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화성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안녕하세요

교육 설계팀 원스터디 멘토 한재진 팀장입니다.

언제나 여러분의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시면

정확하고 상세한 답변드리겠습니다.

요즘 매일 똑같은 머리 스타일로 지내다 보니

너무 칙칙하고 질리는 것 같네요

기분전환을 위해서 어떤 변화를 줄까 고민 중에

예전에 했었는데

이쁘게 잘 나왔던 아이롱 펌을 다시 할 생각인데요

여러분은 어떤 스타일의 머리를 선호하시는지

궁금하네요

당장이라도 미용실에 가서 머리 스타일의

변화를 주고 싶네요ㅠ

화성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언제나 많은 분들이 취업이나

창업, 공무원 준비 등 다양한 분야로의

진출을 위해서 자신의 길을 나아가고

계신데요

최근 들어 고연령의 인구 증가로

복지시설이 증가함에 따라

사회복지사라는 직업의 전망이

밝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직업을 가지기까지 조건도

높지 않고 비교적 단 기간에

준비가 가능해서 제가 생각하기엔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미리

취득해두면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화성지역에 거주하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저의 학습자분의 후기를 통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간중간에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은

기억해 두셨다가 꼭 저에게 문의를

남겨주세요~!

화성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여러분 안녕하세요

살면서 제가 블로그라는 것을 써보게 될 줄은

상상도 못했네요

아무래도 글 쓰는 경험이 적다 보니

읽기에 불편하시더라도

많은 양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저는 솔직히 처음부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에

대해서 관심이 있지는 않았습니다.

제가 무엇을 해야 나중에 먹고살기

편할까라는 생각으로 평소에

스마트폰으로 자주 유망 직업에 대해서

검색을 많이 했었던 게

지금의 저에게 위와 같은 자격증을

딸 수 있게 해준 계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는 최종학력이 전문대졸이라서

학위로는 문제가 되지 않겠지

라고 생각했는데

알아보니까 전문대졸 이상의 학력과

사회복지 관련

14과목을 이수해야만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고 알게 되어서

이에 대한 정확한 과목과 진행 방법에

대해서 알고 싶어서

이렇게 멘토님에게 문의를 남겼었네요

지금에서야 느낀 점이 있는데

저는 무엇을 하든 간에

옆에서 지켜봐 주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한 가지에 몰두하고

집중할 수 있는 능력이 낮다고

생각이 돼서

반드시 이러한 문제점을 잡아줄 수 있는

사람을 필요로 했습니다.

그래서 그에 가장 적합한

재진 멘토님이랑 진행을 하게 되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많은 점을 짚어주시고

도움 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화성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저는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관련

14과목을 이수했었는데

온라인 수업 13과목 + 실습 1과목으로

이렇게 다 이수하는데 2학기 정도가

소요됐던 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솔직하게 저는 학점은행제로 최단기간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는 말을

믿지 않았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1년이라는

시간은 엄청 짧다고 느껴서

말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했습니다.

심지어 고졸 / 대학 중퇴자도

3~4학기 진행과정으로

전문학사 학위와 사회복지 관련 14과목을

모두 이수할 수 있다고 해서

정말 유용한 제도이지 않은가 싶었습니다.

화성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제가 가장 힘들어했었던 게 실습과목이었는데요

일단 실습과목을 이수하려면

반드시 선이수 과목으로

필수 9과목 중 4과목,

선택 4과목 중 2과목을

이수해야만 실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가 여기서 멘토님에게

도움을 받았던 게

화성 주변에 실습기관을 알아보는데

도대체 어디를 가야 하는지

또 어디가 좋은지 선택할 수가 없었는데

멘토님이 화성 주변에 위치한

실습기관을 추천을 해주셔서

무난하게 실습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그냥 지나칠 뻔했는데

반드시

총 120시간의 현장실습시간을

이수하셔야 하는데

하루 최소 4시간 최대 8시간

한 주에 최대 40시간까지 이수할 수

있습니다.

화성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이와 같은 제도는

고등학교 졸업 이상이라면 누구나

진행이 가능해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정말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이미 전문대를 졸업했지만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사학위를 취득할 고민에 빠져 있습니다.

일반 대학교를 다니면서 졸업장을

받기에는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리고

비용 또한 너무 부담돼서

대학 등록금 대비 1/5의 정도의

비용으로 온라인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화성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저는 원스터디 한재진 멘토님과

함께 진행하면서 많은 얘기를

나누고 목표하는 바까지

책임지고 저를 도와주셨다는 게

느껴졌습니다.

뭐 다른 교육원에서 진행해

보지는 않아서 정확히 모르겠지만

멘토님은 정말 귀찮을 정도로 연락드려도

감사하게도 항상 답장을 주시고

연락이 가능했습니다.

또한 저의 상황에 맞게끔

계획도 짜주신 게 정말 센스도

좋으신 것 같았고

이로 인해서 저한테는 좋은 추억으로

남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여러분도 고민하고 계신다면

신중히 생각하신 후에 플래너를

선택하시기를 바랍니다.

저와 같은 화성에 거주하고 계신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제 글을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제가 다시 훑어봤는데 진짜 다시는

글을 안 쓸 거라는 생각을...

화성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여기까지 저와 함께 진행했던 학습자분의

후기를 통해서 알차게 알아봤습니다.

처음에는 글을 잘 못쓰신다고

포스팅을 거부하시는 쪽이었는데

갑자기 마음을 바꾸시고 이렇게

글을 써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해드렸습니다.

자격증 뿐만 아니라 교육, 학습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늦은 시간도

상관이 없으니 바로 문의 남겨주세요~

이상으로 원스터디 멘토 한재진 팀장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