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진해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안녕하세요~ㅎㅎ

여울쌤입니다:)

어제 눈이 아침부터 많이 오더라구요ㅠㅠ

눈이 오고 나면 따듯해 진다는데

오늘은 너무 추운것 같아요.

여러분 모두들 옷을 따듯하게 입고 나오셨나요!?

저는 따듯하게 입는다고 입었는데

진짜 춥더라고요ㅠㅠ

다들 따듯하게 입고 다니에요~

아무래도 요즘 계속 춥더라고요~ㅎㅎ

다들 옷 따듯하게 입고 다니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진해 사회복지사2급 취득을 해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제 곧 봄이잖아요~ㅎㅎ

그래서 벗꽃이 정말 예쁘게 피는

진해 지역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오늘은 진해 사회복지사2급

취득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학우님의 후기를 통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학은제를 통해서 사복2급 자격증을 취득해서

이번에 복지관으로 취업을 한

고ㅇ민 입니다.ㅎㅎ

저는 어렸을 적 부터 남을 도와주는 일을

좋아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어렸을 적부터

봉사활동을 자주했었습니다!

연탄봉사나 도시락 배달 같은 이런저런

봉사활동들을 했었습니다.

물론 저희 부모님과 여렸을벅 부터 이렇게

봉사활동을 같이 하다보니까.

저도 그런게 좋아지고 익숙해

지더라고요~ㅎㅎ

처음에는 사회복지학과로 대학교를 가려고 했는데,

제가 미술도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대학은 미술쪽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미술을 배우면서

대학교 생활은 지냈던 것 같아요~

벽화도 그리고 봉사활동도

하면서 대학교 생활을 그렇게

지냈습니다.

대학교를 졸업을하고 나서

운좋게 또 바로 취직이 되었습니다.

취직을 하고나서는 솔직히

너무 바빠서 봉사활동은 커녕

일만하면서 지냈습니다.

그러다 보니까.

너무 힘들고 재미도 없더라고요....

그래서 회사를 다니면서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딸 수는 없을까.

알아보던 와중에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딸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알아보던 와중에

선생님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제가 준비를 차근차근 한 이유는

제가 이 직업 말고 사회복지사로 전향을

하려고 준비를 했었던 거였죠. ㅎㅎ

처음에는 일과 같이 진행을 하면

조금 힘들겠다 라고 생각을

했는데, 선생님께서 모든 과정을

도움을 주셔서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진해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저는 4년제 대학교를 졸업을 해서

사복2급을 따는데에 있어서 복잡하거나

어려운 점은 없었어요~ㅎㅎ

아무래도 국가시험을 봐서 따는게

아니다 보니까.

그냥 관련 과목만 듣게 되면

딸 수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관련 14과목만 듣게 되면

사복을 딸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강의를 듣는거는 어렵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기간도 많은 기간이 걸리는게 아니어서,

부담없이 진행을 했었죠~

저 처럼 대학교 졸업을 하지

많으신 분이라면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관련 과목을

듣고, 전문학사학위도 진행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딸 수 있는 자격이

전문학사이상의 학력과, 관련 14과목을

들어서 이 조건을 다 맞춰야

사복을 딸 수 있다고 하니 이러한

조건들을 맞춰주셔야 한다고 합니다. ^^

과목은 온라인 강의랑, 현장실습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진해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저는 현장실습지의 경우는

제가 봉사활동하던데다 국가에서

현장실습을 할 수 있게 인정이 되는 곳이라서

저는 그냥 거기서 했습니다~

현장실습지를 먼저 선정을 하는게 아니라

처음에는 실습교육이 가능한 대학교를 먼저

신청을해줘야 한다고 해요!!

저는 이거의 경우는 선생님이

제가 사는 지역 근처로 연계해주셔서

편하게 갈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대학교로 저는 5회정도

출석을 나갔는데 3시간씩 있다가

온것 같아요~ㅎㅎ

그냥 실습일이 어떻게 적는 지 알려주고

이것 저것 알려주시더라고요~

그래서 그거 듣고,

기관에 가서 120시간 실습을 하고

끝이났습니다!!

저도 직장인이라서

어려울거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진짜 쉽게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물론 이건 선생님이 많이

도움을 주셔서요~^*^

여러분들도 저처럼 쉽게 딸 수 있으실 거에요!

다들 화이팅하세용~


학우님의 후기를 들어보았습니다.

학우님은 진짜로 열정적으로

해주셨어요~ㅎㅎ

그래서 저도 옆에서 도움을 드리면서

엄청 뿌듯 했었습니다~

[진해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이제 2020년도에 사복2급

개정법이 바귄다고 합니다.

그러다 보니까 많은 분들이

걱정을 하시면서 문의가 많이 오십니다.

지금 취득조건은 까다롭지는 않아요~

전문학사학위가 있으시면

그냥 관련 14과목을 듣게 되면

취득을 할 수 있는건데,

바뀌게 되면 17과목을 듣게 되는데

과목의 수도 늘어나게 되고,

현장실습시간도 원래는 120시간인데

바뀌게 되면 160시간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많은 시간을 잡아먹겠죠ㅠㅠ

그리고 실습세미나라는 명칭으로

대면과목이 신설이 될 예정입니다.

대면과목은 오프라인으로 출석도

나가야하고 번거로운 부분이 많아요ㅠ

그렇기 때문에 사회복지사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빠르게 진행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진해사회복지사2급자격증]


학은제는 학점을 이수할 수 있는 방법이 많습니다.

온라인 강의는 기본적인 거고,

자격증, 독학사,전적대 학점으로도

인정이 가능해요~

그래서 정규대학교 보다 단기간에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강의는 한 과목당 3학점으로

인정이 됩니다.

100%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다보니

학위를 취득하는데에 있거나 자격증을

따는데에 있어 최상의 조건이라고

생각을 해주셔도 되죠!

그리고 직장인분들도 수월하게 할수 있는이유는

출석기간이 2주너 넉넉한 편이에요!

그래서 조금더 시간적인 부분을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학점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을 취득을 하시면 학점으로 인정이 됩니다.

이때는 일반학점과 전공학점으로만

인정이 되고, 전문학사는 최대 2개 인정

학사학위는 최대 3개까지 인정이 됩니다.

독학사는 1년안에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 입니다.

하지만 1년에 한번만 시험이 있기 때문에

1-4단계 시험을 한단계라도 떨어지게 되시면

내년에 그 시험을 다시 봐야 하기 때문에

기간이 오래걸릴 수가 있습니다.

하진만 학점으로 인정을 받게 된다면

1단계는 한 과목당 4학점으로

인정이되, 2-4단계는 한 과목당 5학점이

인정이 됩니다.

전적대 학점은 전에 다니던 대학교에서

들으셨던 학점을 끌어오는 방법인데,

이거는 전문대학교를 졸업했거나,

대학교 중퇴자이면 가능합니다.

이렇게 학점을 이수할 수 있는

방법이 많기 때문에 단기간에 학위를

취득 할 수 있습니다.

[진해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이 제도가 처음접하시는 분들에게는

많이 낯설고 어려운 부분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도움을 받으시면서

진행을 하시게 된다면

어렵지 않게 진행을 하실 수가 있는거죠~ㅎㅎ

상담을 통해서 학습자님의 각 개인의 상황에

따라서 학습설계 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려움없이 진행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또한 과락없이 진행을 하실 수 있게

성적괄리를 해드리고 있는데,

각종 참고문헌과 팁을 통해서

학습자님이 조금더 수월하게 과정을

진행을 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드리고 있습니다.

개별 담당자로서 1:1 상담이 늘 가능하고

요일과 시간대에 상관없이

궁금한 점이나 도움이 필요 하실 때

연락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 과정을 진행을 하는데에 있어

큰 어려움 없이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진해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오늘은 진해 사회복지사2급 취득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사복2급은 국가자격증 중에

시험을 보지 않는 무시험으로

어렵지 않게 취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관심이 있으시거나

진행을 희망하시는 분들이라면

연락주시면 자세한 상담 도움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개정이 되기전에

취득을 하시는게 여러모로

편하고 쉽게 취득이 가능합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거나

상담이 필요하시면 연락주시면 자세한

상담 도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