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교육설계팀 원스터디 오다현팀장입니다.

지금 제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은
학점은행제에 대하여 궁금하시던가
학점은행제 플래너가 궁금하신 분들이시죠?

실제 저와 같이 학습 과정을 진행하셨던
편입생 한 분의 후기를 통해서
플래너 고르는 선택 기준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들 머리 아픈 고민하지 마시고
일단 한 번 읽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학점은행제 학습플래너 선택 후기

" 학사편입 - 서강대학교 사학과 합격 "

안녕하세요. 저는 명지전문대를 졸업하고
서강대로 학사편입을 성공한 민00입니다.

오늘은 제가 편입을 하는 동안 같이 고생하고
힘써준 멘토이신 다현쌤을 소개하며,
동시에 편입 관련해서 궁금하신 분들의
궁금증을 한 번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저는 학점은행제 플래너 다현쌤을 만나기 전까지 단순히
명지전문대라는 전문대에 빠져 취업을 하려고
목숨을 건 학생이었습니다.

몇 번 입사 지원을 하고 현실을 맛보게 되니
아직까지 나의 학력은 부족하구나라는
생각에 편입학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편입의 종류는 일반편입, 학사편입,
농어촌전형, 재직자전형 등 여러가지가
존재했는데 전문대 졸업반이었던 저에게는
일반편입만 해당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일반편입 준비를 위해 지식인을
검색하던 중에 학점은행제 학습플래너

다현쌤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저에게 본인의 편입 경험을 들려주면서
편입 지원을 위해 준비할게 무엇인지,
토익 점수는 어떻게 올리는지,
단어는 어떻게 외우는지 등
여러 가지 정보를 알려주셨습니다.

 

 

제가 목표로 하는 대학이 서성한 중경외시
탑7 라인이었는데, 이를 듣고 다현쌤이
한 마디를 하셨습니다.

수능 영어 점수나 토익 점수가
어떻게 될까요?

수능은 4등급 후반대, 토익 점수는 550을
가지고 있는 저에게 다현쌤은 현실을
정확하게 꼬집어 주셨습니다.

지금 서성한 중경외시 등의 탑 7 라인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평균 영어 성적은
토익 900점 이상, 과연 제가 짧은 시간 안에
토익 점수를 저렇게까지 올릴 수가 있을까
걱정 되기 시작했습니다.

실제 제가 지원하려던 일반편입의 경우
지원자들 중에 인서울 재학생들이 있기 때문에
합격을 할 수 있는 점수대가 생각보다
많이 높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상대적으로 합격선이 낮은
학사편입을 준비하기로 했고,
다현쌤의 도움을 받아 학사학위 취득을
시작하였습니다.

 

 

 

저는 전문대를 졸업하였기 때문에
최대 80학점까지 가지고 올 수가 있었습니다.

80학점 중 인정을 받을 수 있는 학점이
68학점이었고, 학사학위에 필요한 학점인
140학점 중 부족한 학점은 자격증을 따고
온라인강의를 통해서 채우기로 했죠.

제가 준비했던 자격증은 텔레마케팅관리사와
한경 테셋이었는데 한경 테셋은 일주일 정도
공부를 해서 18학점을 받았습니다.

텔레 같은 경우는 필기는 이틀 공부해서
붙었지만 실기를 한 달 반 정도 공부했더니
합격했고 테셋과 같은 18학점을 받았어요!

제가 갖고 있던 68학점과 자격증으로
취득한 36학점을 비롯하여 나머지 36학점은
온라인강의로 12과목을 채우는 방향으로
설정을 하게 되었죠.

 

학점은행제 학습플래너

 

제가 들어야 하는 과목에 대해서
다현쌤이 설정을 해주셨고,
그에 맞춰 원격 연결을 통해 수강신청을
함께 진행해주셔서 실수 할 일이 없었습니다.

온라인강의는 총 15주로 구성되었고,
일반 대학과 똑같이 중간고사와 기말고사가
있었는데 다현쌤이 알려주시는 방법대로
풀게 되니 점수가 잘 나왔습니다.

중간에 과제도 있었는데 이 역시 다현쌤의
가이드라인으로 따라갔기 때문에 수월했는데
처음이었던 저에게는 조금 힘들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해서 점수 받는게 어디겠어
라는 생각으로 집중해서 이수를 하니
최종 성적 3.9로 학위 취득을 했습니다.

 

[학점은행제 학습플래너 선택 잘했네]

 

 

 

사실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위 취득을 하는
과정은 어렵지가 않았는데
문제가 되는 것은 영어 공부였습니다.

서성한 중경외시 중 경희대와 시립대는
토익을 보는 대학으로 포기를 하는게
좋다고 다현쌤이 알려주셨습니다.

1년이라는 시간 동안에 토익과 편입영어를
같이 준비하기에는 힘들 수 밖에 없다고
말씀하시더라구요.

저 역시 한계를 깨닫고 편입영어에만
시간을 많이 투자했습니다.

학점은행제의 장점도 여기서 발휘 되더군요.

온라인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어디서든
출석은 가능했고, 편입학원에서 선생님 수업을
들으면서 강의 출석을 동시에 했습니다!

이런 팁들에 대해서 학점은행제 학습플래너이신

다현쌤이 알려주셨구요.

 

 

 

 

학점은행제 학습플래너를 고르는 기준에 대해서
다들 고민이 많을 것으로 보여요.

저는 사실 생각이 없던 사람이었는데
인생의 선배를 만난 것 같았습니다.

단순히 학점은행제를 도와주는 분이라기 보다
편입 합격을 할 수 있도록 알려주시는
편입 선배라는 느낌이 더 많이 들더라구요.

물론 학은제 과정 진행은 프로셨구요 ㅎㅎ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은 한 번쯤
상담을 받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학점은행제 학습플래너 선택은
분명히 학습자의 몫입니다.

플래너가 잘못했다고 해서 학습자분들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는
담당자와 함께 진행을 하셔야만 하구요.

교육설계팀 원스터디의 모든 멘토들은
당연히 검증된 지식을 갖고 있습니다.

학점은행제의 모든 과정에 대하여 궁금한 점이
생기신다거나 필요한 정보가 있으시다면
언제든 편하게 문의 남겨주세요.

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1 : 1로 상담이
가능한 창으로 연결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