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전문 교육설게팀 원스터디의

이초롱 팀장입니다 :)


사진 클릭 시, 바로 전화 상담 진행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이화여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으로 대학원에 진학하신

제 학우님의 진학 후기를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그 후 대학원 모집요강과 함께

어떻게 준비를 하셔야 하면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조 0 학우님 -

-> 비관련학과 4년제 대학교 졸업

-> 재직중

= 재직중에도 불구하고,

학점은행제 타전공 제도를 통하여

보다 빠르게 심리학 학사 학위 취득 후

자격 충족, 시험, 합격!


안녕하세요~

저는 이초롱 팀장님의 학생이었던

조 0 이라고 해요~

제가 이렇게 글을 쓰게 될 줄은 몰랐어서

어디서부터 이야기를 해야할지 난감하네요 ^^;

그래도 한번 열심히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저는 4년제 대학교 디자인과를 졸업하고,

회사에 재직중이던 상태였어요~

물론 지금은 퇴사를 하고,

공부에만 전념하고 있지만요!

재직을 하면서 저 나름대로 정말 힘든 시기도 있었고,

퇴사를 계속 생각을 해왔었어요.

남편도 제가 너무 스트레스를 받으니

퇴사를 하는 것은 어떻겠냐고

권유도 했었구요,

하지만 일을 그만두고 살림만 한다는 것이

제 성격상 맞지 않을 것 같더라구요.

오히려 지금보다 더 힘들 것 같다는 느낌?

그것 때문에도 스트레스가 있었는데

저는 스트레스가 많으면

에세이나 심리학 책을 읽곤 해요.

여느때와 같이 심리학 책을 읽던 중

심리학을 전문적으로 배워

나도 타인의 심리에 대해서 분석하고,

도움을 주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죠.

그렇게 심리학 쪽으로 알아보다가

전문상담교사 배치가 의무가 된다는

기사를 보게 되었어요~

제가 배우고 싶은 공부도 배우고,

추후에 취업도 할 수 있는

직업이라고 생각을 하게 되었죠!

전문상담교사가 되기 위해서 알아보다가

교육대학원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학점은행제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아직 저는 학점은행제에 대한

인지도 제대로 되지 않은 상태라

플래너라는 분들에게

문의를 드리고자

지식인에 글을 한번 썼었는데

너무 많은 글이 달리더라구요.

이 중에 누구에게 전화를 걸어야 하지?

정말 딱 이 생각 밖에 들지 않았어요.

고민하고 또 고민하다가

설명을 너무 자세하게 적어 놓으신

이초롱 팀장님의 글을 딱 보게 되었어요~

이 분에게 전화를 해보자!

하고서 바로 전화를 하여 문의를 드렸죠~

주말에 갑작스런 연락임에도 불구하고,

너무 친절하게 상담 해주셔서 감사했어요ㅠㅠ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였지만

팀장님께서 교육대학원 이렇고,

학점은행제는 어떻게 진행이 되고 있고를

너무 잘 설명해주셔서

그 날 상담 받고,

바로 수강신청까지 했어요!

수강하는 내내 팀장님과 지속적으로 연락하여

시험이나 레포트 도움 다 받고,

중간중간 모집요강도 보내주셔서

진학 할 학교도 같이 고르고 했습니다~

초롱 팀장님과 진행하면서

재직중임에도 불구하고

좋은 성적들을 받은 데다가

과정이 끝 날 시기와

교육대학원 시험시기에는

학교별로 면접 자료 받아서 공부했어요~

그거로만 공부했는데

이렇게 좋은 결과가 있을 줄은 생각도 못했네요ㅎㅎ

정말 제가 한 것이라고는

온라인 강의들은 거랑

면접자료로 도움 받고

시험 본 것 밖에 없어요ㅠㅠ

그레서 제가 드릴 수 있는 꿀팁이라고는

초롱 팀장님이랑 진행하고,

도움받아라?

이 정도네요ㅠㅠ

그저 팀장님에게 감사 할 뿐입니다!

남편도 저보고 요즘 얼굴이 폈다고 하네요ㅋㅋ

팀장님 감사드려요~


네! 조 0 님의 성공 후기였습니다!

사실 조 0 님께서

정말 합격 하실 수 있었던 이유는

제 면접자료만이 아니라

평소에 에세이나 심리학 서적을 많이 읽으셨던 것이

가장 크게 작용이 되었다고 생각해요~

이제 슬슬 교육대학원 결과 발표가 나는 시기인데

합격했다라는 학우님들의

문자를 받으면서

보람을 느끼면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답니다~

자!

이제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모집요강을 보면서

어떤 전공을

어떻게 학생을 선발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1. 모집전공



이화여자대학교의 모집전공입니다!

꽤 많은 전공에서 학생을 선발하고 있어요~

이 중에서도 요즘에는

상담심리와 유아교육, 소프트웨어 쪽으로

많이 진원 및 진학을 하고 계시죠~

상담심리같은 경우에는

조 0 학우님께서 말씀을 하셨듯이

정부에서 각 초,중,고등학교에

전문상담교사를 필수적으로 배치를 해야한다고

법을 개정을 하였기 때문이죠!

특히나

요즘과 같이 학교폭력이 빈번히 일어나고 있어

반드시 필요로한 직업군이자,

자격증입니다!

2. 지원자격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지원에 앞서서

지원자격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볼까요?

4년제 정규 대학에서 관련전공의

학사학위 취득 예정자 만이

진행이 가능하세요!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심리학 학사 학위가 필요로 한데

이때!

Q. 저는 4년제 대학교를 졸업했는데

또 다시 대학에 들어가

4년 동안 심리학 전공으로

학교를 다시 다녀야 하는 건가요?ㅠㅠ

A. 아니요! 전혀 그러실 필요가 없으세요!

학점은행제 타전공 제도가 있으니까요~



학점은행제로 학위 취득을 하실 때,

최종학력이 어떠한 가에 따라 조금씩 상이해요~

[고졸]

고졸과 같은 경우에는

0학점부터 심리학 학사 학위 취득 과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전문대 졸, 대학 중퇴, 제적]

대학에 다닌 이력이 있어

이전에 취득을 한 학점이 있다라고 하시면

그것을 학점은행제로 끌고 와

학점은행제 학점으로 인정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끌고 오실 때에

F 학점은 끌고 오실 수 없으며,

진행에 있어서 최종적으로

자퇴 처리가 되어야지만

끌고 오실 수 있습니다~

[4년제 대학교 졸업]

4년재 대학교를 졸업하셨다면

학점은행제 온라인 강의로

48학점을 심리학 전공 과목들로 이수를 하여

보다 빠르게 심리학 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합니다!

3. 시험 진행 방법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시험은

서류와 면접으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서류에서 경력과 같은 특별한 가산점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학우님들의 서류는 비슷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합격을 하시기 위해서는 반드시

면접에서 좋은 점수를 받으셔야 하시는 거죠!

면접은 전공에 대한 기초 소양을 기반으로 하여,

학생 개개인에 대한 심층 면접으로 진행이 됩니다!

면접에서 좋은 성적을 받아

대학원에 입학을 하고자 하신다면

심리학에 대한 기초 지식은 물론,

조 0 학우님과 같이

관련 서적을 통하여 지식을 얻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자격증 취득



상담심리전공으로 진학을 하신 후

졸업을 하시게 되시면

전문상담교사 2급 자격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때,

필수로 충족을 해야하는 학점들이 있으며

이를 모두 충족을 하셔야지만

졸업시에 발급이 가능합니다!

사실상 72학점을 대학원에 진학하여

모두 이수를 하시는 것은 힘들기에

교육대학원에서 선이수과목이라고 하여

일정 과목들에 한하여 이수를 해야합니다.

이에 정확한 이수계획표를 기반으로 하여,

진행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학점은행제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진학 뿐만 아니라,

타 대학의 교육대학원 진학 할 시에도

학점은행제를 통하여 진행이 가능합니다!

학은제는 국가적인 제도로,

교육부 장관의 명의로

학위 수여를 받게 됩니다!

또한 학점인정등에 관한 법률

제 8조, 제 1항에 의거하여

전문대학 또는 대학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이 됩니다.

진행에 앞서

최종학력이 고졸이상이면

누구든지 진행이 가능합니다!

저희 전문 교육설계팀 원스터디는

교육대학원 뿐만이 아니라,

일반대학원 진학

단순 학위 취득

대학교 편입

자격증 취득

(산업기사 / 기사

사회복지사 / 보육교사)

캐나다 유학

조기 유학 등

교육 전반에 걸쳐 상담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상담은 24시간

1:1 맞춤 교육 컨설팅으로 진행이 되오며,

상담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사진 클릭 시, 바로 전화 상담 진행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