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교육설계팀 원스터디 오다현팀장입니다.


오늘은 수원지역에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고싶어하시는 학우님의 사례를 하나

들려드리면서 자격증 취득 방법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전문대 졸업 이상의 학력이 필요한데요.


오늘 소개를 해드릴 학우님의 경우

4년제 대학을 졸업하시고 대기업에서

과장 직급까지 올라가셨던 분입니다.


아무래도 임원직을 하지 않는 이상

대기업에서 오래 살아남기 힘든 것이

요즘 현실인데요..


그 현실에 맞춰서 자격증 준비를 하신

학우님의 사례를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반갑습니다.


저는 누구나 알 수 있을만한 대기업에서

15년 정도 근속을 한 과장 직급을 달고

더 이상 올라갈 기회가 없다는 생각이

들어 퇴직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다들 아실거에요.


만년과장.


그게 바로 저였기 때문에 퇴직 후 일자리를

구하기 위해 빠르게 노력을 해야 했고

가장 쉽게 취득하면서 바로 일자리를

얻을 수 있는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과 관련하여 여러가지를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수원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과 관련한

정보들이 생각보다 많이 없어서 애를

먹던 중 오다현선생님을 만나게 됐습니다.

 



다현선생님께서는 저의 최종학력을 통해

들어야 하는 과목 수를 정해주셨고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 필요한 과목은 총

14개 그 중 실습이 하나 포함된다고 하더라구요.


실습은 120시간을 채워야 하는데 제가

사는 곳이 수원이다보니 수원 쪽에서도

실습을 할 수가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그리고 14과목을 아무거나 들어도 상관 없는지

아니면 들어야 하는 과목이 존재하는지 등등

여러 가지 질문들을 많이 하게 되더라구요.


이런 것만 봐도 제가 나이가 들었다는

느낌이 많이 나죠..? ㅎㅎ

 



제가 가장 궁금했던 실습에 대한 부분을

다현선생님께서 명쾌하게 짚어주시더라구요.


수원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과정을 진행하는

분들 같은 경우 수원 지역 및 거주지역

근처에서 실습을 할 수가 있고 대신

실습에 대한 출석을 수원에서 조금

떨어진 곳으로 갈 수도 있다고 했습니다.


그게 무슨 말인지 이해를 할 수가 없어

다시 물어보니 실습이라는 것은 하나의

과목으로 학교에서 사회복지현장실습이란

강의를 열어야지만 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개강이 된 학교들은 찾는 것이 힘들었고

그 부분은 다현선생님이 도와주시면

저는 실습 기관만 섭외를 하면 되는거였어요.


그리고 학교로 출석을 한다는 뜻은 학교에서

교수님이 내가 실습을 잘 하고 있는지에 대한

보고를 받는 것이라고 보면 된다더라구요.

 



다현선생님께서 설명을 해주시는대로

수강신청 및 과정 진행을 시작했고

저는 1년 전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여 곧 재가복지센터에 취업을

앞두고 있답니다^^


사회복지 관련 과목들 이수하는게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긴 하지만

시험도 있고 과제도 해야 해서

많이 복잡할 줄 알았는데 다현선생님이

해주시는대로 따라가니 무리 없이

성적 잘받아 졸업할 수 있더라구요.


아 저는 졸업이 아니라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지만요^^

 



제가 진행을 했던 것은 학점은행제라는

것인데 학점은행제는 그 제도는 직장인을

위해서 만들어진 것이라고 하더라구요.


그 제도를 통해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을 진행하였고

저는 다현선생님을 담당자로 만나

같이 진행을 하다보니 수월하게 여러가지

부분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혹시라도 자격증 취득을 해야 하는 분들은

다현선생님께 도움을 한 번 받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수원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과

관련하여 여러가지 부분들에 대해 도움을

받으신 학우님의 사례였습니다.


방금 아버님께서는 굉장히 중후하게

모든 과정들을 이해하셨고 잘 따라오셔서

정말 감사했던 학생분인데요.


이 분과 마찬가지로 은퇴를 위해서

자격증 취득을 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혹시라도 정보가 필요하시거나 자격증

취득과 관련되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를 남겨주시면 됩니다.


위 혹은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1 : 1로 상담이 가능한 창으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