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리 사회복지사2급

 

 

안녕하세요 에듀업원격평생교육원

 

팀장 블리쌤입니다.

오늘은 제 학우님이셨던 분이

소개를 해주셔서 저랑 진행을

하게 된 전소0 학우님의 후기를

통해서 구리 사회복지사2급 취득 방법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구리 사회복지사2급 취득을 원하시는

분들이 요즘 부쩍 늘어나고 문의도

굉장히 많이 오고 있는 중입니다.

그 이유가 정부에서 복지를 강화시킨다고

발표를 해서 복지관련 인력도 확충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후기를 보며 자격증에 대해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구리에 거주하는

전소0 이라고 합니다.

제가 어쩌다가 블리쌤을 만나게 됐냐면요.

오랫만에 동네친구랑 만났는데

동네친구가 블리쌤 통해서

구리 사회복지사2급 따고

종합복지관에 취업해서 일하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도전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어서 말했더니 블리쌤 연락처를

주더라구요?ㅎㅎ

그렇게 해서 블리쌤에게 상담을 받게 됐고,

선생님이 이해가 잘 되게 설명을

잘해주시고 지식이 많아서 그런지

대답을 막힘없이 술술 잘하셨어요.

그 모습에 믿음이 가서 같이 하기로

마음을 먹었던거 같아요~

구리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따기에 앞서 자격 조건을 맞춰야

한다고 하셨는데 전문대 이상의 학력이

있어야 한다고 하셨어요.

근데 저는 이미 전문대를 졸업한 상태라서

사회복지 관련 14과목만 이수하면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13과목은 온라인 강의고 1과목은 실습

120시간을 채워야 한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저는 직장에 다니고 있는 중이라

솔직히 걱정이 더 앞섯던거 같아요ㅠㅠ

지금 직장 다니는것도 2교대 근무여서

시간도 들쑥날쑥하게 나고

몸도 너무 피곤해서 .. 할 수 있을까?

걱정이 많았는데 그런 걱정이

무색하게 너무 편하게 잘 했어요.

그 이유가 한 학기가 15주 였는데

매주 1과목당 90분정도의 강의가

올라왔었어요.

근데 그거를 올라온날로부터

2주안에만 들어주면 출석으로

인정이 되서 출석하기가 어렵지도

않았고, 틀어놓고 제 할일 하면

되서 할 수 있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저는 회사갔다와서

틀어놓고 씻고 회사 안가는 주말에

몰아듣고 이런식으로 강의를

들었어요~

또 한 학기에 중간고사,기말고사,

레포트제출 이런게 있었는데

블리쌤이 옆에서 다 도움을

주셔가지고 제가 혼자하는거보다는

훨씬 편하고 부담도 덜 되더라구요 ㅎㅎ

이제 보니.. 블리쌤한테 도움을

많이 받았네요 ㅠㅠ

 

구리 사회복지사2급

 

 

 
이렇게 1학기때는 실습을 나가려면

들어야하는 필수 과목들을 들었고,

2학기때는 실습을 나갔었어요.

맨 처음에 시작할때 실습걱정도

없지않아 있었어요 ..

왜냐면 실습기관을 찾고 실습을 하는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될지 모르겠고

막막한 생각이 들더라구요.

근데 블리쌤이 실습기관 가기전에

가야하는 실습학교나 실습기관이나

제가 사는 곳 주변에 제일 가까운 곳으로

알아봐주셨어요.

가까운게 최고라며 ㅎㅎ

그렇게 블리쌤께서 알려주신 실습학교를

한.. 3번?4번? 정도 가서 오리엔테이션

형식의 수업을 들었어요~

수업을 듣고 마지막날에 교수님이

기간을 정해주셨는데 그 기간안에만

실습을 하면 되는거였어요.

그래서 그 기간에 실습을 했는데 실습기관도

블리쌤이 알아봐주셔서

그 중에 맘에 드는 곳으로 갔어요!!

실습할때는 같이 일하시는 선생님들이

너무 잘해주셔서 일을 편하게 했던거

같아요 ㅠㅠ

많이 배우기도 했고 확실히 실전이

다르더라구요!!

점점 배워서 달라지는 제 모습을

보니까 기분이 묘하게 좋았어요.

저는 실습도 잘 마치고 온라인강의도

잘 들어서 사회복지협회에 신청해서

구리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따기!!

성공했습니다 ㅎㅎ

저처럼 직장다니는 사람도

자격증 딸 수 있으니까 다들

화이팅하세요!~

 

 구리 사회복지사2급

 

 

네 전소0 학우님의 후기 잘 보셨나요?

제가 추가적으로 설명을 드리려고 해요~

구리 사회복지사2급 취득하려면

전제 조건이 전문대 이상의 학력을

소지하셔야 하는데요.

그렇다면 고졸이신 분들은 취득을

못하느냐? 그건 아닙니다!!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전문학사를

취득하시면 되는건데요.

학점은행제는 독학사나 전적대학점이나

자격증,온라인강의로 일정한 학점을

쌓아서 전문학사 혹은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국가 교육법 제도 입니다.

일정한 학점을 쌓게 되면 전문학사 혹은

학사학위가 교육부 장관 명의로 나오게 됩니다.

학점은행제는 100% 온라인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일정한 시간을

내시기 어려운 직장인분들이나

주부분들이 학위를 취득하실때

좋은 제도입니다.

그리고 학점은행제는 일반대학교보다

기간단축이 쉽고, 경제적인 비용도

적게 들어가서 여러모로 좋은거죠.

구리 사회복지사2급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위를 취득할때

기간이 단축될 수 있는 이유는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경로가 다양하기때문인데요.

먼저 독학사 같은 경우는 1단계에서부터

4단계까지로 이루어져있습니다.

1단계는 1과목당 4학점이 인정이 되고

2단계에서부터 4단계까지는 1과목당

5학점으로 인정이 됩니다.

독학사는 커트라인이 높지않아서

시험공부를 두세달정도만 해줘도

충분히 합격하실 수가 있구요.

특히 1단계같은경우는 고등학교

검정고시 수준의 시험이라 어렵지

않게 합격하실 수가 있는거죠.

다음으로는 자격증이 있는데

자격증은 아무 자격증이나 취득하시는게

아니고,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을

취득하시면 되는겁니다.

자격증을 같이 병행하신다고 하시면

보통 16-20학점이 인정되는

자격증으로 안내를 해드립니다.

자격증 또한 어렵지않은 자격증으로

골라서 안내를 해드려서 보통

한두달정도만 공부하셔도 충분히

취득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전적대 학점이 있는데요.

이 경우에는 대학교를 자퇴하거나

졸업하셨을때만 해당이 됩니다.

대학교에서 취득하셨던 학점을

학점은행제로 가져와서 이어서

모자른 학점만 취득하시면 학위를

취득하실 수 있도록 만들어 드리는겁니다.

아무래도 0학점으로 시작하시는

학우님들보다는 시작점이 다르니까

더 빠르게 학위를 받으실 수가 있겠죠?

 

 

여기까지 학우님의 후기와 제 추가적인

설명이였습니다.

보시면서 이해안되시는 부분이나

궁금하신 부분이 있을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구리 사회복지사2급 취득 희망하시고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신 분은 전화주시면

상담은 언제든 24시간 무료로 진행되니까

편하실때 연락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