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충주 사회복지사2급



안녕하세요

교육설계팀 원스터디 멘토 한재진 팀장입니다.

언제나 여러분의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시면

정확하고 상세한 답변드리겠습니다.

충주 사회복지사2급


오늘은 충주지역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에

대해서 학습자님의 후기를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안정적인 직장에

다니기 위해 많은 자격증과 스펙을 쌓으려고

노력하십니다.

사회복지의 경우 공무원 준비, 취업, 노후대비 등의

여러분야로 나아갈 수 있기에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이번기회에 정확하게 알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충주 사회복지사2급


저는 고졸의 학력으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면 취업이나 노후대비 등 다양한 방면으로

도움이 된다고 들어서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어서 이렇게 문의를 남겼었네요

개인적으로 진행과정에 있어서

혼자하는 것 보다는 플래너의

도움을 받으면 수월한 진행이 가능할 것

같아서 멘토님에게 연락을 드렸어요

저는 지원자격이 맞지 않아서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하면서 사회복지 관련

14과목을 이수해야 한다고 들었어요

오랜시간이 걸릴 거라고 예상했는데

1년 반의 과정이면 가능하다고 하셔서

놀란 부분이 없지 않네요

충주 사회복지사2급


저는 위에서도 말했듯이 최종학력이

고등학교 졸업자로

전문대졸의 학력과 사회복지 관련

14과목 이 두가지 조건을 충족해야만

자격증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학점은행제로 총 80학점을 이수해서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학점을 이수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해서

그리 오래걸리지 않았던 것이 기억에 남네요

자격증 관련 14과목은

필수 10과목과 선택 4과목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들었는데 현장실습이라는 큰 벽이 있었는데

다행이 멘토님의 도움으로 걱정을

덜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이미 전문대졸의 학력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자격증 관련 14과목만 이수하면 되서

2학기 과정이면 충분하다고 하네요

충주 사회복지사2급


제가 가장 걱정했었던건 현장실습인데요

실습대학에 2회~5회를 출석해야 하고

실습기관에서 120시간을 이수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 때 하루에 최소 4시간, 최대 8시간으로

한 주에 40시간까지 이수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여기서 중요한 부분이 현장실습을 하기 전에

반드시 실습 선이수 과목을 들어야 하는데

필수 4과목, 선택 2과목을 진행해야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충주지역에 거주해서 근처에 있는

실습기관을 안내 받았습니다.

작은 부분까지 하나하나 다 알려주고 챙겨주신

멘토님에게 감사하네요

충주 사회복지사2급


저는 학점은행제에 대해서 많은 의심이 있었지만

막상 진행을 해보니 정말 저에게 적합한

제도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학위를 취득하기에 여러 방법이 있지만

대학에 진학할 수 없는 상황인 저에게

안성맞춤이었습니다.

고등학교 졸업자라면 누구나 자격증 취득이

가능해서 저도 아는 분들께 추천하고 있는 중입니다.

단 기간 학위취득에 정말 적합한 제도라는

생각이 들고

여러분들도 경험해보는것을 권해드리고 싶네요

여기까지 저의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충주 사회복지사2급


여기까지 충주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진행과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교육부 평가인정 학습기관의 소속인

원스터디 교육설계팀은 정확하고

상세한 정보를 바탕으로 학습자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상담을 통해

여러분의 상황에 맞는 계획표 및

도움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원스터디 멘토 한재진 팀장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