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전문 교육설계팀

원스터디의 이초롱 팀장입니다!

오늘은 인제대 상담심리 교육대학원

진학 성공 사례를 포스팅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어떻게 합격을 할 수 있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


안녕하세요.

저는 이초롱 팀장님의

학생으로 있었던

김00 이예요.

우선

저는 계속해서

상담교사로 일을 하고자 했지만

전혀 다른 학과를 진학을 해서

그 쪽으로

취업이 힘들더라구요.

그러다가

우연히

지인분께서

먼저 이초롱 팀장님에게

상담 받으신 후에

저에게

추천을 해주셔서

이런 기회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전공이 다른 제가

어떤 방법으로

교육대학원에

진학을 할 수 있었는지

방법 알려드릴게요!

1. 상담

상담은 지인을 통해서

이초롱 팀장님을 알게 되어서

먼저 전화로 진행을 하게 되었어요.

제가 학점은행제에 대해서

정말 아무것도 몰라서

앞이 캄캄했는데

설명을 너무 잘 해주셔서

이해하기 쉬었던 것 같아요!

어느정도 통화를 하고 나서

이수계획표를 짜주신다고 하셔서

이수계획표 받고,

수강신청하게 되었어요.

수강신청도

제가 버거워하니

다 도움을 주시더라구요~!

해당 학우님께서는 타전공으로 4년제 대학교 졸업을 하셨기에 타전공제도를 통하여

필수충족학점 48학점을 충족하신 후 심리학 학사 학위 취득 과정을 진행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2. 모집요강

다른 대학도 생각을 하고 있었지만

팀장님께서 교육대학원은

대학의 네임밸류가 따로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진학하실 때에는

살고 있는 곳에서 가장 가까운 곳으로

추천을 드리고 있다고 하셔서

팀장님과 함께 알아보니

인제대가 가장 가까워서

인제대 상담심리 교육대학원에 진학을

하게 되었는데요!

처음에 어떤 학교들에

제가 가고 싶은 과가

개설이 되어있는지 몰랐었는데

팀장님이랑 같이

모집요강 보고 원서를 넣었어요~

저희 학교는

제가 진학한 상담심리 뿐만이 아니라

유아교육도 열려있더라구요.

팀장님 소개해주신 지인은

유아교육쪽으로 같은 학교에 다니고 있네요ㅎㅎ

해당 전공으로 진학을 하려면 필수로

해당 전공의 4년제 학사학위가 필요로 합니다.

이것은 모든 교육대학원의 공통된 지원 자격임을 알려드립니다.

제가 학교를 들어가는데

제일 걸림돌이 되었던

지원자격이에요ㅠㅠ

물론 다행히

학점은행제를 알게 되어서

이렇게 지원을 할 수 있었지만요~

저는 자격증이 없어서

교원양성전형으로 들어갔어요~

자격증이 있으신 분들은

교원전문상담으로 가신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런데 저는

전문상담교사 2급 자격증을

따고 싶었던 거라서

양성과정으로 했어요~

글을 잘 못써서 어떻게 썼는지도

잘 모르겠네요ㅠㅠ

그래도 저 나름대로 열심히 썼으니

읽어보시고,

저처럼 전문상담교사 2급 자격증

취득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상담 받아보고

지원해보세요~~~


<지원자격>

 

위에서 김00 학우님께서

설명을 해주셨지만

중요한 내용이라서

다시한번 더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적으로

상담심리 교육대학원을

진학하는 가장 큰 이유는

전문상담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 진학하게 됩니다.

이에 교육대학원에 진학하여

이수를 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한 학점들이 발생을 하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선이수과목이라고 하여

심리학 전공 과목들을

먼저 이수를 하고,

진학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선이수과목은

지원에 있어서

해당 전공의

4년제 학사학위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4년제 대학교를 졸업하셨다면

타전공으로 48학점만을,

전문대학 또는 대학교 중퇴라

보유학점을 끌고 와

학점은행제 학점으로 인정을 받은 후

부족한 학점을

심리학 전공으로 하여 학위 취득,

고졸이라면

100% 온라인 강의를 통하여

심리학 학사 학위 취득 등

최종학력에 따라

과정은 상이하게 됩니다.

<학점은행제?>

학점은행제로 심리학 학사학위를

취득을 하고자 하신다면

100% 온라인 강의만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따로 준비할 서류가 없으며,

최종학력이 고등학교 졸업 이상이라면

누구나 진행이 가능합니다 :)

개강반도 매달 있기 때문에

시기와 관계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저희 전문 교육설계팀

원스터디는

인제대 상담심리 교육대학 뿐 만 아니라

타 대학 교육대학원 진학

일반 대학원 진학

단순 학위 취득

자격증 취득

캐나다 유학 등

교육 전반에 걸쳐 상담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담은 24시간 진행이 되고 있으며,

상담 수수료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사진 클릭시 바로 전화상담 진행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