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광주 사회복지사2급

 

 

안녕하세요 에듀업원격평생교육원

팀장 블리쌤입니다.

벌써 2월이 다 끝나가네요 ㅠㅠ

시간이 너무 빠른거같아요

2월 마무리는 잘 하셨나요?

오늘은 주부분들이 재취업하시거나

노후준비를 위해서 많이 준비하는

광주 사회복지사2급 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광주 사회복지사2급 은

2020년도 부터 취득 요건 기준이

강화된다는 얘기가 나오면서

문의가 굉장히 많이 오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유0 학우님의 후기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해보겠습니다.

광주 사회복지사2급

 

안녕하세요

광주 거주하는 이유0 입니다.

저는 전업주부에요~

아이들을 어느정도 키워놓으니까

제가 하고 싶은일에 도전을

하고 싶더라구요.

저는 복지쪽으로 관심이 굉장히

많아서 시작은 하고 싶은데

뭐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더라구요.

그래서 도움 될 만한것들을

인터넷으로 여기저기 찾아보다가

블리쌤 블로그를 보게됐어요.

광주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에 관한 얘기였는데요.

20년도에 법이 강화된다고 하니

저도 미리 취득해 놓으면 좋겠다..

싶더라구요!!

그래서 블리쌤께 상담을 요청해서

전화를 했었는데 정말 이해가 가기 쉽게

설명을 해주시더라구요.

지식도 많으셔서 이것저것

잘 알려주시기도 하셨구요.

그래서 블리쌤이랑 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일단 제가 광주 사회복지사2급 을

따려면 우선적으로 채워야하는

조건이 있었는데요.

전문대학교 이상의 학위를 가지고 있어야

사회복지 자격증을 딸 수 있는 조건

만들어지는데 저는 고졸이였거든요 ..ㅎㅎ

그래서 블리쌤께서 전문학사학위랑 같이

따면서 사회복지 관련 자격증도 같이

준비할거라고 하셨어요.

제가 파트타임으로 일을 하고 있어서

처음엔 버겁지 않을까.. 걱정이

많이 됐었는데.. 다른 직장인분들이나

주부분들도 거뜬히 해내신다고 하셔서

일단 믿고 진행했습니다!!

밑져야 본전이니까요 ㅎㅎ

그리고 정말 다 온라인강의로

이루어져 있어서 제가 편할때

들으면 되서 좋더라구요.

그래서 알바끝나고 아이들이랑

남편 저녘차려주고 듣던가

주말에 알바안갈때

몰아서 듣거나 했어요.

그리고 한 학기당 15주였는데

매주 강의가 올라왔었는데

강의가 올라온날로부터 2주안에만

강의를 들어주면 되서

그렇게 무리가 되진 않더라구요.

그리고 학기 중간에 있던 중간고사,

기말고사,레포트제출 등을 블리쌤께서

하나하나 도움을 주셔서 어렵지않았어요~

지금 다시 생각해봐도 제가

블리쌤 도움을 참 많이 받았네요..ㅎㅎ

아무튼 이렇게 블리쌤 덕분에

수월하게 강의를 들을 수 있었던거같아요.

 

그리고 2학기때 실습을 나갔었는데

1학기때는 실습을 나가기 위해서

먼저 들어야할 과목이 있어서 그 과목

위주로 들었었구요.

2학기때 블리쌤이 제 사는 곳

주변으로 알아봐주신 실습학교로

출석을 5번정도 해서 오리엔테이션

형식의 수업을 들었었어요.

수업막바지에 교수님이 실습기간을

정해주시면 그때 실습을 나가면

되는거였는데 실습가능한 기관

정보도 블리쌤이 주셔서

골라서 갔었어요!!

실습할때도 어렵지않았어요~

실습기관 선생님들도 너무 친절하시고

일도 어렵지도 않고 재밌게 잘했어요.

지금도 종종 연락해서 만나는데

여전히 좋으신 분들이시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실습은 평일,주말 상관없이

다 가능해서 그것도 편했었어요~

그리고 자격증 하나도 땄었는데

어렵지않은 자격증으로 알려주신다고

하셨는데 진짜 쉽더라구요~

한달?정도 공부하고 바로 합격했습니다.

이렇게 저는 전문학사학위랑

광주 사회복지사2급 까지

취득 성공했는데요.

많이 도움주신 블리쌤 너무 감사합니다~

자격증 취득 원하시는 모든 분들

고졸인 저도 했으니까 고민 마시고

도전해보세요 화이팅!!

광주 사회복지사2급

 

 

네 이유0 학우님의 후기 잘 보셨나요?

이유0 학우님은 고졸이셔서

전문학사학위과정을

같이 진행을 했었는데요.

학점은행제를 간단히 설명을 드리자면

일정한 학점을 독학사,온라인강의,

전적대학점,자격증으로 쌓아서

전문학사 또는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100% 온라인으로 이루어져있어서

일정한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분들이나

주부분들을 위한 제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유0 학우님도 파트타임 알바를

다니시면서 학위과정을

진행하셨던거처럼요~

학점은행제의 또 다른 장점은

일반 대학교보다 훨씬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기간도 훨씬 줄어든다는 점인데요.

 

광주 사회복지사2급

 

 

기간이 줄어들 수 있었던 이유는

학점을 쌓을 수 있는 경로가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온라인강의는 위에 학우님이 설명을

잘해주셔서 추가적으로 말씀 드릴건

없는거 같고, 독학사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자면 독학사는 1단계에서부터

4단계로 구성이 되어있는 시험입니다.

독학사 1단계는 1과목당 4학점이 인정이

되고, 2단계에서부터 4단계까지는 1과목당

5학점이 인정이 됩니다.

독학사는 합격 커트라인이 높지않아서

공부만 하신다면 쉽게 합격 할 수 있어서

많이들 도전하시는데요.

특히 독학사 1단계같은 경우는

고등학교 검정고시 수준이라서

그렇게 어렵지 않게 합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다만, 독학사는 단계별로 1년에 1번밖에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자격증인데요.

자격증은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을

취득해주셔야 하는데요.

자격증을 병행하실 수 있다고 하시면

보통 16-20학점이 인정이 되는 자격증을

안내해 드립니다.

자격증 또한 난이도가 높지 않은 자격증으로

안내를 도와드리고 있어서 기간을 많이

투자하지않아도 자격증을

취득하실 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전적대 학점인데요.

전적대 학점 같은 경우는 대학을

자퇴하셨거나 졸업을 하셨을 경우에만

해당이 되시는겁니다.

전에 다니시면서 쌓으신 학점을

학점은행제로 가져와서 모자란 학점만

채우시면 되도록 만들어드리는겁니다.

아무래도 학교를 다니시지않아 0학점부터

시작하시는 학우님들보다는 시작점이

다르니 더 빨리 취득할 수 밖에 없는거죠.

 

이상 학우님의 후기와 제 추가적인

설명까지 잘 읽어보셨나요?

읽어보시면서 이해 안 되시는 부분이나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실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본인의 상황에 맞는 광주 사회복지사2급

취득방법도 궁금하실 거 같구요.

그런 부분은 상담은 언제든 24시간 무료로

진행되니까 편하실때 연락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