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 진행후기!

안녕하세요

원스터디 교육설계팀

추미영 팀장입니다.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 진행후기!

다들 퇴근 잘 하셨나요~?

저녁을 뭘 먹어야할지 고민중이에요.

항상 저녁만 되면 메뉴를 고민하게 되는데

맛있는게 너무 많아서겠죠! ㅠㅠ

다들 저녁 맛있게 드세요!

오늘은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 진행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사실 저는 제가 이렇게 학우님들을

도와드리면서 학은제에 대해

알게되었는데 단점보다는 장점이 더 많은

정말 좋은 제도인 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시고 진행을 하시는 것이겠죠?

그렇다면 어떻게 과정이 진행되는지

알고계신가요?

오늘 그 부분을 완벽하게 해결해드리기

위해서 직접 진행하신 학우님께

생생한 후기를 부탁드렸는데요!

학습자님의 후기와 함께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 진행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 진행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에 살고 있는 38살

강00이라고 합니다.

제가 지금 다니고 있는 직장에서

일을 한지는 벌써 10년이 넘었네요.

저는 경영학 전공으로 학위를 취득했어요.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 진행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기 위해서 이렇게 후기를

쓰게 됐네요..!

회사에서는 팀장으로,

집에서는 두 아이의 엄마로서

바쁘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하루가 너무 짧아요.

퇴근하고 집에 와서 밀린 집안일하고

자면 또 일어나서 출근해야하고..

사는 게 정말 만만치가 않네요.

거기다가 이제 회사에는

스펙도 좋고 어린 후배들이

물 밀듯이 들어오니 정말

요즘 말로 멘붕이더라고요..

사장님이 저를 따로 불러 하는 말씀이

예전과 다르게 사원을 뽑을 때

학력을 보고 직원을 뽑는다고 하시더라고요.

물론 저희 팀에도 이름만 대면

알법한 학교를 다니는 후배들도 많이 있구요.

기분이 참 안좋더라고요.

이 회사에 청춘을 투자하면서 열심히 일했고

지금도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고있는데..

서럽다는 말이 맞는 말인 것 같네요.

뭐 사장님과 이런저런 이야기들을

많이 했지만, 결론적으로는 학위를

취득해보는 게 어떻겠냐고 말씀하신 거였어요.

요즘 직장인들은 방통대, 사이버대며

많이 다닌다고 하시면서

추천해주시는데..

집에 저를 기다리고 있는 새끼들을 두고

어떻게 학교를 다니나요ㅜㅜ

남편도 퇴근이 늦어 아이들을 봐 줄

사람들이 따로 있는 것도 아니고요..

어떻게 해야하나 찾아보다가 알게된게

바로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입니다.

오프라인, 온라인으로 나뉜다는데

저는 출석을 할 수도 없는 상황이고

비용적인 부분에서 효율적인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을 했어요.

친구가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면서

미영팀장님과 진행을 했다면서

소개를 시켜줘서 팀장님께 문의를 드렸고요.

단순히 학위만 취득하면 되는데

직장을 다니면서 학교를 다니기는 힘들어

온라인 학은제를 통해 진행하려합니다.

어디 교육원에서 들으면 되는 건가요?

라고 처음 문의를 드렸었어요.

제가 일을 하고 있어서

카톡으로 상담을 받다가

퇴근 길에 통화로 자세히 안내를

받을 수 있었구요.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 진행후기!

학은제는 짧은 기간안에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라고

설명해주셨구요.

고등학교 졸업자라면

누구든지 진행이 가능하다고 하셨고요.

사이버대, 방통대와 달리

출석이 전혀 필요없다고 하셨고

저는 이 부분이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집에서 제가 원하는 시간에

수업을 들으면 되는거니까요.

게다가 이렇게 팀장님이

전담 관리자로 과정이 끝날 때까지

관리를 해주시니까

솔직히 저도 마음이 편했어요.

제가 당연히 잘 알지 못하는 부분이고

하나씩 알아보면서 수업을

들을 수는 없는 거니깐요.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 진행후기!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는

여러 방법들이 있는데 저는 최대한

많은 방법들을 활용해서 학점을 인정받았죠.

원래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4년의 시간이 걸리는건데 이렇게 해서

2년만에 학위를 취득했죠.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 진행후기!

학위를 인정받을 수 있는 첫 번째 방법은

온라인 강의인데 말 그대로 컴퓨터로

수업을 들으면 되는 거에요.

학교 수업이랑 마찬가지로

출석,과제,토론,시험으로 진행이 되는데

출석만 신경써달라고 말씀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주말에 한꺼번에 몰아서

수업을 들었어요.

핸드폰으로도 수강이 가능한 교육원으로

안내를 해주셔서 수업을 듣는 것도

어렵지 않았고요.

회사에 있을 때는 컴퓨터로 수업을 듣고

출퇴근길에는 핸드폰으로

수업을 들었고요.

출석기간은 2주로 여유로워서

크게 어렵지는 않았어요.

또 시험기간에도 시험을 쉽게

볼 수 있는 방법도 알려주시고

과제도 참고문헌을 보내주셔서

정말 편하게 과목들을 들었어요.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 진행후기!

그리고 독학사라는 시험도

응시를 했는데 사실 처음에

팀장님께 공부를 하는 거라 조금

힘들 것 같다고 말씀을 드렸는데

이렇게 다른 방법으로 학점을

인정받아야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고

말씀해주시더라고요 ㅠㅠ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만 맞으면

된다고 말씀을 해주셔서 용기내서

시험을 봤는데 운 좋게 합격을 했어요.

기본상식까지는 아니더라도

엄청 어려운 내용들은 아니라서

너무 걱정하지는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 진행후기!

또 자격증을 취득하면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데 자격증에 따라

인정받을 수 있는 학점이 달라지는 거구요.

저는 소방안전관리자1급이라는

일반 20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자격증을 취득했고, 한경테셋이라는

자격증도 취득을 했고요.

팀장님께서 쉬운 난이도의 자격증으로

안내를 해주셔서 쉽게 취득을 했구요.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 진행후기!

전적대 성적은 전에 다닌 학교가 있다면

성적을 가져올 수 있다고

설명해주셨는데 저는 고졸이라

가져올 성적이 없었고요 ㅠㅠ

저는 경영학 전공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했는데 이렇게 전공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자격증이 많고 과목들 난이도가 낮아

경영학을 추천해주시더라고요.

저도 학위만 있으면 되기에

경영학이 좋겠다고 생각을 했고요!

이렇게 온라인 과정으로 학위취득해서

회사에서는 체면도 세울 수 있고

들어오는 후배들 앞에서도 이제

당당해질 수 있어요!

저같이 학력 때문에

걱정이신 분들이 많으실텐데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 통해서

단기간에 쉬운 방법으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팀장님 감사했어요~~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 진행방법에 대해

학우님이 자세히 설명을 도와주셨는데,

궁금하신 부분들은 해결이 되셨나요?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 진행후기!

학점은행제는 온라인 과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공간, 시간에 제약을

받지 않고도 학위를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 방법들을 활용해서 단기간에도

진행이 가능하고 일반 대학교 등록금 1/5의

저렴하게 수업을 들으실 수 있어서

비용, 기간적인 부분에서 효율적입니다.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 진행후기!

교육원을 선택하실 때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정식으로

인가받은 교육원에서 진행하셔야

안전하게 수업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플래너마다 스타일, 역량에 따라

도움을 드리는 부분이 다릅니다.

최대한의 도움받으면서 진행하세요!

1:1 개인학습 담당자로 도움드리고 있고,

과정이 끝날 때까지 세세하게

관리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 진행후기!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 진행후기!


상담은 24시간 항상 가능하며

연락주시면 궁금한 부분 자세히

설명 도와드리겠습니다.

수강신청을 제외한 모든 비용은

무료로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연락주셔도 됩니다 :)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 진행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