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

고가희 팀장입니다.

대전 보육교사2급 취득 방법 및

대면 과목 걱정없이 취득한 후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멘토입니다.

제 학우님한테 저랑 진행 및 보육교사2급 취득한

후기를 부탁드렸는데요 , 읽어 보시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연락주세요

상담은 지금도 가능하며 무료로 진행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고가희 팀장님이랑 진행한

이0진입니다. 예전에 저희는 맘 카페 글 보고

가희 팀장님한테 연락을 드렸는데 후기가

올라와 있었어서 ~ 이제는 제가 취득하고

이렇게 후기를 남기네요!

우선 저 같은 경우는 대전으로 이사를 온지

얼마 안되서 아는 사람도 없고.. 남편이 직업군이라

어쩔 수 없이 오게 된거라서 막막하고 괜히

눈물이 나더라구요 그나마 의지를 할 수 있는건

제 아들인데 , 어쩔땐 힘이 되고 어쩔땐

너무 힘들더라구요 워낙 개구장이라서

요즘 노키즈존 이런것도 많고 , 저도 처녀때

애기들이 우는거 보는걸 좋아했던 사람이 아니라

괜히 밖에 나갈려다가도 참고 어떻게 보면

정말 독박육아만 하면서 지냈던거 같아요

항상 핸드폰은 애기가 달라고 그래서

애기 잠들고 나서야 제가 온전하게

쓸 수 있어 연락도 못하고 ...

그러다가 옆 단지 애기 엄마를 알게 되고

둘이 친해지게 된거 같아요 그 언니도 저랑

사정이 좀 비슷해서 말도 잘 통하고 ㅜㅜ

애기들 나이도 비슷해서 유치원 추첨도 같이가고

서로 의지를 많이 한거 같네요

애기들이 유치원을 다니고 나서야 카페도 가고

4년만에 노래방도 가보고 낮술도 먹었던거 같아요

얼마나 꿀맛이던지..ㅎ

무튼 그러다가 저희도 뭐좀 배워보자

일본어를 처음에 할까 하다가 보육교사2급이 있으면

취업도 되고 단지내에서도 교사를 모집하길래

플룻등 여러가지를 배우다가 둘이

대전 보육교사2급 이걸로 갈아탄거 같습니다.

얘 같은 경우는 사실상 어려운것도 아니고

전문대 졸업이상의 학력이 있으면 누구나

취득이 가능하고 , 별다른 국가 고시를 보고

취득하는 자격증이 아닌 단순하게

필수 이수과목인 17과목만 이수를 한다면

취득이 가능해서 많은 분들이 하려고 하고

특히 아줌마도 취업이 가능해서 취득 하려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

쉽게 취득이 가능하다는게 좋았던거

같네요, 또한 고졸인 사람도 전문대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과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이 가능하데요!

17과목 같은 경우는 , 8과목은 온라인 강의

8과목은 대면과목 1과목은 실습으로 구성 되어서

꼭 이수를 해주셔야 하는 과목들이랍니다~!

실습은 240시간으로 평일에만 가능하며

실습처 대면 장소 등 가희 팀장님이 연계해서

저는 어렵지 않게 취득을 했네요 ㅎㅎ

그리고 대면 과목 같은 경우는 처음에

뭔가 어려운거 같고 그랬는데 사실상

어려운건 아니고 ,

온라인으로 진행되는건 같은데

과목당 한번 총 8회를 오프라인으로 직접 나가서

출석을 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에전에 , 아동학대나 불미스러운 사건들이

너무 많아서 좀 어렵게 취득을 하라고

법이 개정되면서 생겨난 과목이라고 해요

그래서 가희 팀장님이 연게 해주신

대면 장소에서 교슈님한테 실제로 수업을

듣는다고 생각을 해주시면 돼요!

그렇게 나가서 수업 듣고 새로운 사람을

만난다는게 저는 너무 좋더라구요 진짜 ㅠㅠ

그래서 다른 사람들은 싫을진 몰라도

저는 행복하게 한거 같습니다.

아 ! 저는 대전 보육교사2급 과정을

학은제로 진행을 했는데 ,

학은제 같은 경우는 국가평생교육제도로서

대학을 가지 않고도 동일한 학력 취득이

가능해서 직장인 혹은 대전 보유교사2급 등

자격증 취득하려는 분들이 많이들

이용한다고 합니다.

제가 학습자로서 학은제를 진행하면서

좋았던점은 , 100% 온라인으로 진행 되는 점

이게 저한테는 너무 좋더라구요 ㅜㅜ

가끔 나가는 대면이야 반갑지만

매일 혹은 자주 가야 한다면 거기서부터

사실 엄청난 부담이거든요

근데 얘는 강의 보는걸 출석 한다고 말을 해요

강의가 매주 올라오는데 올라온 날로부터

14일 즉 이주안에만 강의를 보면 되고

밤 낮 심지어 끊었다 이어서 보기도 가능해서

저녁하고 목욕하고 틈틈히 잘 봤네요 ㅎ

아! 아무래도 가격도 중요하죠

한푼 한푼이 소중하고 , 애가 없는것도 아니니까

대면 과목 같은 경우는 아무래도 가격이

온라인 강의보다 있기는 했는데

오프라인으로 가니까

근데 , 이 자격증으로 돈을 벌고 먹고 살 수 있는데

그정도는 지불 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렇게

막 엄청 비싼것도 아니구?

제가 대전 보육교사2급 취득한 후기 및

진행 과정이였습니다.

ㅎㅎㅎ 다들 화이팅 하길 바랄게용!

-----------------------------

제 학우님이 작성해주신 후기였습니다.

대전 보육교사2급 같은 경우는 지금

대면이 2019.2학기 개강반으로 열려 있습니다.

장소 , 강사 섭외 때문에 온라인 강의와는 다르게

매달 열리지 않아서 최대한 열려 있을때 들어

가시는걸 추천 드리고 있습니다.

상담은 지금도 가능하며 무료로 진행되니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연락주세요

대전 보육교사2급

고가희 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