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D

교육설계팀 라이쌤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례는

사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 후

9급 공무원 사회복지직을 준비중인

학습자님의 사례입니다.

오늘 학습자님의 후기를 통해서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해당 과정 진행에 대하여

학습자분의 사례를 토대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안녕하세요

한달 뒤에 공무원학원에 들어가게 되는

28살 권O혁입니다

제 원래 전공은 자동차였습니다

폴리텍 자동차과를 나와서 바로 취업이 가능했지만

갑자기 어느 순간에 공무원에 꽂혀서

여기까지 왔습니다

처음에 학교들어가서 1학기를 다니고

바로 군대를 갔습니다

그리고 복학을 해서

모든 과정을 마치고 취업을 하면 되는데

옛날부터 육체적으로 하는 일만 해서 그런지

사무직으로 할 수 있는 일을 하고 싶더라고요

어렸을때는 운동을 해와서

원래는 운동전공으로 가려고 했는데

너무 다치다보니 운동쪽으로 못가게 됐습니다

운동을 그만둔게 고2 중반이였으니깐

갑작스럽게 수능준비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폴리텍 대학 자동차학과에 입학했습니다

학교 과정을 다 마치고

졸업을 다하고 공무원에 꽂혀서 정보를 찾는데

그나마 경쟁률이 낮은게 사회복지직 공무원이더라고요

공시준비하는 방법을 찾기 시작했었어요

근데 찾아보니 사회복지직이 특이한게

자격증이 필요했어요

사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저는 그걸보고 이거때문에 경쟁률이

낮은거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근데 제가 가지고 있는 자격증이라고는

전부 전공 관련 자격증인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준비가

저한테 가능한가 싶더라고요

저는 우선 사회복지직 응시조건은

맞춰야겠다는 생각에

2급 자격증 취득하는 과정에 대해서 찾아보다가

라이쌤을 알게 됐습니다

처음 연락했을 당시

오픈 채팅으로 연락했던 것 같아요

그렇게 연락을 하면서

제가 공시준비를 하고 싶어하는것과 학점은행제로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취득하려는걸 말했습니다

라이쌤이 제 이야기를 들으시고

제가 공시준비자체도 처음이고 아는게 없다는걸

바로 캐치하시고

공시가 어떻게 나오는지부터 시작해서

공부법에 대해서 설명해주셨어요

그렇게 설명을 다 해주시고

제일 중요한 사복 자격증 취득에 관해 설명해주셨어요

자격증 응시조건중에

전문대졸 이상이여야 하더라고요

저는 그 조건이 맞기 때문에

바로 학점은행제로 사회복지 관련

14과목을 이수하면 되는 상황이라고 하시더라고요

제일 좋았던거는

온라인으로 강의를 하는데

시험을 오픈북으로 본다는 거였습니다

자격증 준비를 하면서

공시를 같이 하려고 해서

저는 시간에 쫓기는걸 제일 많이 신경썼습니다

학원은 비록 지금 들어가지만

집에서 독학으로 미리 공부를 했습니다

저는 라이쌤한테 상담을 받고

하루 지나서 수강신청을 했었습니다

그렇게 쌤이랑 연락하면서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제가 1학기 과정을

온라인강의로만 8과목 들으면서

과제나 시험이 생기면

라이쌤한테 연락하면서 설명을 들었습니다

그렇게 저는 1학기 과정을 끝내면서

그 과정속에서 공시를 준비하면서 보냈습니다

그리고 1학기때 선이수과목을 다 이수해서

2학기때 바로 실습을 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실습은

라이쌤이 저희집 근처에 있는

실습기관 리스트를 보내주시면

제가 거기서 제 시간이랑 맞는 곳을 보고

연락을 해봐서

기관에서 실습이 가능하다고 말하면

실습을 할 수 있더라구요

그렇게 저는 실습을 120시간을 하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그 시간을 처음에 들었을때는

너무 많아서 놀랬는데

평일로 잡아서 하루 8시간씩 실습을 하면

3주만 하면 되더라구요

제가 갔던곳은 지역아동센터이고

일이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거기 있던분들도 좋으시셔서

실습하는데 힘들다 뭐한거는 없습니다

실습후기를 보니 좀 다양하더라구요

그리고 되게 극과 극이여서

걱정을 많이하고 하게 되었는데

저는 정말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저는 모든 과정을 다 이수를 하고

자격증 발급이 되었습니다

그때 자격증 발급되는데

좀 걸렸던걸로 기억하는데

그래도 저는 뭐 당장 필요한게 아니고

공시응시할때 필요한거니깐

기다리는데 막 초조하고 그러지는 않았습니다

저는 사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을

다 끝내고도

라이쌤과 연락을 하면서

공시에 대해서 상담도 받았습니다

공부를 어떤식으로 해야하는지부터

선택과목중 어떤거 하는게 나은지부터

쌤이 다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저는 이제 곧 학원에 들어가서 수업을 듣게 되는데

혼자 인강으로 하게 되면

제 성격상 공부를 안하고 논다는걸 아니깐

저는 집에서 인강으로 준비를 하지 않았습니다

학원은 저번주에 등록하고

고시원으로 방잡아서 들어갑니다

원래는 자취방을 구하려고 했는데

월세가 만만치 않더라구요

그래서 고시원에 들어가서 공부하려고 합니다

경쟁률이 만만치 않다는건 아는데

그래도 그나마 사회복지직이 경쟁률이 낮고

제 노후가 보장된다면 저는 준비하고 싶더라구요

저처럼 사회복지직에 대해 생각하고 있는데

사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이 없으시면

저처럼 취득하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한달 뒤에는 이렇게 후기도 못남기게 될 것 같아서

미리 올려놓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이상으로

사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하신

학습자님의 사례였습니다.

학습자님께서는

9급 공무원 사회복지직을 희망하셔서

자격증 취득을 하셨습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

정말 많으신데

자격증 취득 말고도

편입, 대졸자전형에도 도움 드릴 수 있어

언제든 고민이 되신다면 연락주세요.

늦은 시간 혹은 주말에도 상담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한 시간대에 문의 남겨주시면 됩니다.

위 혹은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1 : 1로 상담이 가능한 창으로 연결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