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으로 전문상담교사 자격증




안녕하세요

교육설계팀 원스터디 멘토 한재진 팀장입니다.

언제나 여러분의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시면

정확하고 상세한 답변드리겠습니다.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으로 전문상담교사 자격증


오늘은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에 상담심리전공으로

진학하여 교원자격증인 전문상담교사(2급)을 취득까지

학습자분의 후기를 통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할 텐데요

아무래도 교대원에 양성과정으로 진학하는

방법은 조금 까다로워서 혼자서 진행하기엔

버거울 수 있으며 일반대학원과는 어느정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정확히 알고 진행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으로 전문상담교사 자격증


저는 전문상담교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은데

그러려면 관련전공의 학사학위

교육대학원에 양성과정으로 진학

해야 한다고 들어서 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어서 이렇게 문의를 남겼습니다.

처음에는 혼자서 찾아보다가 교원자격증,

양성과정 등의 너무 어려운 단어들이 많아서

도저히 홀로 진행할 수가 없다고 느낄때 쯤

멘토님의 글을 보고 이렇게 함께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위와 같은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계기는

어렸을 때부터 주변 사람들의 고민을

들어주거나 마치 제가 선생님이 된 것처럼

상담 아닌 상담을 많이 해주었던 것을 기억합니다.

저의 조언으로 많은 친구들에게

도움이 됐다고 생각했는데 이런 과정으로

상담쪽의 관심을 가지게 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상담심리전공과 관련이 없는 전공으로

대학을 졸업해서 어떡해야 할 방법이 없나

걱정하다가 학점은행제 타전공 제도로 추가적인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기에 안심했습니다.

이제부터 제가 진학을 목표로 둔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으로 전문상담교사 자격증


동국대학교 교대원의 모집과정으로 일반 석사학위 과정이 있고

교원양성과정이 있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

저의 경우에는 교원양성과정으로 진행해

전문상담교사(2급)

취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제가 잘할 수 있는지 많은 걱정이 있었는데

멘토님에게 여러가지 방면에서 도움을 받아서

어렵지 않게 진행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으로 전문상담교사 자격증



지원자격의 경우 교원양성과정으로 진행하려면

저의 상황에서는 상담심리전공과 동일 또는

유사 전공의 학사학위가 있어야 하며

관련 전공과목을 최소 34학점 이상

이수를 해야 합니다.

전공학점의 경우에는 대학원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알고 계시면 도움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이수계획표를 따로 받아서

문제없이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으로 전문상담교사 자격증


전형방법으로

서류 심사(40점) + 구술 시험(60점)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멘토님의 서포트로 저는 학부성적을

높게 유지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약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인

구술면접도 참고자료를 통해서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으로 전문상담교사 자격증


교육대학원에 양성과정으로 진학하는데

저와 같이 관련전공의 학사학위를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에 타전공 제도를 이용할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4년제 대졸자의 경우

전공학점 48학점만 이수하면

학위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고졸, 전문대졸, 대학중퇴자는

전공 60학점, 교양 30학점, 일반 50학점

을 이수하면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학점은행제로 최단기간에 지원자격을 충족할 수

있는 부분이 가장 큰 강점인것 같습니다.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으로 전문상담교사 자격증



교육부에서 시행하는 국가제도인 학점은행제는

고등학교 졸업자 이상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저는 이와 같은 제도에대해 선입견이 있었는데

막상 경험을 해보니까 장점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렴한 비용과 100%온라인 과정으로

학위를 취득하는 데에 있어서 최고이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좋은 멘토님도 만나서 좋았고 앞으로 남은 계획도

열심히 해서 꼭 전문상담교사 자격증을 취득해서

자랑을 하고 싶습니다.

저의 글로 인해서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으로 전문상담교사 자격증



진학과정에 대해서는 각자의 최종학력과 같은 여러가지 사항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학습자분들의 자세한 사항을 문의하시면

1:1 상담을 통해서 개인의 상황에 최적화 된

플랜 설계로 도움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원스터디 멘토 한재진 팀장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