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학점은행제 졸업예정자 편입

 

 

안녕하세요 학습멘토 원스터디

정새별 팀장입니다.

오늘은 학점은행제 졸업예정자 편입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지금 개강을 하셔서 학교를 다니면서

다른 대학을 준비하시는 학우님들의

연락이 많이 오고 있어요.

보통 학점은행제 졸업예정자 편입이

가능한지 어떻게 하는건지에 대해서

궁금한 부분이 많아서

문의가 오는거 같아요.

그래서 실제 제 학우님이신

이0혜 학우님의 후기를 통해

학점은행제 졸업예정자 편입에

관해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학점은행제 졸업예정자 편입

 

 

안녕하세요. 저는 이0혜 라고 합니다.

저는 4년제 사립대학교를 합격하긴

했는데 제가 원하는 대학이 아니였어요.

그래도 아예 안 가기엔 좀 불안하기도

해서.. 부모님과 상의 후 일단

진학을 하고 학교를 다니면서

다른곳을 준비하기로 결론을 냈었어요.

그래서 진학중에 인터넷으로 열심히

찾아보다가 새별 팀장님의 글을

보고 상담을 받게 됐는데요.

새별 팀장님이 조곤조곤 설명도

이해가 잘가시게 해주시고

지식이 많으셔서 그런지

이것저것 알려주시더라구요.

그런 부분이 믿음이 가서

새별팀장님과 같이 해보기로

마음을 먹은거같아요.

 학점은행제 졸업예정자 편입

일단 저는 학점은행제 졸업예정자 편입이

가능할까? 의문이 먼저 들었던거 같아요.

왜냐면 생소하기도 했고 일반 대학을

졸업한게 아닌데.. 인정을 해줄까?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근데 새별팀장님께서 이 제도가

국가 교육부 제도 이기도 하고

대학교 모집요강을 보면 다 명시가

되어있기 때문에 걱정하지않아도

된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제가 글재주가 없어서

새별 팀장님께서 설명한 부분을

잘 전달할 수 있을진 모르겠지만..

생각나는대로 말씀을 드리자면

편입은 수시나 정시처럼 수능성적이나

고교내신이 반영되지 않는

입학전형이라고 하셨어요.

주로 고3분들이나 재수생분들

2년제 대학을 졸업하시고 좀 더

좋은 대학을 가시고 싶으신 분들이

주로 준비하신다고 하시더라구요.

저처럼 원치않는 대학을 가서

준비를 다시 하시는 분도

계시겠죠..?ㅎㅎ

그리고 대학마다 편입영어보는학교

공인영어보는 학교가 다르기때문에

확인을 잘 하고 준비해야한다고 하셨고

두가지 종류로 나뉘는데 일반과 학사로

나뉘고 일반은 전문대이상의 학력을

요구하고 경쟁자들의 수준이 높기때문에

아무래도 합격률이 학사보다는

낮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학사는 4년제이상의 학력을

요구해서 경쟁자들이 없고 있다고하더라도

대부분 이 제도를 통해서 지원하시는

분들이라고 하셨어요.

그래서 저는 학사로 준비해서

합격한 케이스 입니다.

기간은 오래 걸리지만 어차피

저는 대학을 다니면서 준비한거고

2년 준비해서 가도 3학년으로

입학하는거라 제 나이대 얘들이랑

같이 학교생활을 하고 있어서..

큰 문제는 되지 않더라구요.

그리고 제가 경쟁률이 높은 과를

희망했던거라 저는 조금이라도

경쟁률이 낮출수있으면 뭐든

괜찮아서 새별 팀장님께서

조언해주시는데로 했어요.

 

 학점은행제 졸업예정자 편입

그리고 학교를 병행할 수 있었던

이유가 100% 온라인으로 강의가

되어있어서 학교다니면서도

어렵지 않게 할 수있었던거같아요.

그리고 강의가 매주 올라오긴했는데

2주안에만 들어주면 되는거였어서

공강일때 몰아서 듣고 그랬었어요!

그리고 학기 중간에 있던 중간고사,

기말고사,레포트제출도 새별 팀장님께서

도움을 많이 주셔서 덕분에 수월하게

잘 했던거 같네요 ㅎㅎ

그리고 자격증이나 독학사도

어렵지 않은걸로 추천해주셔서

주로 방학때 한두달? 정도만

투자해서 공부했어가지구

학교다니면서 할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저는 준비를 했는데요.

도움이 되고자 후기를 쓴다고

하긴 했는데 잘 썼는가.. 모르겠네요 ㅎㅎ

아무튼 학점은행제 졸업예정자 편입

성공하시길!! 바랄게요.

화이팅~

 학점은행제 졸업예정자 편입

 

 

네 이0혜 학우님의 후기 잘 보셨나요?

설명을 너무 잘해주셔서 안해도

될거같지만 앞서 말씀드렸던 제도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을 드리자면 독학사,자격증,

전적대학점,온라인강의로 일정한 학점을

쌓아서 전문학사 혹은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국가 교육부 제도입니다.

100% 온라인강의로 이루어져있어서

일정한 시간을 내시기 어려운

직장인 분들이나 주부분들을

위한 제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학점을 쌓아서 학위를 취득하려면

전문학사학위는 총 80학점을 쌓으시면

되고 기간은 보통 2학기정도 소요되시고

학사학위는 총 140학점을 쌓으시면

되고 기간은 보통 3-4학기정도

소요되신다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기간이 일반 대학교보다 굉장히

짧게 소요가 되죠?? 비용 또한

저렴한편 입니다.

학위를 취득할때 일반 대학교보다

기간이 적게 드는 이유가 있는데요.

바로 학점을 쌓을 수 있는 경로가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이0혜 학우님도 자격증과 독학사를

같이 병행해 주셨기에 학사학위를

취득하시는 기간이 2년밖에 소요가

되지않으신건데요.

제일 기본적인 온라인강의를 통해서는

1년에 최대 42학점밖에 쌓을 수가 없어서

다른 방법을 통해서 학점을 쌓는건데요.

첫번째 방법은 독학사 시험입니다.

독학사는 1단계에서부터 4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단계는 1과목당 4학점이 인정이 되고

2단계에서부터 4단계까지는 1과목당

5학점이 인정이 됩니다.

독학사 시험은 커트라인이 낮고

시험 난이도가 그렇게까지 높지않아서

학점을 쌓을때 많이 도전을 하십니다.

특히 1단계같은 경우는 고등학교

검정고시 수준의 시험이기 때문에

많이들 응시하십니다.

다음 방법은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을 취득하는 건데요.

자격증을 같이 병행하실 수 있다고 하시면

보콩 16-20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으로 안내를 해드립니다.

자격증 또한 난이도가 그렇게 높지않아서

한두달 정도만 투자하시면 보통 다

취득하실 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전적대 학점입니다.

이 경우는 전에 다니셨던 대학교를

졸업하셨거나 자퇴하셨을경우에만

해당이 됩니다.

전에 다니시면서 취득했던 학점을

학점은행제로 가져와서 학위취득시

모자란 학점만 채우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아무래도 0학점부터 시작하시는

학우님들 보다는 더 빨리 학위를

취득하실 수가 있겠죠?

여기까지가 학점은행제 졸업예정자 편입에

대해 이0혜 학우님의 후기와

제 추가적인 설명이였습니다.

보시면서 이해안되시는 부분이나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셨다면

상담은 언제든 24시간 무료로 진행되니까

편하실때 연락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