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D

교육설계팀 라이쌤입니다.

오늘은

정신보건사회복지사에 관한 내용을

설명해드리고자 글을 쓰게 되었어요.

정신보건사회복지사에 대해서

생소하신분들이 있으실텐데

다른말로는 정신건강사회복지사에요.

정신건강사회복지사라는 단어를 들었을때는

대충을 알 것 같은데 어떤일을 하는지

어디서 일하는지 모르겠고 복지기관에서만 일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대다수더라고요.

오늘 학습자님의 후기를 통해서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해당 과정 진행에 대하여

학습자분의 사례를 토대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신보건사회복지사 자격 취득한

한O은 학습자님

안녕하세요

현재 정신건강사회복지사 2급 자격을 취득한

한O은 입니다

저는 보건센터나 상담센터에서

일을 하고 싶어서 이 과정을 준비하게 되었어요

저는 원래 전에 전공이 베트남어학과에요

그래서 그 전공으로

4년제 대학교도 졸업을 했는데

예전에는 베트남어를 한다고

회사에서 많이 찾지도 않고 베트나으로 가서

취업을 하고 그러는 일이 별로 없었어요

지금은 베트남으로 가서

취업을 하는 경우도 많고 회사에서

찾는 경우도 많더라고요

제가 졸업한지가 좀 많이 지나고

그당시 취업하기가 너무 힘들어서

진로를 바꾸게 되었어요

그때 알아본게 사회복지사인데

사회복지사를 하려면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이

필요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자격증부터 취득을 하려고

알아보다가 혜진선생님을 만나게 되었어요

선생님한테 자격증에 대해 상담을 받았는데

2급만 취득할 경우 취업은 되나

범위가 넓지는 않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자격증 취득하고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물어봤어요

선생님이 여러 방법들을 설명해주셨는데

그중에서 제일 끌렸던게

2급을 취득하고 1급을 취득하고나서

정신건강사회복지사, 의료사회복지사가

끌리더라고요

저는 뭔가 의료쪽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쪽을 많이 생각해보게 되더라고요

정보를 많이 찾아보고 생각해본 결과!

저는 정신보건사회복지사를 하고 싶어서

그 과정을 시작했어요

선생님한테 연락을 해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을

시작하기로 했어요

2급은 온라인강의와 실습으로만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데

1급은 국가고시다보니 시험공부를 해야했어요

2급 준비할때는 단순사무직으로

쇼핑몰에서 일을 하면서 진행했어요

일 끝나고 집가서 강의를 보고 약속있는 날은

주말에 몰아서 봤어요

실습같은 경우는

제가 일 때문에 평일에는 아예 안되니깐

선생님이 주말에 가능한곳으로

실습기관을 알아봐줬어요

실습같은 경우는

저희 집근처로 알아봤는데

벌써 구해지고 그런곳이 많고

평일에만 가능한곳이 많아서

집에서 거리가 5정거장 정도 걸리는 곳에서

실습을 하게 되었어요

실습은 요양원에서 했어요

저는 솔직히 처음에는 요양원에서 하게 되면

되게 힘들거라고 생각했는데

생각했던거와는 정말 달랐어요

그렇게 주말에 8시간씩 실습을 하다보니

한 8주 좀 안되게 한 것 같아요

그리고나서 과정을 다 끝내고

1달? 좀 지나서 자격증이 나왔어요

그리고 저는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

응시자격에 맞아서

바로 시험준비를 할 수 있었어요

선생님께서 알려주셨는데

제가 만약 최종학력이 고졸이던가 전문대졸이면

2급을 취득하고 실무경력 1년을 해야지

응시자격에 맞아서 시험을 볼 수 있었을거래요

근데 4년제대학교 졸업자이다보니

실무경력없이 시험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바로 시험을 볼 수 있었고

1급 자격증 취득을 하고

정신건강사회복지사를 준비했어요

정신건강사회복지사는

1년간 수련이 필요하다가해서

저는 그때부터 일을 그만두고

자격을 취득하는데만 몰두했어요

수련이라고 하는데

알고보니 실무경력이더라고요

그렇게 진행을 하면서 시간이 흐르다보니

취득을 하게 되었어요

협회에서 발급을 받는거여서

뭔가 되게 뿌듯했던 것 같아요

지금 현재는 일을 하고 있는 상태가 아니고

일이 생겨서

잠시 지방에 내려와서 지내고 있는 상태에요

서울에 가게 되면

취업을 하려고 준비하는 중이에요

과정은 좀 길게 느껴질 수 있지만

나중을 생각하면 아깝지 않다고 느껴요

제가 과정을 준비하는 동안

선생님한테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솔직히 저는 마지막과정까지

다 도움을 받은 상태고 감사해서

선생님이랑 지금은 편하게 연락주고받으면서

만나서 식사도 하고 만나서 이야기도 나누는

사이가 되어있어요

제 후기가 도움이 되실지는 모르겠지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상으로

정신건강사회복지사2급 자격을 취득하신

학습자님의 후기였습니다.

직업의 이름으로 봤을때

생소하게 느껴지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흔하게 저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직업이에요.

후기에서 본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조건과 과정이에요.

이 과정을 통해서 자격증을 취득하는거고

그 취득한 자격증을 가지고

준비를 하실 수 있으신거예요.

이 과정을 하시려고

대학을 일부러 대학을 입학하시고 하시면

시간이 더 오래걸려서

준비하시기를 꺼려하시는 분들이 많으세요.

빠른 기간내에 취득을 하면서 확실하게 준비를 하시려면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준비하는 방법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취득 과정 관련해서

고민이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늦은 시간 혹은 주말에도 상담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한 시간대에 문의 남겨주시면 됩니다.

글을 보시고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위 혹은 아래의 이미지를 클리하시면

1 : 1로 상담이 가능한 창으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