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희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양성과정

안녕하세요

교육설계팀 원스터디 멘토 한재진 팀장입니다.

언제나 여러분의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시면

정확하고 상세한 답변드리겠습니다.

이번 겨울은 생각보다는 아직까지

눈이 많이 내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벌써 새해가 지나고 2월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여러분은 계획하고 계신 일을

잘 진행하고 있으신가요?

저는 계획해둔 일이 너무 많은데

전부 지킬수 있을지가 걱정이 드네요

그래도 성실하게 제가 해야 할 일을

끝까지 해볼 생각입니다.

여러분도 포기하지 마시고

목표해둔 일을 마무리 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경희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양성과정


최근 들어서 보육교사에 관련된

안 좋은 일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계기로

국가에서는 여러가지의 해결 방안을

찾고 있는데요

정작 나아지고 있는 부분이 딱히

없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많은 분들이

어린이집에 대해서 좋지 않은 선입견이

생길 수 있을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보육교사보다 대우가 좋고

보다 인정을 받을 수 있는

유치원 교사가 될 수 있는 방법

경희대 교육대학원에 유아교육전공 양성과정으로

진학을 희망하시는 저의 학습자분의

후기를 통해서 샅샅이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경희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양성과정


안녕하세요 저는 유치원 교사가 되기를

희망하는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유치원 정교사2급 자격증

취득을 해야 한다고 들었는데

교육대학원에 유아교육전공으로

진학을 해야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내용으로 자세한 과정에 대해서

알고 싶어서 문의를 드렸습니다.

저는 어린나이의 동생이 한명 있는데

어렸을때부터 자주 놀고

함께 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아이들과 함께 지내는 것이

행복했습니다.

물론 가끔은 동생이 땡깡을 부려서

힘들 때도 있었지만 이것마저도

너무 귀엽게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저의 진로를 평소에 아이들을

돌보고 함께 있을 수 있는

유치원 교사가 되기로 마음 먹어서

경희대 교대원에 진학하여

유치원 정교사 자격증을

취득해야만 했습니다.

반드시 관련전공의 학사학위

필요로 한다기에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방법을 찾던 중에 학점은행제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타전공이라는 제도로 아동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고 하기에

저는 우선 지원자격을 맞추기로

결정했습니다.

경희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양성과정


경희대 교육대학원의 모집전공 및

모집인원

관한 내용인데요

보시면 서울 캠퍼스의 유아교육전공이

있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양성과정으로 진학할 시에

유치원 정교사(2급)을 취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국제 캠퍼스에도 동일한 전공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희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양성과정


제가 현재 지원자격을 맞추기 위해서

학점은행제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일반 석사과정으로 교육대학원에 지원하려면

학사학위 취득(예정)자면 가능하지만

저와 같이 교원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양성과정의 경우 관련전공의 학사학위와

전공학점 34학점 이상을 이수해야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제가 진작에 아동학과 관련된 전공으로

대학을 진학 했다면 지금보다

더욱 수월하게 진학할 수 있었을텐데

조금 아쉽네요

경희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양성과정


전형요소 및 반영 비율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아교육전공의 경우

서류평가 성적면접고사 성적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각각 30점, 70점, 총 100점으로

나와있습니다.

면접고사의 비율이 더 높지만

두 가지를 확실히 준비해서

꼭 합격을 하고 싶습니다.

경희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양성과정


저는 학점은행제로 전공학점 48학점 이상

이수해야만 아동학사 학위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2학기 정도만 열심히 한다면

충분히 학점을 채울 수 있다기에

저는 빠르게 학위를 취득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최종학력에 따라서

학위를 취득하는 과정이 조금씩

다르다고 하네요

저는 4년제 대졸자이기에

타전공 학사학위를 취득하면 되지만

고졸, 전문대졸, 대학 중퇴자

총 140학점을 이수해야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제도로 교육대학원에 양성과정

지원자격을 최단기간으로 충족할 수

있어서 정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것 같습니다.

경희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양성과정


아무래도 제가 학점은행제를 처음

진행하다 보니 멘토님에게

정말 수도없이 질문을 했습니다.

귀찮을수도 있는데 일일이

친절하게 답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하는 일이 있어서

학점은행제를 잘 진행할 수 있을까

많은 고민을 했었는데

다행히도 전체적인 수업이 온라인 과정이라서

제가 남는 시간마다 수시로

한꺼번에 수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멘토님이 비교적 제가 이수하기

쉬운 과목들로 계획을 짜주셔서

수강하는데에 힘든 점이 없는 것 같아요

비용 또한 일반대학 등록금보다

훨씬 저렴해서 부담이 덜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일정도

멘토님이 철저한 관리를 해주실거라

믿고 저도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경희대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양성과정


여기까지 경희대 교대원에 진학을 희망하시는

학습자분의 후기였습니다.

여러분도 교대원의 진학을 목표로 두고 계신다면

저에게 문의를 남겨주세요~

제가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최대한 도움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원스터디 멘토 한재진 팀장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