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교육설계팀 원스터디 오다현팀장입니다.


오늘은 경남 보육교사2급 자격긍 취득을

희망하는 학습자분의 사례를 통하여

자격증 취득 방법 및 실습, 대면과목에

대한 정보를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보육교사 같은 경우는 개정이 굉장히

많이 되었기 때문에 정확하게 알고

진행을 하셔야만 합니다.


일단 사례를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경남 보육교사2급 자격증

 



안녕하세요.


저는 경력 단절이 된 주부입니다.


아이들 교육비로 인해 다시 일을 한 번

시작해보려고 이것 저것 알아보다 보니

보육교사2급 자격증이 보였습니다.


사실 저는 세무사 사무실에서 7년 정도

일을 한 경력이 있는데 아이를 키우다

보니 경력이 단절되었고 저를 경력직으로

뽑아주는 회사는 아무 곳도 없더군요...


그래서 그냥 다른 분야로 취업을 해야겠다

생각을 하게 되었고 그러다 알게 된 것이

제가 사는 지역인 경남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아무래도 저의 최고 관심사가 육아여서

저희 아이들에게도 도움이 충분히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거든요~^^

 

 

 

경남 보육교사2급 자격증

 



저는 전문대를 졸업했고 조금 알아보니

전문대 졸업한 사람들은 자격증 과목인

17개만 이수하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교육원에 수강신청을 하려고

알아보았고 그 교육원에서 알려주신

담당자분이 오다현팀장님이셨습니다.


다현팀장님께서는 제가 원하는 시기인

2019년 2월에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는

계획표를 만들어주셨고 제가 살고 있는

경남 지역 근처에 가장 가까이에

개설된 대면과목 이수 교육원에 대하여

알려주시는 방향으로 진행을 했죠.


저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를

키우면서 멀리 나갈 수 없으니

대면과목 이수를 하는 교육원의

위치 및 실습을 할 수 있는 기관의

위치가 제일 관건이더라구요.

 

 

 

경남 보육교사2급 자격증

 



그래서 이 부분에 대해서도 다현팀장님께

언급을 했고 팀장님께서는 제가 원하는

대로 이행할 수 있도록 알려주겠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실습을 당장이라도 빨리 헤치우고

싶었지만 실습을 하기 위해서도 필요한

선이수과목을 이수해야지만 실습을

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첫 학기에 실습을 나가기

위해 필요한 선이수과목을 이수했고

그 다음 학기에 집 근처에 있는

어린이집에서 실습을 하면서

동시에 학교로 출석을 했습니다.

 

 

 

경남 보육교사2급 자격증

 



제가 이용을 한 제도는 학점은행제인데요.


초대졸의 학력을 가지고 있는 저에게는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복수전공의 개념인

타전공을 통해 보육교사 관련 학위를

취득하면서 자격증 교과목을 이수했구요.


이수하면서 필요한 과제 및 시험은

다현팀장님께서 알려주는 방법을

직접 익히고 실천하여 풀어나갔습니다.


알려주는 방법이 무작정 쉬운 것만은

아니었지만 이 마저도 몰랐다면 저는

혼자서 분명히 멘붕에 빠졌을 것으로

확신할 수 있더라구요 ㅋㅋ...

 

 

 

경남 보육교사2급 자격증

 



학비도 제가 다녔던 대학에 비해서는

훨씬 저렴하였고 같이 진행을 해주시는

멘토님도 계셨기 때문에 사이버대학이나

방통대에서 이수를 하는 것보다는

훨씬 나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는 올해 2월에 졸업을 하고 난 뒤

보육교사2급 자격증을 받을 수 있고

그 이후에 어린이집으로 취업을

하면 되는 상황입니다.


제가 실습을 했던 기관에서 저를

좋게 봐주셨는지 자격증이 나오게 되면

그 기관에서 일을 하자며 제의를

해주셨고 취업을 앞두고 있답니다^^

 

 

 

경남 보육교사2급 자격증

 



이상으로 경남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에

대하여 주부 학습자분의 후기였습니다.


이 분의 경우 이런 저런 고민을 많이

하셨지만 시작을 하신 후에는 저의

말을 굉장히 잘 따라오셨는데요!


이 분의 경우를 나의 상황이다라고 생각

하신 후에 대입을 해보시면 다 해결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위 혹은 아래의 사진을 클릭하시면

1 : 1로 상담이 가능한 창으로 연결됩니다.


 

 

 

 

경남 보육교사2급 자격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