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안녕하세요

원스터디 멘토 한재진 팀장입니다.

언제나 여러분의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시면

정확하고 상세한 답변드리겠습니다.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요즘 들어 유치원교사가 되기 위해

유치원정교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유아교육학 교과목을 통해 유아교육 전문가로서

새로운 이론,지식,기술을 비롯해 현장의

다양한 수업상황에 적용시킬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양성과정으로 진학을 희망하는 학습자분의 사례로

저와 함께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저는 관련전공이 아닌 4년제 대졸자로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에

진학을 희망하는데 필요한 사항과 진행과정을 알고자

이렇게 멘토님께 문의를 남겼습니다.

상담을 하고 나서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로

타전공 학사학위를 취득해 전공자격을

맞출 수 있다고 알게 되어 이를 토대로

진행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저는 예전부터 아이들을 돌보는 것을 좋아해서

아마도 그로인해 지금의 저의 진로를 정하는데

큰 영향을 받은 것 같습니다.

전문적인 과정을 걸쳐 원하는 유치원에

들어가고 싶어서 매우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부터 전체적인 과정에 대하여

여러분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모집과정을 보시면 석사학위 과정으로 5학기 이상

진행을 하며 총 235명 중

교원양성과정은 98명을을 선발하네요

저는 유치원교사가 되기를 희망했기에

이번 기회를 놓칠 수 없었습니다.

저 인원 중에 내가 무조건 들어가야 한다는

강한 의지가 있었습니다.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일반전형의 지원자격으로 4년제 대학 졸업자이거나

그 이상의 학력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는 교원자격증을 취득해야 하기 때문에

관련전공의 학사학위가 있어야 합니다.

그 내용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원자격증을 취득하려면

반드시 관련학과(전공)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

전공관련 학점이 최소 30학점 이상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두 가지 사항을 충족했을 때 양성과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전공관련 학점은 대학원마다 다르다고 합니다.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저는 4년제 대졸자이기는

하지만 유아교육전공과 관련이 없는 관계로

타전공 학사학위를 취득해 조건을 충족시켰습니다.

전공학점을 48학점 이상 이수했을 시에

학위 취득이 가능한데 저는 1년의 시간밖에 소요되지

않았습니다.

최종학력에 따라서 진행과정이 달라질 수가

있다고 하네요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방법이 여러가지로

큰 어려움 없이 짧은 기간으로 진행할 수 있었던 게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학점은행제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진행하고

일반 대학과는 다르게 학기제가 아닌

학점을 채워 학위를 수여받는 학점제로

운영이 됩니다.

저는 평소에 노트북을 가지고 다니면서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고 다녀서

그리 어렵지 않게 학점을 따낼 수 있었습니다.

비용 또한 저렴해서 경제적으로도 부담이 적었습니다.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저는 온라인 수업과 독학사를 병행하여

빠른 학위취득이 가능했습니다.

이 외에도 자격증 취득이나

전적대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러한 전체적인 부분에서 정보와

도움을 주신 팀장님께

너무도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네요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지금까지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양성과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글로만으로는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고민하지 마시고

바로바로 문의 남겨주세요

이상으로 원스터디 멘토 한재진 팀장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