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순천 사회복지사2급

 

안녕하세요 에듀업원격평생교육원

팀장 블리쌤입니다.

오늘은 순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시간이 흘러가는 만큼 점점 나이가 들어가고

고령화 시대로 노후가 걱정되시는 분들이

많을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아직 자녀들 등록금,결혼자금까지

생각해야될게 한두개가 아니잖아요.

있던 직장에서도 정년퇴임을 하셔야하고

재 취업이 쉬운것도 아니고,

이것저것 고민이 많을 수 밖에 없는

현실들에 놓여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분들이 전망도 좋고

취업분야도 넓은 사회복지사가 되기위해

자격증을 취득하시려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근데 시작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순천 사회복지사2급 취득하려면

어찌해야하는지 막막하시겠죠ㅠ

그런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순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어떻게 해야되는지

한0진 학우님의 후기를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순천 사회복지사2급

안녕하세요 저는 순천에 거주중인

한0진 이라고 합니다.

저는 전문대를 졸업했는데,

대학교에서 남편을 만나서

2년 연애 후 결혼을 하게됐어요.

연애기간이 길었다고 생각이 들어서

결혼을 하자마자 바로 자녀계획을

세웠던 터라, 저는 자연스럽게

전업주부가 되었어요.

아이들이 좀 컸을때쯤에는

시간 날때마다 간간히 파트타임

알바를 하면서 지냈어요.

왜냐면 아이들이 커가면서 경제적인

부분이 남편 혼자 버는 벌이로는

점점 감당이 안되려고 하더라구요.

근데 아이가 크니까 자기가 스스로

알바도 하고 대학가서 자취하게 되면서

알바를 나가지 않아도 되고

혼자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져서

저도 좀 적적해지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든 생각이

저도 이제 파트타임이 아닌

취업자리를 알아봐야겠더라구요.

이 때 제가 아는 지인도 같은

고민중이였는데 사회복지사가

전망이나 노후대비에 좋다고

같이 준비해보자고해서

저도 인터넷으로 알아보다가

블리쌤 블로그를 보게 됐어요.

아이들이랑 남편 저녁 다 차리고

좀 늦은 시간에 전화를 했었는데

이것저것 물어보다보니

거의 1시간을 넘게 했더라구요..ㅎ

오랜 시간 상담을 했는데도

블리쌤은 끝까지

친절하게 잘 상담해주셨어요.

물어보는것마다 다 알고계셔서

믿음이 가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블리쌤과 같이

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일단 자격증 취득을 하기 위해서는

전문대학교 이상의 학력이 있어야

한다고 하셨는데 저는 이미 전문대를

졸업을 해서 자격증 관련 교과목을

14개만 이수하면 된다고 했어요.

같이 알아봤던 친구는 저랑 달리

고졸이었는데 블리쌤께 물어보니

전문학사라고 해서 저와 동일한

전문대 학력을 만들면서 진행을

하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진행해야 하는 14과목 중 13개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강의였고

1과목이 실습이더라구요.

제가 전업주부이긴 해도

집안일이나 제 개인 스케줄때문에

주로 애매한 시간대에 시간이 났었는데

이론 과목이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니

전혀 문제가 안됐어요.

그리고 한 학기당 15주였는데,

15주동안 매주 매주 강의가

올라왔었어요.

근데 강의가 올라온 날로부터

2주안에만 강의를 들으면 됐기 때문에

출석하는데도 그리 어렵지가

않았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순천 사회복지사2급

 

실습을 나가기 위해서는

최소 이수를 해야 하는 과목들을

1학기때 먼저 들어야 한다고 하셔서

첫 학기는 온라인 강의로만 진행을 했어요.

그리고 2학기때 실습을

나갈 수 가 있었는데 실습학교를

먼저 가야한다고 하시면서

제가 가장 가까이 갈 수 있는

학교를 직접 알아봐 주시더라구요.

그리고 알려준 학교로 신청을 한 뒤

출석을 하여 오리엔테이션

형식으로 간단한 수업 들었었어요.

한 5번 정도 갔던거 같네요ㅎㅎ

그리고 교수님이 실습을 할 수 있는 기간을

정해주셨는데 그 기간 안에 기관을

정해서 가면 되는거였어요.

기관 또한 블리쌤께서 집 근처에 있는

리스트를 보내주셔서 맘에 드는 곳으로

골라서 갔었습니다!!

일이 그렇게 어렵지 않아

수월하게 마칠 수 있었어요~

그리고 평일이나 주말이나

시간 상관없이 가능하다고 하셔서

제 스케쥴에 맞춰 기관이랑

시간을 조율해서 할 수 있었어요.

그렇게 부담이 되는 과정은 아니어서

정말 다행이었습니다!! ㅎㅎ

이렇게 저는 순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성공했어요!!

자격증 취득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

망설이시지 마시고 도전해보세요.

저같은 전업주부도 할 수 있어요~

화이팅!!

 

 순천 사회복지사2급

 

 

네 한0진 학우님의 후기 잘 보셨나요?

학우님은 전문대를 졸업하셔서

학위가 필요없었지만,

고졸이신 분들은 학위를 취득해주셔야지

사회복지사를 취득 하실 수가 있습니다.

대학교를 다시 가셔야하는건 너무

부담스러워하시는 학우님들이

많아서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위를 취득하시는데요.

학점은행제는 독학사, 자격증, 온라인강의,

전적대 학점으로 일정한 학점을 쌓아서

전문학사 혹은 학사학위를 취득할수있는

국가 교육법 제도입니다.

전문학사는 총 80학점을 취득하시면

되고, 기간은 보통 2학기 정도 소요되십니다.

학사는 총 140학점을 취득하시면 되고,

기간은 보통 3~4학기 정도 소요되십니다.

일반 대학교에 비해 기간이 정말 짧은편이죠?

 순천 사회복지사2급

 

 

그 이유는 일반 대학과는 다르게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경로가

굉장히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먼저 독학사는 1단계에서부터

4단계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1단계는 1과목당 4학점으로 인정이 되고,

2단계에서부터 4단계까지는 1과목당

5학점으로 인정이 됩니다.

독학사는 시험을 합격하려면 60점 이상의

점수를 받으면 되고, 공부를 그리 많이 하지 않더라도

어렵지않게 합격을 하여 학점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독학사 1단계는 고등학교

검정고시의 수준으로써

크게 어렵지가 않습니다.

그리고 자격증 같은 경우,

같이 병행하실 수 있는 여건이

되신다면 보통 16~20학점으로

인정이 되고 취득하기가 어렵지않은

수준으로 안내해드립니다.

합격을 하기 위해서 준비기간을 한달~세달

정도만 가져주시면 어렵지 않게

취득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적대 성적의 경우 전에 다니던

대학의 학점을 학점은행제로

가져오시는건데 0학점으로

시작하시는 다른 학우님들보다

훨씬 목표에 빠르게 도달할 수가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순천 사회복지사2급

 

 

이러한 많은 이유들로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자격증 혹은 학위를 취득하시는

분들이 많으신건데요.

확실히 강의도 100% 온라인으로만

이루어져 있기에, 일정한 시간을

내시기 어려운 직장인 분들이나

주부분들을 위한 제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죠 ㅎㅎ

학우님의 후기와 제 추가적인

설명을 들으시면서 이해 안 되는

부분이나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실거라고 생각이 들어요.

본인의 상황에 맞는 플랜이 궁금하시기도

할거 같네요 ㅎㅎ

상담을 원하시면 언제든 24시간

무료로 진행되니까 편하실때 연락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