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전문 학습설계팀 원스터디의

이초롱 팀장입니다 :)


사진 클릭 시, 바로 전화 상담 진행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이화여대 편입에 성공하셨던,

지금은 졸업은 하신 제 학우님의

합격 성공 후기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이화여자대학교 같은 경우에는

여학우님들께서 1순위로 선호하는 대학으로,

특히나 지거국이나 인 서울 전문대에

재학 혹은 졸업, 제적 등

편입을 생각해주시는 분들께서

많이 지원을 해주시고 계시죠!

특히나 선생님 되고자 하시는

학우님께서 지원을 많이 하여

사범대학의 경쟁률이 굉장히 쎈 편입니다.


2019학년도 수시 경쟁률 (사범대학)

이에 치열한 경쟁 싸움에

밀려 대학 진학에 실패를 하시는 경우들이 있는데,

그때 많은 분들이 편입이라는 제도 많이 찾아주시죠!

제 학우님도 그런 케이스였습니다~

이에 어떻게 편입에 성공을 하였는지

알아보도록 해볼까요?!



- 김 00 학우님 -

-> 최종학력 ; 고졸

-> 수능 3등급 대

-> 이화여대 수시 실패

= 학점은행제를 통하여

학위 취득 후에

성공!


안녕하세요~

이번에 이화여자대학교 심리학과 졸업을 앞 둔

김 00 입니다!

제가 이렇게 원했던 대학에 편입을 하여

졸업을 하게 될 줄은 정말 몰랐네요ㅠㅠ

수능에서 긴장을 너무 많이 해서

생각했던 점수보다 낮게 나와

부모님도, 저도 정말 속상해했었어요.

수능 끝나고 운 것도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이렇게 졸업이라고 하니 실감도 안 나네요ㅎㅎ

우선 저는 수시에 이화여대를 1지망으로

지원을 했지만 한 번 실패를 했어요.

수능을 잘 봐서 다시 뒤집어보자 했지만

그것도 안 되더라구요.

포기하고, 제 성적에 맞춰서

그냥 다른 전공을 쓸까도 생각했지만

제가 원하는 공부는 심리였기때문에

다른 길로 가는 것 마저도 포기를 했죠.

재수를 할까도 생각했지만

수능 공부를 다시 하는 것도 이제는 지쳐

제가 원하는 대학, 전공에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학점은행제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처음에 학은제라는 것을 봤을 때,

정확히 어떤 제도인지에 대한 파악이 되지 않아

다른 길을 알아보려고도 했지만

무료 상담이라는 글을 보고 전화드린 후

제도에 대한 파악과 앞으로의 진행 과정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듣고 시작을 하게 되었어요~

처음에 부모님의 반대도 있으셨지만

그래도 저를 위한 일이기에

나중에는 옆에서 응원해주셨네요~

온라인 강의는 듣기만 하면 되서 정말 편하더라구요.

사실 자세히 들은 것은 아니지만요...ㅎ

이초롱 쌤께서도 인강 듣지 말고,

인강 틀어 놓은 채로 편입 공부하라고 하셔서

실제로 그렇게 했었어요.

중간고사나 기말고사, 레포트들은

전부 쌤 도움으로 다 좋은 점수들 받았던 것 같아요~

필기시험으로 영어를 보게 되었는데

배점이 가장 높아서

다시 수능 때 처럼 실수를 할까 봐 겁도 났었지만!

1과목만 공부하면 되니까 부담이 적어

쌤이 알려주시는대로 공부 좀 하다가

4월부터는 학원 다니면서

진짜 영어만 공부했었던 것 같아요.

편입 영어는 단어가 가장 중요하다고 말을 들어

1~2월 두 달 간은 단어 위주로 공부를 많이 했고,

3월은 학원 알아보면서

초롱쌤이 보내주신 기출문제집으로

독해나 어휘적인 부분에서 본격적으로 공부를 했어요.

4월부터는 진짜 학원 다니면서 공부를 했었는데

저는 지방 사람이기도 하고,

대형 학원에서 공부를 하면 자존감이 낮아 질 것 같아

지방에 있는 작은 학원부터 다녔어요.

그렇게 8월부터는

정말 미친 듯이 해보자는 심정으로

서울로 혼자 올라 와 노량진 고시원에 살면서

소위 말하는 대형 학원에서 공부를 했어요.

대형 학원에 들어가서

처음 봤던 시험에서 그렇게 좋은 성적은 받지 못했지만

시간이 갈 수록 점차점차 점수가 오르기 시작하면서

편입하기에 안정적인 점수대로 올라가더라구요.

그렇게 수능 보다 더 열심히 공부한 만큼 제 자신을

믿게 되니 긴장도, 부담도 적었던 것 같아요~

영어 시험 잘 보고 나와서 울고,

면접보고 나와서 울고,

최종 합격 결과 보고 울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준비하면서 계속 울기만 했던 것 같아요ㅎㅎ

제가 불안할 때마다 쌤에게

전화나 문자로 귀찮게도 했지만

그때마다 갈피잡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쌤 도움이 없었다면

편입 성공 못 했을 거예요ㅠㅠ

다시한번 더 감사드립니다!


김 00 학우님은

지방에서 거주를 하고 계셨었지만

편입 성공을 기원하면서

혼자 서울로 올라 와

정말 고시원에서 살면서 열심히 준비를 해줬어요.

저도 그것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김 00 학우님께서

정말 원하셨던 이화여자대학교에

합격 하실 거라고 믿고 있었습니다!

다시한번 졸업을 축하드리며!

저는 계속해서 이 자리에서

김 00 학우님과 같이

도움이 필요한

다른 학우님들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

자!

이제는 이화여자대학교 모집요강을 보면서

어떤 기준으로 학생을 선발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해볼까요?!!

1. 모집학과 & 인원




이화여자대학교의

자세한 모집 학과와 인원에 대한 내용입니다!

일반같은 경우 173명의 인원을

모집 및 선발하며,

학사같은 경우에는 62명의 인원을

모집 및 선발한다고 합니다.

※ 사범대학은 학사편입생을 선발하지 않음.

2. 지원자격

지원에 있어서 영어만큼이나

가장 중요한지원자격에 대한 내용입니다.

지원을 희망하는데

이 지원 자격이 충족이 되지 않아

지원이 불가한 경우들이 있어요~

도대체 어떤 기준을 통하여 지원을 할 수 있을까요?



[일반편입]

1. 전문대학 졸업 또는 예정자

2. 4년제 대학 중 2학년 2학기까지 수료한 자

[학사편입]

1. 4년제 대학 졸업 또는 예정자

위와 같은 방식으로 지원에 있어서 차이를 보입니다!

이 지원 자격으로 달라지는 것은 무엇이며,

어떤 방식으로 진행을 하는 것이

나에게 유리할까요?

첫번째로, 달라지는 것은 경쟁률 입니다.



2019학년도 편입학 경쟁률을 보게 되면

15.65 : 1

11.45 :1

학사편입의 경쟁률이 더 낮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 지원자의 커트라인과

지식 수준의 차이를 통한 합격률입니다.

지원자의 커트라인이 높은 만큼이나

위의 경쟁률표를 보게되면

학사편입이 일반편입보다 낮아

더 유리합니다.

또한 지식의 수준차이가 있다는 것입니다.

4년제 일반 학위를 통하여 진행하게 되면

당연히 지식의 수준이 학사편입이 더 높다라고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편입같은 경우에는

학은제를 통하여 학위를 취득하여

지원을 하는 학생들도 있겠지만

보통 정규 대학을 졸업한 학생들의 수가

훨씬 더 많습니다.

특히나 인 서울 중에서는

문턱이 높지 않아

더 높은 대학을 지원을 하려는 학우님들이 많습니다.

학사같은 경우에는

일반 정규 대학을 졸업하여

학위를 취득하여 지원하는 학생의 수보다는

학은제를 통하여 지원을 하는 학생들이

일반과는 반대로 더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식의 수준에서 차이를 보여

영어를 잘하거나,

내신 수준이 그리 낮지 않은 학생 분들에게는

학사로 지원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3. 전형방법



이화여대 편입은

세부적인 대학 및 학과에 따라 필기 시험이 상이합니다.

크게 나누자면

인문계열은 영어

이과계열은 수학

물리학과는 물리

화학계열은 화학

생명과학은 생명과학

을 응시를 하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필기시험 이 외에

전적대학교의 성적이 일정부분 필요로 하며,

1단계에 합격하여,

2단게로 넘어가게 되면

면접을 진행을 하게 됩니다.

총 100%의 점수가

각 나누어져 있으며,

최종적으로 이화여대 편입 학생을 선발하게 됩니다.

4. 자격 요건 충족



편입을 희망하시는데 지원자격이 충족이 되지 않았다면

학점은행제를 통하여 보다 빠르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지원 자격 요건을 단기간에 충족하여

공부에 최대한 몰두가 가능하도록

100% 온라인 강의로 진행을 하게 됩니다!

혹시라도 기간을 줄여,

보다 빠르게 지원 자격을 충족을 하시고 싶으시면

온라인 강의 이 외에

독학사

학점으로 인정이 가능한 자격증 취득

전적대학 학점

(보유학점이 있을 시에만)

와 같은 방법으로 학점 이수가 가능합니다!

5. 학점은행제



학점은행제는 국가적인 제도로,

100% 온라인 강의로 학위 취득이 가능합니다.

이 온라인은 노트북 혹은 컴퓨터, 휴대전화만 있다면

어디서든 수강이 가능하여,

어렵지 않게 출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모든 과정을 이수를 하시게 되면

교육부 장관의 이름으로

학위 수여가 가능합니다!

저희 전문 교육설계팀 원스터디는

편입 뿐 만이 아니라,

단순학위 취득

일반대학원 진학

교육대학원 진학

자격증 취득

(산업기사 / 기사

사회복지사 / 보육교사)

조기 유학

캐나다 유학 등

교육 전반에 걸쳐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담은 24시간 1:1 맞춤으로 진행이 되오며,

상담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사진 클릭 시, 바로 전화 상담 진행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