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원주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안녕하세요

교육설계팀 원스터디 멘토 한재진 팀장입니다.

언제나 여러분의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시면

정확하고 상세한 답변드리겠습니다.

어느덧 월요일이 시작되었네요

요즘 들어 시간이 너무 빨리 흘러가는 것 같은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눈을 감았다 뜨면 주말이 와있는데

체계적인 생활을 통해서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해야겠습니다.

여러분도 의미 없는 시간을 보내지 마시고

계획을 세워 부지런한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원주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오늘은 원주지역에 거주하고 계신 학습자분의

후기를 통해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조건 및 현장실습 등의 여러 가지 부분에서

알아보도록 할 텐데요

모든 사람들이 나중을 대비해서

현재 열심히 노력해 직장을 다니면서

돈을 벌고 계획적인 삶을 살고 계실 겁니다.

자신의 일을 하면서 이 직종이 내가 먹고살기에

평생 동안 가능할까?

하는 등의 여러 가지 고민을 하실 거라 생각이 드는데

여러분도 많이 들어보셨을 법한 사회복지사는

복지시설의 증가로 인해 전망 또한 좋아지고 있습니다.

어떻게 진행해야 최소한의 기간으로

자격증 취득

가능한지 깊숙이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주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안녕하세요

저는 최종학력이 고등학교 졸업자인데

어떻게 하면 가장 빠르게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할 수 있는지 문의를 남겼습니다.

남들보다 더딘 인생을 살고 있다고 느껴져

어떤 일을 해야 나에게 잘 맞으며

큰 도움이 될까 하는 생각에

여러 직종을 알아보던 와중에

이러한 직업을 알게 되었습니다.

요즘 무엇이든지 기계로 대처할 수 있는 정도로

과학이 발전해서 많은 직업의 전망이 떨어지고

있는 추세로 알고 있는데

기계가 대처할 수 없는 직업 중에

하나가 사회복지라고 생각이 들었기에

이러한 선택을 하였습니다.

저는 학력이 낮아서 지원할 수 있을지 와

높은 학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과

인식이 다를까 봐 많은 걱정이 있었으나

전혀 상관이 없다고 들어서

안도를 하며 걱정을 한시름 내려놨습니다.

대신에 이와 같은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전문대졸 이상의 학력과 사회복지 관련

14과목을 필수적으로 이수해야 가능하다고

했는데 저는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진행을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원주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사회복지사2급을 취득하기의 과정이

어려울 거라고 생각이 들었는데

취득 조건을 갖추는 데 생각보다

어렵지가 않았습니다.

저는 고졸자로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하는 동시에

자격증 관련 14과목을 이수하는데

3학기 과정으로 끝낼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14과목은

온라인 13과목 + 실습 1과목인데

대부분이 실습과목을 어려워하신다고

하네요

저의 경우에는 온라인 강의와

자격증 취득을 병행해서

총 80학점을 이수했는데

전문학사 학위를 받으려면 반드시

전공 45학점 이상

교양 15학점 이상

일반 최대 20학점

이렇게 학점을 구분해서

이수하셔야 가능합니다.

학위를 취득하는 동안에

멘토님에게 정말 많은 질문을 했었던 게

큰 도움이 되었던 같네요

원주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저는 원주에 거주를 해서 멘토님이

근방에 있는 실습기관을 알려주시고

여러 정보를 주셔서 진행하는 데에 있어서

큰 어려움을 느끼지 못했어요^^

현장실습 진행과정에는

2회~5회 실습 대학에 출석을 반드시

해주셔야 하고

실습기관에서 120시간을 이수하셔야 하는데

한 주에 최대 40시간까지 들을 수 있어서

저는 3주 만에 이수시간을 다 채웠습니다.

(저는 시간이 많이 남는 편이여서 가능했던 것 같아요)

저도 처음에는 몰랐던 내용인데

실습과목을 듣기 전에 필수적으로

선이수 과목을 다 수강하셔야 하는데

필수 10과목 중 4과목 이상

선택 4과목 중 2과목 이상을

이수하셔야 실습을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을

꼭 알아두셔야 한답니다.

제가 중간중간에 질문을 할 때마다

여려가지 팁을 알려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어서

멘토님에게 정말 감사했어요

원주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저는 학점은행제에 대해서 아예 들어본 적도

없어서 처음에는 많은 의심이 가기도 했지만

멘토님에게 하나하나 세세하게 이야기를

들어서 믿을만한 제도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습득력이 느린 편이라서

이해하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렸는데

멘토님이 엄청 답답해하셨을 거예요...

저도 검색을 통해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방법이 되게 여러 가지가 있다는 것을 알았는데

사이버 대학 / 방통대 / 오프라인 평생교육원 등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이 나는데

저한테 가장 적합했던 게 학점은행제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일단 가장 빠르게 학위를

받을 수 있고

비용도 저렴한 편이라고 느껴서

진행을 하자고 마음먹었는데

그 결과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무사히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원주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제가 다른 교육원에서 경험해 본 게 없어서

잘은 모르겠지만

멘토님과 진행하면서 지칠 때마다

조언도 해주시고 분위기도 좋게 만들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저의 상황에 맞는 커리큘럼을 설계해주시고

늦은 시간에도 친절하게 답장을 주셨던 점이

상당히 많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중간에 학습자 등록, 학점인정, 학위 신청을 할 때에도

헷갈렸던 부분이 많았는데

원격시스템을 통해서 일일이 처리해주셨던 점도

기억에 남네요

나중에 원주에 놀러 오시게 되면

밥 한 끼라도 사드리고 싶은 마음입니다.

지금까지 대략 1년 반의 기간 동안 멘토님과

서로 연락을 주고받으며 문제없이

자격증을 취득했는데

원주에 거주하고 계신 분들에게 저의 글을

통해서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원주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지금까지 저의 학습자분의 후기로 진행과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저와 참 많은 소통을 했던 학습자로 기억이 남네요

여러분도 학위를 취득하거나 자격증에 대해

관심이 있으시다면 저에게 문의를 남겨주세요~

목표하는 바까지 하나하나 세세하게 설명드리고

제가 할 수 있는 끝까지 도움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원스터디 멘토 한재진 팀장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