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졸 치위생과 진학 관련해서

대졸자전형 이란것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이번년 신입생으로 동남보건대 로

입학하신 분의 후기를 들고 왔습니다!

저와 약 3학기를 같이 준비 하였는데

합격소식을 듣고 저도 너무 기뻤답니다.

저는 이만 물러가도록 하고

합격생의 고졸 치위생과 후기를 한번 볼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신입학 한 24살 남자입니다!

사실 아직도 크게 믿기지는 않아요 ㅎㅎ

동남보건대 에 입학했다는 것이요.

저는 사실 공부를 정말 안했거든요..

그래서 고등학교 졸업하고 일반

중소기업에 들어가야 하나 생각하다가

어영부영 놀다보니까 입대를 하게 됬는데

군대에서 정말 많은 생각을 했어요.

전역하면 무얼하고 살아야 하나

그냥 중소기업 에 들어가서

그렇게 살아야 하나.. 암울 하더라구요.

병장이 되니까 군 동기들은

돌아갈 학교가 있고 혹은 직장이 있었는데

저는 아무것도 없었으니까요.

솔직히 정말 무섭더라구요.

그래서 고민하다가 제 부소대장님이

그러더라구요.

대학을 진학하는게 어떻겠냐

처음엔 수능 준비를 해볼까 했어요.

하지만 제가 정말 공부를 더럽게

안해서... 막막하고...

이게 지금 준비 한다고 가능은 할까.

그냥 공무원 이나 해볼까.

근데 또 공무원이 아무나 되는건 아니니까.

진짜 막막했는데, 그때 대학 권유했던

부소대장님이 학점은행제를 알려주셔서

흥미가 생겼구

이걸 통해서 무엇을 할수 있을가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여기저기 상담 받아보다가

지금 선생님을 만났던것 같아요.

고졸 동남보건대 치위생과 합격 수기

정말 여러가지 많은 정보를 알려주셨는데

오래전이라 다 생각 나진 않지만

그중에 대졸자전형에 끌렸어요.

그래서 고졸 치위생과를 희망하게 되었어요.

그때 제가 대졸자전형을 선택한 이유는

일단 무시험이라서 부담이 없었어요 ㅋㅋㅋ

정말 자신이 없었습니다 ㅠㅠ...

하지만 대졸자전형은 시험을 보지 않고

오로히 전적대 성적만 있으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쉬운 만큼

지원자들의 전적대 성적이 상당히

높은편이라서 선생님과 같이

준비하면 가능성이 있다 싶었고

선생님도 그렇게 이야기 하시더라구요.

난이도는 정말 낮지만 1학년으로

신입학을 해야 한다는게 조금

부담일수 있는데

그게 뭔 상관 이겠어요 ㅠㅠ

고졸 보다는 뭘 하든 좋을텐데

선생님도 이부분 때문에

고민을 많이 해보는게 좋다고 했지만

저는 그냥 하겠다고 했어요.

지금 찬밥 더운밥 가릴 처지도 아니고

솔직히 능력도 없는데 기회가 있으면

바로 잡아야지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사실 간호학과랑 치위생과랑

정말 많은 고민을 했었는데, 아무래도

남자이다 보니까 고졸 치위생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고졸 대졸자전형 동남보건대 합격 수기

일단 대졸자전형의 조건이

전문학사 이상의 학력이 있어야

한다고 선생님에게 들었어요.

그래서 저는 전문학사로 진행을 했는데

이때 학점은행제로 진행을 했어요.

일단 선생님 말을 전적으로 믿었는데

전적대 학점이 엄청 중요하다고

엄청 강조를 하시니까

사실 제가 정규대학 가서 학점 자신도

없고 그리고 수능 자신도 없기에

사실 학점은행제만 이 답이라고

생각을 했어요.

저는 병장 때 부터 시작을 했고

개인사정으로 3학기 로 진행을 했어요.

선생님 말로는 빨리 끝나면 2학기 라고

했지만 저는 그럴 상황은 아니었거든요..

그래서 3학기로 진행을 했어고

전부다 온라인 과목이다 보니까

사실 정말 편하긴 했어요 ㅋㅋㅋ

온라인이 편한건 사실 이니까요

전역하고 알바랑 병행 하면서 했었구

저는 주야간 교대 알바였는데 충분히

가능 했어요.

이어듣기 끊어듣기 몰아듣기가

가능 하니까 내 스케쥴에

맞춰서 들을수 있더라구요.

이게 정말 저는 좋았어요.

사실 학점은행제가 뭐가 좋냐고 물으면

저는 다른건 몰라도 내 맘대로

내 일정에 맞춰서 모든걸 맞춰서

할수 있다는게 너무 좋았습니다!

시험이랑 레포트는 선생님이 있으니까

크게 걱정은 안했구 3학기 다 마칠대

최종 학점이 4.37 이었으니까

정말 높았어요. 물론 저도 강의를

열심히 듣긴 했어요.

이렇게 진행을 했었습니다~!ㅋㅋ

고졸 치위생과 동남보건대 합격 수기

지원시기는 저는 수시1차 부터 넣었어요.

2학기로 하면 사실 수시 지원을

못넣는 경우가 많아요.

저는 이걸 나중에 알았거든요?

선생님 말로는 그렇다 하더라구요.

대학마다 수시 전형에 조건을 건데요.

근데 고졸이 2학기만에 끝내면

조건을 대부분 충족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름 있는 대학들은 정시 지원 이라

보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저는 3학기 여서

수시1차 부터 넣을수 있었는데

수시 1차는 광탈 이었어요 .....

그래서 아 난 역시 안되나...

싶기도 하고 정말 우울하고

자괴감이 많아 들었던것 같아요.

하지만 선생님이 수시2차 정시가 있는데

왜 이렇게 기가 죽어있냐구

이렇게 해서 대학가서 잘 할수 있겠냐고

오히려 더 많이 혼났던것 같아요.

그래서 다시 면접도 선생님이랑

좀더 준비하고 해서 수시2차때

결국 합격을 했습니다.

과정이 이미 한참전에 끝났는데

선생님이 끝까지 연락해주시면서

대학 입학까지 어떻게든 도와주시려는게

눈에 보여서 정말 감사했고

혼날때가 더 많았던것 같아요.

합격을 하고 마지막에

끝난게 아니라 이제 부터 시작 이니까

마음 굳게 먹고 중간에 포기말고

최선을 다하자

라는 말을 듣고 내가 정말

합격을 하긴 했구나 느껴지더라구요.

그리고 이제 선생님 안에서

떠나야 할 때구나 라고 느끼기도 했어요.

사실 선생님과 병장 시절때 부터

지금까지 정말 오랜 시간 같이

왔던것 같아요.

1년이 훌쩍 넘는 시간동안

항상 물어보고 제가 의지 하기도 했는데

이제 제가 보내는 이 후기가 마지막이라고

생각하니까... 좀 그렇네요 ㅎㅎ

꼭 전역할때 기분인데

제가 후기를 통해서 말하고 싶은건

저는 정말 그전에 공부를 못했어요.

선생님도 잘알고 있고

이건 선생님에게 물어보면 알수 있어요.

이런 저도 대졸자전형으로 합격을

했고 여러분들도 충분히 할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어요.

고민 을 하고 있다면

저는 직접 진행해 봐서 알아요

강력 추천 드려요.

궁금한게 있다면 선생님에게

많이 물어보세요. 정말 많은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고졸 대졸자전형 동남보건대 합격 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