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동남보건대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안녕하세요:)

교육부평가인정 학습기관 교육설계 팀

ONE-Study 김진주 팀장입니다.

오늘은 동남보건대 간호학과 대졸자전형에

진학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 알아보려고 합니다!

간호사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간호사는 간호 대학이나 전문대학교애서

간호교육을 이수하고 국시원에서 시행하는

시험에 합격하고 보건복지부 장관이 발급하는 면허를

받은 사람을 말합니다.

국시원에서 시행하는 시험의 경우는 객관식 과목

총점 60%이상, 매 과목 40% 이상

득점하시면 합격이 됩니다.

간호전공으로 진학을 하게 되시면

전문대/4년제 관계없이 비교적 안정적으로

취업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보니 지원하시는 분들이 많아

경쟁률이 높습니다.

간호학 전공으로 진학을 하시려면

수시/정시를 통한 신입학 또는 대졸자 전형

학사편입 이렇게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편입의 경우는 영어를 준비하셔야 하기 때문에

어려운 부분들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대학졸업자전형이라는

제도를 통해 1학년으로 신입학을 하셔서

공부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편입의 경우는 3학년으로 진학이 가능하지만

대학졸업자전형은 1학년으로 신입학 하는 방법입니다.

학우님의 후기를 한번 읽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동남보건대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안녕하세요!

저는 동남보건대 간호학과 대졸자전형으로

신입학해서 지금 학교에서 학부 공부를

하고 있는 오ㅇ아 입니다!

저는 나이가 아무래도 30대 초중반을 바라보고 있고

그만큼 새로운 도전을 하는게 쉽지 않았죠ㅠㅠ

그렇지만 꿈은 포기할 수 없었어요.

알아보다 보니 간호학과는 편입도 학사편입만 되고,

아니면 수증을 봐야하는데.....

편입에는 영어 공부를 해야한다고 하고,

수능의 경우는 다시 그 많은 과목의 공부를 시작해서

내가 합격을 할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수능은 포기를 하고, 편입에대해서

진지하게 고민을 해보게 되었죠!

그다가 팀장님을 알게되서

상담을 했는데, 진학을 하는 방법이

수능, 편입, 대졸자전형 이렇게 3가지 방법이 있다고

말씀해 주셨어요ㅎㅎ

그렇게 설명을 들으니 제 상황에서는

지금 저는 대학졸업자 전형으로 들어가는게

맞다고 생각이 들어 학점은행제를 통해

공부를 해 지금은 진학을 하게 되었어요~





[동남보건대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저희 학교 경쟁률을 보시자면 간호학과는

7명을 뽑고 있고, 지원은 177명이 지원을 했어요.

경쟁률의 경우는 25.29:1로 조금 높은 편이에요ㅠㅠ






[동남보건대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이렇게 경쟁률이 높은 편입니다.

아무래도 간호전공의 경우는 지원자들이 많아서요ㅠㅠ

설명은 잘 못하지만 대학졸업자전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대학졸업능력자 전형의 경우는

전문대로 진학을 하시려는 분들만 가능한 제도에요~

이 전형의 경우는 수능이나 4년제 대학 편입보다도

준비시간이 짧고 따로 시험을 준비할 과정이 없어

편하게 진행할수 있어요~ㅎㅎ

지원자격을 맞추셔야 지원이 가능한데요~

자격을 말씀드릴게요~

4년제 대학교 졸업자(졸업예정자) 또는

전문대학교 졸업자(졸업예정자) 이시면 이 전형에

지원이 가능해요~

지원자격을 맞췄으면 이제 전형방법에 대해

알아봐야 겠죵?!

전형방법 무시험으로 진행이되요!

진짜 이런점이 너문 좋았어요ㅠㅠ

편입이나 수능이였으면 시험에 합격하지 못했을거에요.

그럼 지원도 못했겠죠ㅜ

무시험으로 진행이 되지만

중요한건 대학졸업 성적과 면접에 합격을 해야

진학이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이런 방법이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저 같이 나이대가 조금 있는 사람들도 할 수 있어요~

지원방향에 대해 설명을 드릴까 해요~

대학졸업자의 경우는 정시/수시 모집 이렇게 두가지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해요^*^

전문대학교는 원래 편입이 안되지만 지원이

가능한 학교도 있습니다.

편입학으로 지원시 잘 알아보고 가셔야 해요~






[동남보건대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저 같은 경우는 고등학교 졸업자 이기 때문에

조건을 맞춰서 지원을 해야했어요~

그래서 저는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전문학사 과정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전문학사 취득 과정을 조금 말해볼게용^*^

전문학사를 취득하려면 총 80학점을 이수해야 해요~

거기서 전공 45학점 이상, 교양 15학점 이상을

필수로 충족하셔서 이수를 하시면 취득이 가능해요~ㅎ

취득기간은 2학기 정도 걸려요ㅎ

2학기이지만 한 7개월 정도 걸리게 됩니다!

그렇게 해서 전문학사를 따고

지원자격 맞추시고 대학졸업자전형에

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아무래도 저는 고등학교 졸업이니까

기간이 엄청 오래 걸릴줄 알았어요~

근데 학점은행제는 온라인 강의로만

학점을 이수하는게 아니라

자격증 이란 독학사 라는 걸 통해서도

학점을 인정 받을 수 있었어요~

그래서 저는 빠르게 학위를 따고

지원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팀장님께서 성적관리

진짜 잘해주셔서 엄청 좋았어요!

이 전형으로 지원을 할 때는 성적이 정말 중요하거든요!

시험보는 방법, 레포트 쓰는 방법 등등 진짜

너무 잘 설명해 주셔서 높은 성적을 받을 수 있었어요~






[동남보건대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저는 경영학으로 전문학사를 취득해서

빠르게 취득할수 있었는데,

자격증도 학점으로 인정되서~ㅎㅎ

그리고 경영학은 전공으로

인정되는 자격증도 많아서 전공학점을

채우는데 너무 쉽게 이수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인터넷으로 강의를 들으니까

내가 원하는 시간대에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중간에 무슨일 있으면 멈춰두거나 하면

그걸 나중에또 들을 수 있고

일이 있으면 몰아서 듣기도 하고

그런 점이 정말 편했어요.

처음엔 너무 힘들 것 같아서 조금 그래했었는데,

하다보니 팀장님께서 잘 챙겨주셔서

진짜 재미있게 진행 했던것 같아요~

부담도 덜 되고요!!

공부를 열심히 해야한다는 부담감이나 이런게 없어서

더 공부가 잘 됐던 것 같습니다!

다들 동남보건대 간호학과 합격하시길 바랄게요~


후기 잘 읽으셨나요!?ㅎㅎ






[동남보건대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교육원 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제일 중요한 점은 교육원을 고르실 때에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정식으로 인가된

교육원인지 알아봐야 합니다.

저희 팀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정식으로 인가된

교윤원 학습설계팀 입니다!

아무래도 바쁘신 학우님들이 많아

참고문헌을 통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참고문헌으로 학은제 공부시간을 최소화로

줄여드리고 있습니다.

복잡한 절차들은 안내메일을 통해

어려움없이 진행하실 수 있도록

도움드리고 있습니다.

1:1 개임 담당자가 배정되기 때문에

학우님 한분 한분 상황에 맞게 학습플랜

짜드리고 개인별 관리 도움드리고 있습니다ㅎ






[동남보건대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학우님 께서 너무 잘 설명해 주셔서

제가 따로 설명드릴게 없겠네요!

간호전공의 경우는 비전공자인 경우

학사편입을 통해서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학사편입을 하시려면

편입영어를 공부해 주셔야 합니다.

편입 영어의 경우는 수준이 높아서

공부하시는 데에 있어 조금 힘드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간호조무사를 하시다가

대학교 진학을 하고 싶어서 오시는 분들도 계시고,

3년제 전문대 간호전공으로 졸업을 하셔서

4년제 전문대로 진학을 하고 싶으신 분들도,

이 제도를 통해 성적을 높이셔서

지원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렇데 오늘의 포스팅을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합격하신 학우님의 후기 읽으시고

모두들 용기내서 진행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하신 사한으 있으시면 연락주시면

자세한 상담 도움드리겠습니다.

위에 명함을 누러 주시면 1:1 상담 창으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