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전문학습멘토

고가희 팀장입니다.

오늘은 축산기사 응시자격 비전공자 혹은

고졸 학우님들이 빠르게 지원자격 맞춘

방법 혹은 후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이제 지원자격이 되지 않는

분들을 효율적이고 빠른 방법으로 응시자격을

맞춰 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읽어 보시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연락주세요 상담은 지금도 가능하며 무료로 진행됩니다.

​축산기사 응시자격

 

안녕하세요 저는 고가희 팀장님이랑 지원자격을

맞춘 안0입니다. 저는 고등학교 졸업 후

부모님이 축산업을 하고 게셔서 대학에 흥미가

있는것도 아니고 제가 뭘 해야 할지도 모르는 상태라

그냥 부모님 하시는 일 이어서 해보고 싶고

나아가서 좀 더 전문적으로 일을 해보고 싶다라는

생각을 많이 했던거 같네요~ 그래서 알게 된게

이 자격증이고 한동안 엄청 많이 찾아 본거같아요

뭐 수의사 같은것도 생각을 해보고 여러가지

많은 생각을 했던거 같아요 !

그리고 진짜 이 일을 하고 싶은지도 생각하고

그런데 부모님은 아무래도 반대를 많이 허셨죠

대학은 사람이 나와야 한다고 하시고 , 사교육

한번 못 시켰다고 맨날 죄송해 하시니까

제가 부족하게 자란건 절대 아닌데 맨날

그렇게 죄송해 하셔서 대학은 서울로

좋은대 가라고 편입이나 아니면 재수 다 지원을

해주신다고 항상 그러셨는데

저는 결국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은거 같아요 !

결론적으론 ~

축산기사 응시자격

축산기사 응시자격을 보니 크게 3가지 방법으로

나뉘더라구요~

동일 혹은 유사 분야에서 4년이상의 경력

관련학과 4년제 졸업 혹은 졸업예정자

학점은행제로 106학점을 이수

저중 한가지만 해당이 된다면

축산기사 응시자격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아무리 제가 실기 혹은 필기를 잘한다고 해도

응시자격이 맞지 않으면 시험도 못보고

봐도 자격증 취득이 안되니까 ~

근데 저는 당연히 그냥 고등학교만 졸업한 상태라

셋중 어디 하나에 해당도 안되고 ㅠㅠ

어떻게 보면 나름 어렵게 정한 꿈인데

이렇게 이루지 못하나싶어 마음이 아프더라구요 ..

제가 잘 모르는 분야다 보니까

블로그나 카페 지식인등 인터넷을 정말 많이

뒤져본거 같아요 ~

부모님도 같이 해주시고~ 그러다가

학점은행제 106 학점은 무슨말인지도 모르겠고

비전공자 혹은 응시자격이 안되는 분들이

많이들 이용을 한다고 하고

저 같이 뭘 잘 모르는 분이 적어주신

후기도 있고 무료 상담 어쩌고 하길래

한번 해봤는데 생각보다 상담을 잘 해주셨고

보다 효율적으로 응시자격을 맞출 수 있더라구요!

축산기사 응시자격


우선 학점은행제는 쉽게 말해서 온라인으로 학점

취득하고 학위를 취득 하는 제도인데

저 처럼 축산기사 응시자격 혹은 기사 응시자격이나

사회복지사 뭐 전문학사 혹은 학사 취득도

가능하더라구요~ 그래서 학은제로 학위를 취득해도

대학교 나온 사람이랑 동일한 학력을 갖게 되는거라

직장인들 혹은 나이가 있으신 분들도 쉽게

한다고 합니다.

우선 학점은행제로 진행을 하면서 좋았던점은

1. 100%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저 같은 경우는 부모님 따라서 일도 하고

그리고 낮에는 시골이라서 농사 여러가지 일로

되게 바빴던거 같아요 농사는 겨울에도 쉴틈이 없고

제가 본격적으로 일을 하기로 마음을 먹은거니까

배우고 알아둬야 할 일들이 많았는데

그래서 오프라인으로 축산기사 응시자격을

맞춰야 했다면 안했을거 같아요

그렇지만 100%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더라구요

1학기에 15주인데 강의가 매주 매주 올라오는데

올라온 날로부터 14일 안에만 강의를 봐주면 되니까

좋더라구요 !

심지어 시간 장소 날짜 상관도 없습니다!

몰아서 듣기 끊어서 듣기 다 가능해요~

나중에는 저희 부모님도 사회복지사 자격증

같이 취득하셨는데 모바일로 수강도 가능해서

일하실때 틀어놀고 하시더라구요 ㅋㅋ

라디오 마냥??

2. 저렴한 가격 단기간 취득 가능

아! 그리고 학점은행제로 106 학점을

이수 하면 축산기가 응시자격이 된다고 말씀을

드렸는데 ! 학은제로 140학점이면 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학사= 4년제 대학교 졸업과 동일한 학력

그래서 34학점만 이수를 하면 되는데

이렇게 되면 나는 응시자격도 맞추고

부모님이 원하던 학려도 갖게 되는거니까 좋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140학점을 이수해서 학사를 받았는데

기간이 올래 걸렸다면 솔직히 부담스러운데

다행이 기간도 1년 6개월 총 3학기 걸린거 같아요

학은제 하면서는 꾸준하게 필기 실기도 준비해서

기사도 한번에 합격했습니다.

3. 고가희 팀장님의 도움

사실 이것도 빼먹으면 좀 그렇죠! 아무래도

저 같은 경우는 고등학교만 졸업하고 이거를

시작하게 된거니까 학은제가 아무리 쉬워도

모르는 부분도 있고 헤매는 부분도 있었는데

그럴때 우리 팀장님이 하나 하나 다 도움주고

알려주시고 그래서 막히는 부분 하나도 없이

잘 진행을 했던걸로 기억을 해요~ ㅎㅎ

ㅠㅠ 가끔 밤에 전화해도 잘 받아 주시고

무사하게 마무리 잘 하게 도움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생각을 했던거 같아요 ㅎㅎ

축산기사 응시자격

 

그리고 위에 살짝 언급을 했지만 축산기사 응시자격

맞추려면 기간이 어느정도 드는지 궁금하시죠

저도 이걸 젤 먼저 물어 봤던걸로 기억을 하는데

고졸 기준으로 산업기라를 취득 하실려면

1학기 즉 4개월 정도가 걸린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고졸 기준으로 기사는 2학기 1년 정도 걸린다고

생각을 해주시면 되고 좀 더 걸릴 수 있다고 해서

넉넉하게 3학기 잡아 주시는것도 추천 드려요

또한 전문대졸이신 분들은 1학기 안에도 가능해요~

다들 빠르게 효율적인 방법으로 응시자격 충족하고

진행을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다들 화이팅 하세요!

---------------------------------------

축산기사 응시자격

 

저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즉 나라에서 정식으로

인가 받은 교육원 담당자로서 , 자격증 혹은

학위 취득 하는 부분 전반적으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상담은 지금도 가능하며 무료로 진행되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연락주세요

1학기 개강반이 거의 마감임박이며 마지막 개강이니

빠르게 시작 하시는걸 추천 드리고 있습니다.

축산기사 응시자격

고가희 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