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학점은행제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준비해서 합격했어요!

 

안녕하세요. 원스터디 서상현 팀장입니다.

교대원이나 편입에 관하여

합격자 발표가 조금씩 나고 있고

좋은결과를 받으신 분들이 많으셔서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모든 학습자분들께서도 원하시던

결과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

 

학점은행제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준비해서 합격했어요!

 

오늘도 좋은 결과를 받으신 학습자분이 있어

진행과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교육대학원 진학 준비를

어떻게 학점은행제로 준비할 수 있을지,

어떤 전공을 할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진행을 준비하시는 학습자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학점은행제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준비해서 합격했어요!

 

"4년제 대학교를 졸업하고

전문상담교사2급 취득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비전공자여서 학점은행제란 제도를 이용해야

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자세한 진행, 교과과정과 혹시 다른 전공도

이용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경영전공으로 졸업을 했는데 혹여

다른 교대원도 진학이 가능한가요?"

이전에 제가 문의를 드렸던 내용입니다.

상담심리전공에 대해 예전부터 관심을 가지고

전문상담교사를 알게 되어 진학을

고려하고 있었습니다.

그때 당시에는 여러가지 궁금한점이 많아서

여러가지 질문을 굉장히 많이 했는데

자세히 답변을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학점은행제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준비해서 합격했어요!

 

저는 4년제 대졸자로

타전공이란 제도를 이용하여

심리학 학사학위를 취득했습니다.

심리학 전공이 관련전공으로

인정이 되어 양성과정 진학이 가능했습니다.

이렇게 관련전공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수단으로 학은제란 제도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심리학이면 전문상담교사

아동학이면 유아교육대학원을 통하여

유치원정교사 등 이용할 수 있다고 하고

독학사란 제도까지 이용한다면

국어정교사, 영어정교사 등

여러 정교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편입이나 다른 제도를 이용하려고 봤더니

나이도 그렇고 제한되는 부분이 많다보니

교대원 진학을 준비하게 됐습니다.

 

학점은행제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준비해서 합격했어요!

 

저는 4년제 대학을 졸업했지만

비전공자였기 때문에 심리학사를 취득하여

관련전공을 인정받았습니다.

타전공이란 제도를 통하여 48학점을 이수했고

교대원별로 요구하는 교과목이 달랐지만

팀장님께서 짜주신 교과목으로 이수했을 때

진학에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았습니다.

아무런 교과목을 이수하게 된다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팀장님께서 성적위주로 관리를 도와주셔서

다행이도 높은성적으로 학점을 이수할 수 있었습니다.

취득기간은 2학기 과정으로

실제 준비한 기간은 약 7개월 정도

됐던것 같습니다.

물론 쉽지는 않았습니다.

직장과 병행하면서 수업도 듣고

레포트도 제출하고 시험도 보고

여러가지 바쁘게 지냈지만

팀장님께서 참고문헌이랑 자료랑

여러가지 팁을 알려주셔서

학은제 과정은 수월히 했던것 같습니다.

또한 교대원 진학 관련하여

전공공부에 관한 자료와 교재 부분에서도

알려주셔서 큰 도움이 됐습니다.

 

학점은행제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준비해서 합격했어요!

 

저같이 4년제 대학교를 졸업했지만

전공이 다른 경우에는

타전공이란 제도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제가 만약 고졸이거나 전문대졸,

대학 중퇴자 였다면

학사학위 취득과정 진행을 통하여

충족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위처럼 최종학력에 따라서

준비기간과 과정이 다르다고 하니

정확하게 이야기를 나눠보시고

진행과정을 알아보는게

좋을것 같다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는 이유는

편입이나 수능이란 제도를 이용할수도 있지만

투자되는 시간과 비용이 너무 많이들어

사실 어려운점이 많아서 였습니다.

처음엔 편견을 가지고 될지 안될지도

모른다는 막연함에 시작을 했지만

합격하고 나니 이용하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학점은행제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준비해서 합격했어요!

 

다른 교육원과 비교했을 때에도

원스터디가 낫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원스터디는 교육원 소속 학습설계팀으로

제 진행과정에 대해서 정확한

커리큘럼으로 안내를 도와주셨었고

주말이나 늦은시간에도 답변을 주셔서

진행과정에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또한 참고자료와 전공공부에 대한 도움으로

제가 교육대학원에 시간투자를 할 수 있게끔

최선의 도움을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모든 교육원이 이렇지 않기 때문에

정확한 안내를 받기란 정말 힘든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도와주신 원스터디에게 감사드리고

상현멘토님에게도 고맙습니다.

늦었지만 얼른

상담교사로서의 길을 시작하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감사드립니다!

 

학점은행제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준비해서 합격했어요!

 

이렇게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너무 편견만 가지고 바라보지 마시고

꼭 도전해보시길 권장해드립니다.

정말 쉽다고 말씀은 드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다른 교과과정을 이용하는것보다

기간, 비용면에서 보다 효율적이기 때문에

권장해드리고 있습니다.

합격의 몫은 모두 본이 몫 입니다.

옆에서 최대한 도움드리겠으니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주세요 :)

 

 

학점은행제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준비해서 합격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