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동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안녕하세요

교육설계팀 원스터디 멘토 한재진 팀장입니다.

언제나 여러분의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시면

정확하고 상세한 답변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은 2019년도 목표나 계획을 세우셨나요?

저는 매년마다 새로운 목표들을 정하는데

그로 인해 항상 열심히 바쁜 인생을 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저와 함께 새로운 계획들을

만들어 부지런하고 규칙적으로 생활하는 습관을

들였으면 좋겠습니다^^

안동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오늘은 안동지역에 거주하고 계신 학습자분의

사례와 후기를 통해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하는 진행과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할 텐데요

어떠한 방법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지와

어느 정도의 기간이 걸리는지

실습과목은 어떤식으로 진행해야 하는지 등의

여러가지 부분에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동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저는 사회복지사가 되기를 희망하고 있어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하는데 최종학력이

고등학교 졸업이라서 많은 걱정이 들어서

학력으로 인해 패널티가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이렇게 문의를 남겼습니다.

다행히도 학점은행제라는 국가제도를 통해서

학위를 취득한 후 자격증도 받을 수 있다고 들어서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습니다.

사실 저는 사회복지사 말고도 여러 직종에

관심이 많았고 그 만큼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데에

신경을 써서 최종적으로 위와 같은 사회복지를

선택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취업전망도 좋고 노후를 미리 준비할 수 있어서

이러한 결정을 내렸는데요

주변 지인 중에도 이미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이 몇몇 있어서 저도 어서 빨리

취득하고 싶은 욕심이 넘쳐납니다.

안동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이 표는 제가 실제로 진행하고 있는 이수계획표인데요

3학기 과정으로 진행해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끔 팀장님이 설계해 주셨습니다.

제가 처음 받았을 때 이게 대체 무슨 내용인지

표에 대해서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많았는데

하나하나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시는 팀장님이

정말 멋지더라고요

저는 온라인 강의를 중점으로 수강하였으며

자격증 취득으로 부족한 학점을 메꿀 수 있었습니다.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전문대 졸업 이상의 학력과 사회복지 관련 14과목을

이수해야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실습과목에 대해서 힘들어 하신다고

들어서 팀장님에게 물어봤었는데요

정말 여러가지 방면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안동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저는 고졸이라서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하는 동시에

사회복지관련 14과목을 같이 수강하고 있습니다.

저는 조금 힘들더라도 빠르게 자격증을 받고 싶어서

3학기 과정으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여유롭게 하고 싶은 분들은

4학기 과정으로도 충분히 하실 수

있다고 하네요

제가 학창시절에 공부를 열심히 해서

대학에 진학을 했더라면 조금 더 수월하게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을텐데

대학에 진학을 못한게 후회가 조금 되더라고요

이미 전문대를 졸업하신 분들은

사회복지관련 14과목만 이수하면 되기 때문에

2학기 과정으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14과목은

온라인 수업 13과목 + 현장실습 1과목을 얘기합니다.

안동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많은 분들이 힘들어 하신다는 현장실습을

저는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먼저 거주지 근처에 학교로 실습 신청을 하고

실습 대학에 2~5회 출석을 해야하고

실습기관에서 120시간의 현장실습을 이행해야 합니다.

팀장님이 그나마 안동 근처에 실습기관을

알아봐 주셔서 큰 도움이 됐습니다.

현장실습은 하루에 최소 4시간 이상

최대 8시간 한 주에 40시간 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빠르면 3주의 기간으로 실습을 마칠 수 있지만

저는 개인적인 일이 있어서 현장실습 과목에

대해서는 조금 여유롭게 진행하고 싶어

차근차근 하는 중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이 실습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우선적으로 이수해야할 과목들이 있는데

필수 4과목, 선택 2과목 총 6과목을 이수해야

실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안동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교육부에서 시행하는 국가제도인 학점은행제는

고등학교 졸업 이상이라면 누구나 진행할 수 있으며

100% 온라인 과정으로 학위를 취득하는 데에 있어서

정말 좋은 제도라고 생각이 듭니다.

저는 노트북이 없어서 주로 집에서 컴퓨터로

수강을 하고 있는데 모바일로도 가능하다고 하니

더욱 간편할 것 같네요

온라인 강의의 경우에는 출석,시험,과제 등이

있는데 시험보는 방법도 팀장님이 다

알려주시고 여러가지 팁도 주셔서

수월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안동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저도 단번에 지금의 팀장님을 만나지 않았고

여러 교육원을 알아보는 중이였는데

팀장님은 다르다고 느낀점이

제가 비교적 늦은 시간에 많은 연락을 드렸는데

일일이 빠른 답장을 주시고

저의 상황에 맞게끔 커리큘럼을 짜주시는 점도

좋았습니다.

팀장님의 많은 노력으로 지금까지 문제없이

잘 진행하고 있는 안정적인 느낌을 받아서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저의 글이 안동지역에 거주하고 계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을지 모르겠네요

안동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여기까지 학습자분의 후기를 통해서 알아봤는데요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교육부 평가인정 학습기관의 소속인

원스터디 교육설계팀은 학습자분들과

1:1 상담을 통해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고민하지 마시고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바로 연락주세요!

이상으로 원스터디 멘토 한재진 팀장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