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원 사회복지사2급 고졸

안녕하세요

교육설계팀 원스터디 멘토 한재진 팀장입니다.

언제나 여러분의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시면

정확하고 상세한 답변드리겠습니다.

제가 요즘 피로에 쌓여 있어서

어제 하루 푹 쉬었는데

역시 사람은 휴식을 어느 정도 휴식을

취해야 일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여러분도 하나에 몰두하는 것은 좋지만

할 때는 하고 쉴 때는 쉬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저는 쉬는 날에도 항상 놀기만 해서...)

강원 사회복지사2급 고졸


많은 분들이 미래를 대비해서

각종 자격증을 취득하고 전문성을

높이고 스펙을 쌓으려고 하십니다.

오늘은 정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자격증 중에 하나인 사회복지사2급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이러한 자격증을

보유하고 계신 분들이 그리

많지는 않았는데 요즘 들어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미 위와 같은

자격증을 가지고 계시는데요

왜냐하면 그만큼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에 관심을 가질만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어떻게 하면 취득과정이 수월할지

여러 가지 부분에서 강원지역에 살고 계신

저의 학습자분의

후기를 통해서 여러분과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원 사회복지사2급 고졸


저는 강원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지극히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평소에 직장을 다니느라 다른 일을 할

시간이 없어서 다른 방법을

알아보려고 검색을 하는 중에

재진 팀장님의 학점은행제에

대한 글을 읽게 되었습니다.

글의 내용을 보니까

직장인도 단 기간에 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도 취득이

가능하다고 해서 자세한 내용을

알고자 이렇게 문의를 남겼습니다.

저는 고졸자라서 최대한 빠르게

학위와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었습니다.

진행과정에 있어서 어려운 부분이

있을까 봐 많은 걱정을 했는데

다행히도 팀장님의 도움을 받아

수월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가 가장 기대하고 있는 부분은

사회복지 계열의 전망이 좋아지고

있다고 들어서 나중에 많은 도움이

될 거라고 믿고 있습니다.

강원 사회복지사2급 고졸


사회복지사2급을 취득하기 위한 조건으로

전문대졸 이상의 학력과

사회복지사 자격증 관련 14과목을 이수해야

한다네요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저는 그중에

학점은행제가 저의 상황에서 가장

효율적일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최종학력이 고졸이라서

전문학사 학위 취득과정과

자격증 관련 14과목 이수를 같이

하기로 해서 3학기 ~ 4학기

과정으로 진행할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전문학사 학위를 이수하기 위해서는

전공 45 / 교양 15 이상으로

총 80학점을 채워야만 가능한데요

저는 직장을 다니고 있기 때문에

온라인 강의로만 진행하려고 했으나

연간 이수 제한 학점이 1년에 최대 42학점이라서

독학사 1단계 과정을 병행해서

80학점을 채우기로 했습니다.

강원 사회복지사2급 고졸


저는 강원지역에 거주하고 있어서

최대한 가까운 곳에 실습기관을 다니고

싶어 했는데 팀장님이 강릉 근처에

기관을 알려주셔서 문제없이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현장실습 진행하실 때에는

반드시 2~5회 실습 대학에

출석을 하셔야 하며

총 120시간의 실습시간을

이수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중요시해야 할 부분이

실습 선이수 과목으로

필수 과목 10가지 중 4과목 이상

선택과목은 2과목 이상 들어야

실습 과목을 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역시 팀장님은 많은 정보를 알고

계신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강원 사회복지사2급 고졸


학위 취득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사이버 대학 / 방통대 등이 있지만

학점은행제가 유일하게 학기제가 아닌

학점을 채워 진행하는 방식의 학점제

저에게 가장 알맞았습니다.

또한 저처럼 직장생활을 하고 있어

시간이 부족하신 분들도 100% 온라인 과정으로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제도의 장점이라고 느꼈던 게

비용도 저렴하고 난이도도 쉽고

팀장님처럼 플래너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이점인 것 같습니다.

제 주변의 사람들에게도 추천해 주고 싶은

제도라는 생각이 드네요

강원 사회복지사2급 고졸


다른 일반교육원에서 진행했던

제 지인이 있는데 이야기를 들어보니까

1:1 개인 관리가 아니라고 들었는데

그래서 사실상 담당 멘토가 없어서

혼자서 모든 정보를 알아야 돼서

많이 불편하다고 들었습니다.

그에 비해 저는 재진 팀장님에게

여러 질문도 할 수 있고

알아서 유용한 정보들을 알려주셔서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없다고 느꼈습니다.

죄송하면서도 감사했던 게 제가 급한

일이 있어서 늦은 시간에 연락을

드렸는데도 불구하고 답장을 해주셨습니다.

저는 거기에 큰 감동을 느껴서

꼭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 후에

인증해 드리고 싶었습니다.

저의 후기를 통해서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는데 특히

강원지역에 거주하고 계신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하고

저는 이만 마무리하겠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강원 사회복지사2급 고졸


위와 같이 최종학력이 고졸인 분들도

충분히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부 평가 인정 학습기관의 소속인

저희 원스터디 교육설계팀은

학습자 개개인의 상황에 맞는

커리큘럼으로 효율적인 진행을

도움드릴 수 있습니다.

글 내용 중에 이해가 되지 않거나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문의주세요~

이상으로 원스터디 멘토 한재진 팀장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