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서울은 어제 오늘 봄비가 촉촉하게

왔었는데요.

향긋한 봄 향기가 더욱더 짙어 진것 같아서

설레는 마음이 가득 하네요.

이런 봄을 맞이해서

여러분들은 어떤 계획을 세우시고 있나요?!

여름 휴가 계획 잡으시고 계신가요?!

저도 슬슬 알아보고 있습니다.

오늘은 원주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과

자격을 활용한 취업정보

그리고 취득과정 에서의 실습과정 까지

하나하나 알아볼텐데요.

저는 이만 물러가고

이번에 과정을 종료하신 원주 관설동에서

거주하고 계신 가정주부님의 후기를 통해서

알아보도록 할까요?!

원주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취업정보 와

취득방법 실습과정 후기 지금 바로

시작 합니다.

이번에 원주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을 취득하게 된

가정주부 입니다!

이제 막 결혼한지 2년 채 안되어서

신혼 이긴 하지만 맞벌이가 갑자기 급해져서

직장을 알아보다가 사회복지사로 선택하게

되었어요. ㅠㅠ

원주에 기업들이 많아서 취업을

하려고 했는데 공장 을 제외하고는

들어가기 힘들더 라구요..

남편이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이야기를 꺼내서

알아보다 보니까 정년도 길고

안정적인것 같고 해서

작년 초쯤에 시작을 했답니다!

처음에는 막막 했어요.

어떻게 해야할지 나이는 20대 후반 이지만

저는 공부를 잘 못했거든요..

그래서 취득빙법 이 뭐고 어떻게 해야하나

인터넷 으로

몇날 몇일을 알아 봤었어요 ㅋㅋ

여기저기 원주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문의하다가 지금 선생님과

연락이 되었는데 전부 다 기억은 안나지만

상담중에 취업에 대해서 이야기를

가장 많이 하시고 중요성 있게

이야기 해주시길래 선생님과 하기로 했어요.

선생님은 취득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다구 했어요! 문제는 그 이후가

문제 일것 이라구!!!

처음엔 이게 이해가 안갔어요!

취득방법이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그런데 이건 제가 마지막 부분에

취업정보 이야기 하면서 할테지만!

왜 선생님이 그런말을 했는지 알겠더라구요!

어쨋든 그래서 시작을 했는데

선생님은 제가 전문대를 졸업 했으니

14과목만 이수 하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14과목 이 많이 어려울까 걱정도 되고

사실 공부를 잘 못해서 무서 웠는데

선생님이 도와주신다고 하니

조금은? ㅋㅋ 마음이 놓였어요.

하지만 그래도 불안했죠!

하지만 개강 하고 나니까

선생님 말대로 1학기는 정말 쉬웠어요!!

1학기는 전부다 온라인 강의라서

난이도도 쉬웠던것 같구

충분히 수강이 가능 했어요.

저는 가정주부이고 아기도 아직 없어서

사실 시간이 정말 많이 남는데,

하루에 1~2시간만 투자하면

진도 빼는데 전혀 문제는 없더라구요.

그리고 1학기 중간 기말 레포트는

선생님이 있어서 큰 문제는 안됬었어요.

그리고 2학기가 시작 되는데

2학기에는 실습이란게 있어서

조금 움직여야 했어요 ㅠㅠㅠㅠ

2학기에도 온라인강의가 있었지만

1학기때 해봐서 별 문제는 아니었어요.

2학기 때 왜 바쁠수 밖에 없었냐면

바로 실습과정때문 인데

이게 온라인이 아니에요 ㅠ

처음에 안내는 받았지만 별거 아니겠지

라고 생각 했는데, 생각보다 은근히

손 많이 가고.. 바쁘더라구요..

선생님은 실습과정 까지 하면 과정

거의 끝났다고 보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선생님이 알아서 실습기관이랑

대학을 알아봐 주셔서 저는

대학으로 먼저 출석을 해야 했는데

저는 4번 갔습니다 ㅠㅠㅠㅠ

선생님이 대학마다 다른데 2번 가는곳도

있다고 했거든요?

근데 제가 간 곳은 4번 이었습니다..

그래서 집에서 가장 가까운 대학이니

어쩔수 없었다고 생각했어요!

그렇게 대학에 4번 가서

실습전 OT 교육을 받았는데

딱히 별거는 없어요!!!!

실습 유의사항이랑 이것저것

알아야 할것들 그리고 어떻게

진행되는지 등등..

그러고 나면 실습기관으로

실습을 하러 가게 되는데

이거 엄청 귀찮아요...ㅋㅋ

선생님이 제 집 근처 가까운곳으로

알아본다고 알아봐 주셨는데

20분 거리였거든요?

아침마다 가는게 참..

120시간이 은근히 길답니다 ㅠ

하루에 8시간씩 저는 했었어요.

그러면서 사회복지공무원 준비도

병행을 했구요!!!

참고로 선생님이 강제로 시킨 거랍니다..

어찌 되었든 이렇게 대학 출석과

실습기관에서 120시간을 다 마치게 되면

실습과목은 끝이 나게 되요!!!

그리고 실습이 끝나는 시점에

2학기 온라인강의도 모두 끝마치기 때문에

선생님 말대로 마지막 관문 이라는게

맞았어요!!ㅋㅋ

여기까지 마치면 손안에

원주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이 있는것과

마찬가지 더라구요 !!!

실습과정이 조금 귀찮고 손을 타서 그렇지...

전체적으로 보면 취득방법은 쉬운것 맞는거

같아요 !! ㅋㅋ

선생님이 저에게 지금 따는게

좋다고 했는데 개정안이 발효될 예정이라고

했어요!!! 또 개정안 이후에는

국가고시로 바뀔수 있는 가능성이

엄청 많다고 했거든요!!

근데 사실 저는 개정안에 대해서

잘 몰라요... ㅋㅋ

저는 개정안 전에 취득 예정이라서

큰 관심이 없었거든요 ㅠㅠㅠ

단지 개정안이 되면 소요시간이

늘어나고 소요비용이 올라간다는 것만

알고 있는데!!

더 궁금하신건 선생님에게 물어보는게

좋을것 같아요!!!!

저는 처음에 그랬어요.

일반대학에서 사회복지사를 안따도

괜찮은 걸까?!

혹시 차별은 받지 않을까?

물론 인식에 대한 차별은 없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분명히 있다고 보는데

선생님도 분명히 어느정도의 차별은

있을수 있다고 했어요.

어느 기관이냐에 따라 많이 다르지만

없다고 한다면 거짓말 일거라 했거든요!

이거 아마 제가 처음 문의 했을때도

이야기 해주셨던것 같아요.

어차피 사회복지사 따려고

다시 대학갈수도 없고

사실 이 방법 뿐인데

사실대로 이야기 해주시는 선생님이

너무 양심적이고 좋다 라고 느꼇던것 같아요.

학점은행제로 모든걸 하면서 느낀거는

정말 편리하고 저렴하고 좋다라는 건데

제가 하면서 느낀 장점은

일단 엄청 싸다! ㅋㅋㅋ

일반 대학에 비하면요!!

그리고 빠르고 편하다

이것이에요. 다른건 잘 모르겠어요.

그리고 선생님이 친절하고

엄청 똑똑하다 정도? ㅋㅋㅋㅋㅋ

저는 아직 취업을 하지는 못했어요.

이제 취업활동을 하고 있는데

처음에 아무리 봐도 구인사이트에서

잘 안올라 오는거에요.

그래서 엄청 고민 하다가

선생님에게 연락을 드렸더니

선생님이 자세하게 안내해 주더라구요.

원래 과정 끝 마칠때 취업정보 주고

도와 주시는데 깜빡 했다고

죄송하다고 하는데...

역시 우리 선생님 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은근히 깜빡깜빡 잘함 ㅋㅋㅋㅋㅋ)

농담이구 ㅋㅋㅋㅋ

과정이 끝났는데 그 이후까지

신경을 써주시는거 보고

정말 하길 잘했다란 생각이 들 더라구요.

선생님이 보내 준 자료를 공개 할수는 없지만

정말 많은 분야가 있었구

전 사회복지사 하면 사회복지공무원이랑

사회복지사만 하는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정말 많은 분야로 나아갈수 있었어요!!

그리고 사회복지사 구인공고는

올라오는곳 따로 있답니다!

그래서 선생님과 상의 끝에

지금은 1급 준비와 필요한 조건을

갖추려고 하고 있는 중이에요!!

취업도 병행 하면서 말이에요!!

근데 인터넷에서 말하는 것 처럼

2급 취업이 절대 쉽지는 않아요!!!

이건 선생님에게 물어보면 자세히

이야기 해주실 테지만

저도 선생님에게 들어서 알고는 있었지만

생각보다 그렇게 쉬운 현실은 아니에요 ㅠㅠ

하지만 언제나 해답은 있는 법 이에요!!!

힘내요!!!

저의 후기가 선생님이랑

여러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마지막으로 그동안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정말 감사합니다!!

선생님~!!!!

원주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으로

정말 열심히 해서 잘 살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