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용인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안녕하세요

원스터디 멘토 한재진 팀장입니다.

언제나 여러분의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시면

정확하고 상세한 답변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은 웃음이 많으신가요?

저는 긍정적이고 낙천적이라 웃음이 많습니다.

여러분도 무엇을 하든 간에 저처럼 항상

밝은 표정과 모습으로 지냈으면 좋겠습니다.




용인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예전이나 지금이나 인기가 식질 않는 국가자격증인

사회복지사 자격증에 여전히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노후대비와 공무원 준비 등의 이유로

자격증 취득을 하려고 하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용인지역을 대표로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 학습자님의 후기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용인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저는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으나

최종학력이 고졸이라서 앞이 깜깜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찾던 중에 재진 팀장님의 글을

보게 돼서 다짜고짜 이렇게 문의 글을 남겼습니다.

방법이 없지 않다며 학점은행제로 충분히

취득할 수 있다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저는 희망을 가지고 팀장님의 도움을 받아

자격증을 한 번 따보자는 굳은 의지를 가지고

진행을 했습니다.

우선적으로 저는 최종학력이 고졸이라

전문학사 이상의 학위를

따는 동시에 사회복지 관련 14과목을 이수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용인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팀장님이 직접 짜주신 제가 실제로 진행하는

이수계획표 입니다.

총 80학점으로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이 가능한데

연간이수제한 학점이 42학점으로

추가적으로 자격증을 따서 일반학점을 추가해

3학기 과정으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안 그래도 저는 최단기간에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어서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저는 애초에 과목이 겹칠 수 있게

사회복지 전문학사 과정을 선택해

과목이수에 있어서 많이 수월할거 같습니다.

용인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이러한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전문대졸 이상의 학력과 사회복지 관련 14과목을

이수하셔야 가능하다고 합니다.

진행과정은 최종학력에 따라서 달라진다고 하는데

저와 같이 고졸학력인 분들은 3~4학기 과정으로

진행할 수 있다고 하는데 저처럼 온라인 강의와

자격증 또는 독학사를 병행 하였을 때 가장 빠르게

취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반면에 이미 전문대졸 이상의 학력인 분들은

2학기 과정으로 충분히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용인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14과목중

13과목은 온라인 수업이고

1과목은 실습과목으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의 경우

실습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는데

팀장님께서 제 거주지역인 용인 근처의 실습기관을

알아봐 주셔서 굉장히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실습과목은 총 120시간을 채워야 하며

선이수 과목으로 사회복지 필수 9과목 중 4과목

선택과목 중 2과목 이상을 이수하셔야 실습과목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루에 최소 4시간 최대 8시간

한 주에 최대 40시간까지 인정이 된다고 합니다.

용인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진행과정에 있어 조금 불안했지만 확정사항이 아닌

개정법이 있다고 하네요

이수해야할 과목이 14과목에서 3과목이

늘어 총 17과목

실습시간도 120시간에 205시간으로 약 85시간이

증가한다는 내용이라고 합니다.

혹시 모르니 여러분도 미리 준비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용인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저는 주로 집에서 컴퓨터를 이용해 온라인 강의를

수강했는데 모바일로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학점은행제의 가장 큰 장점은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해서

단 기간에 학위 및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게

좋은 것 같습니다.

남은 학기도 열심히 해서 얼른 자격증을 받고 싶네요

혼자서 진행하려면 많이 힘들 것 같았는데

다행이도 재진 팀장님과 함께 진행할 수 있어서

여러모로 도움을 받아 무난하게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딸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용인지역에 거주하고 계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용인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여러가지의 상황에 따라서 진행과정이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학습자분들의 상황을 고려해 1:1 상담을 통해

자세한 학습플랜을 설계해 도움드릴 수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연락처와 이메일로

문의를 남겨주세요

이상으로 원스터디 멘토 한재진 팀장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