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수능 공부를 끝낸지 얼마 안 된 시기라

공부하던 습관이 조금 남아있어서 그런지

공부를 하는데 그렇게 많이 힘들지 않았아요,

오히려 쌤 말처럼 더 편입 공부가 더 쉬웠던 것 같아요.

수능은 여러 과목을

매일 꾸준히 공부를 한다라고 한다면

편입은 한 과목을

매일 꾸준히 공부를 하기 때문에

훨씬 수월하게 준비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처음 편입 공부라는 것을 해는 저에게

어떻게 하면 되는지 방식을 알려주셨었어요.

책은 어떤 것을 추천드리고,

시간은 어떻게 효율적으로 쓰는지

달 별로 어떻게 준비를 하면 되는지에 대해서도

전부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갈피잡은데 정말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학원도 무작정 가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선정하면 좋을지에 대해서도

이야기해주셔서 참고했더니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처음에 영어 한 과목만 파는 게

그렇게 재미있지는 않아지만

그래도 편입을 하겠다는 생각만으로

정말 열심히 준비했던 것 같아요.

그 결과 또래 친구들보다 2년이나 빨리 대학교에

입학 및 졸업을 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남은 학기 잘 마춘 후에

취업까지 잘 마무리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제가 힘들지 않게

옆에서 많은 도움 주신 쌤 감사합니다!


정 00 학우님은

또래 친구들보다 2년 빠르게 시작하여

20살에 단국대학교 3학년에 진학을 했어요~

합격하고 나서도

학교 생활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했지만

입학하고 나서

학교 생활이 너무 즐겁다고 이야기를 하시니

제 기분마저 좋더라구요~

앞으로 학기도 남고,

군대와 취업이 남았지만

충분히 잘 해내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자!

이제 저희는

단국대 편입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지

편입학 모집요강을 보면서

상세히 하나하나 준비를 해볼까요?!

1. 모집학과 및 인원




단국대학교 입학처에 올라와있는

2019학년도 편입학 모집요강입니다!

모집전공과 학과에 대한 내용이

상세히 기제가 되어있는데요!

일반편입은 240명

학사편입은 45명으로

총 285명의 학생을 선발한다고 해요~

2. 지원자겨

학과와 인원에 대해서 알아봤으니

어떤 자격이 있어야지만 편입이 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편입은 두 가지 방법으로

지원이 가능해요!

[일반편입]

1) 4년제 대학교 2학년 2학기 이상 수료 또는 예정

+ 65학점 이상 취득자 또는 예정자

2) 전문대학교 졸업 또는 예정자

[학사편입]

1) 4년제 대학교 졸업 혹은 예정자

이렇게 지원 자격에도 차이가 있으며,

경쟁률 면에서도 차이가 있어요~

학사같은 경우에는

지원의 커트라인이 높기 때문에

그만큼이나 지원에 있어서

인원의 수가 일반보다 낮죠~

편입은 확률 싸움이기 때문에

모집 인원이 아닌 합격률을 보고

결정을 해야한다는 것을 잊지마세요!

3. 시험 기준



상세한 시험 내용입니다!

단국대 편입은 자체적인 시험으로

편입생을 선발하고 있어요~

지원 계열에 따라 시험에 응시를 하게 되는

과목이 달라지기 때문에

그에 맞춰 공부를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인문 영어

체육교육과 영어

자연 영어 / 수학 으로

나뉘어져 시험에 응하게 됩니다~

이 시험이 합격에 얼마나 크게 작용을 할까요?



그것은 배점표를 보게 되면 알 수 있는데요~

시험처럼 전형에 따라 조금씩은 상이하기 때문에

어떤 전형으로 지원을 했는지 확인 후에

배점이 어떤 식으로 나뉘어져 있는지도

확인은 필수입니다!! :)

4. 지원 자격 요건



단국대 편입 시험에 응시를 하고자 하는데

지원자격이 안 된다고 한다면?

학점은행제를 통하여 보다 빠르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일반편입이 하고싶다면?

전공 45 + 일반 20 + 교양 15 학점 충족 시.

지원 가능!

학사편입이 하고싶다면?

전공 60 + 일반 50 + 교양 30 학점 충족 시.

지원 가능!

위의 조건들만 충족을 시켜주신다면

최종학력이 고졸이라던가,

전문대학교 중퇴, 제적 등

모두 무관하게 지원이 가능해요!!

5. 학점은행제



학은제는 국가적인 제도로,

취득한 학위는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제 8조, 제 1 항에 의거하여

전문대학 또는 대학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 받으실 수 있어요~

또한 100% 온라인 강의로 진행이 되며,

최종학력이 고등학교 졸업 이상이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저희 전문 교육설계팀 원스터디는

편입 뿐만이 아니라,

단순 학위 취득

일반대학원 진학

교육대학원 진학

자격증 취득

(산업기사 / 기사

사회복지사 / 보육교사)

조기유학

캐나다 유학 등

교육 전반에 걸쳐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담은 24시간 1:1 맞춤 컨설팅으로 진행이 되오며,

상담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사진 클릭 시, 바로 전화 상담 진행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