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D

교육설계팀 라이쌤입니다.

오늘은

수원대 편입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릴려고 해요.

우선, 편입이란

-일정 자격 조건을 갖춘 수험생이

4년제 대학의 3학년으로 진학하는 것이다

-1학년으로 입학하는 신입학에 비해

편입학은 3학년부터 시작하여

평균 4학기 과정을 이수하면 졸업이 가능하다

-대부분의 대학이 편입학 전형 시 학과 제한을 두지 않아

다양한 전공으로 편입이 가능하다

편입학을 하게 되시면

일반편입과 학사편입으로 나뉘어지게 되는데



오늘 학습자님의 사례를 통해서

어떻게 성공했는지 더 자세한 설명 도와드리겠습니다.

수원대학교 경제금융학과

합격한 학습자님

안녕하세요

이번년도에 수원대 경제금융학과

합격한 예비 입학생입니다

편입준비를 하게 된 계기는

원래는 동의과학대 유아교육과를 다니고 있었어요

동의과학대는 부산에 위치한 곳인데

저는 원래 유아교육과를 갈 생각이 아예 없었는데

성적에 맞춰서 가다가 보니깐

유아교육과를 가게 되었어요

제가 원래 아이를 좀 무서워하고

살갑게 대하고 재밌게 놀아주지를 못하는데

과를 이렇게 가게 되서 걱정을 계속 하면서

지내게 되었어요

학교를 다니면서 1학년을 버티고 다녔는데

수업만 듣는데도 제 성격하고는 정말 안맞더라고요

계속 다니면 등록금이 아깝다는 생각을 하고

1학년 과정을 마치고 자퇴를 했어요

자퇴를 하고 반년동안은

취업을 하기 위해서 자격증 취득을 하면서 지냈어요

그렇게 취득한 자격증으로 취업을 했는데

회사를 다니다 보니 제 한계를 느끼게 되더라고요

대학을 나오냐 안나오냐도 크게 적용하고

자격증도 대학을 나와야 응시조건이 가능한 것들이 있고

제일 컸던거는 진급과 연봉이였어요

저는 그렇게 일년을 그 회사에서 일하면서

이런저런 생각을 하면서 지내다가

다시 대학을 다니자는 생각으로 일을 그만두고

대학 갈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제가 라이쌤을 알게 된 계기는

대학 동기를 통해서 알게 되었어요

친구가 저같은 상황을 겪다가

라이쌤을 알게 되어서 준비하고

그 과정을 거쳐서 대학을 갔다고 하더라고요

제 주위에서 성공을 했으니 더 신뢰감이 가서

저는 라이쌤을 소개해달라고 해서

바로 연락하고 상담을 받고

학사편입을 준비하게 된 케이스에요

저는 취업적인 부분을 많이 생각해서

전공에 대해서 신중하게 생각을 했었어요

제가 준비 했던 시기가 5월달이였어요

그때부터 온라인강의도 시작하고

바로 학원을 다녔어요

제가 원래 토익은 어느정도 나와서

독학으로나 인강으로 가능하겠다 생각해서

우선 편입영어를 중점으로 두자는 생각으로 준비했어요

그렇게 평일은 학원을 다니고

주말에는 온라인강의를 들으면서 학점이수를 하고

그 과정을 1년 반정도를 했어요

12월에 입학원서 지원하고나서

말까지는 진짜 미친듯이

영어만 달렸던게 생각이 나는데

그렇게 지원한 대학교들의 영어시험을 보러다니면서

1월달 시간을 쭉 보낸 것 같아요

지원한 학교가 9개 정도였던걸로 기억하는데

그 9개 중에 3곳이 붙어서

저는 제일 가고 싶었던 전공이 있던

수원대를 다니기로 했어요

수원대 합격을 보고 저는 바로 등록금 납부를 했어요

준비하는 과정이 많이 힘들긴 했지만

재수보다는 편입준비한걸 잘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재수를 준비했을 경우

수능 모든 과목을 준비한다는 생각을 하면

진짜 답이 없겠더라고요

그리고 재수를 하게 되면 1학년으로 들어가게 되니깐

나이도 걸리고, 졸업하는데 시간도 있으니깐

좀 그렇더라고요

준비할 당시 라이쌤이 많이 응원해줬어요

제가 입에 달고 산 말은

"제가 할 수 있을까요?"였어요

그때마다 쌤은

"할 수 있어요", 해보면 돼요",

"너무 걱정하지말고 영어만 집중해요",

"다른건 제가 다 도와줄테니깐 영어만 집중해요"

라면서 진짜 많이 응원해주셨어요

솔직히 쌤도 이것저것 할일이 많고

학생도 저만 있는게 아닐텐데

집중적으로 도움을 주셔서 정말 감사했어요

솔직히 저는 원하는 대학을 안붙었더라도

후기를 남겼을 것 같아요

힘들게 이 과정을 준비하긴 했지만

하는 과정에서

쌤한테 너무 감사했기에 후기를 남기게 되었어요

감사합니다 쌤!!!!!!!!


원하는 대학교에 합격하신

학습자님의 후기를 통해 간단하게

지원자격을 맞추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지금부터 수원대학교 경제금융학과의

모집요강을 통해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원대학교 경제금융학과

모집요강

전형요소별 반영비율을 확인해보면

일반편입, 학사편입

둘다 필기고사인 편입영어를 100%를 보는걸

확인하실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수원대 인문/자연계열을 희망하실 경우

무엇보다 영어공부 위주로만 하시면 돼요.


일반편입학 지원자격에서 보시면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70학점 이상은 취득하셔야

일반 지원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학사편입학 같은 경우는

대학교는 졸업, 학점은행제로는 학사학위를

취득하시면 지원 가능합니다.

일반편입 모집인원같은 경우는

무조건 그 학과에 결원이 있어야 모집을 하느라

어느년도에는 모집인원이 0명일 경우가 있어요.

학사편입같은 경우는

정원외 3%를 모집합니다.

위에 표를 보시면

일반과 학사의 큰 차이를 보실 수 있으세요.

학과별로 보게 되면 어떤 과는

학사 경쟁률이 더 높은 경우가 있어요.

근데 대체적으로는

일반과 학사를 봤을때 학사가 현저히 적어요.

보여드린 사례는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수원대에 학사편입한 사례입니다.

처음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일반편입과 학사편입의 차이점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거고

어떻게 공부를 해야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거예요.

교육관련에 대해 고민이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늦은 시간 혹은 주말에도 상담은 가능하기 때문에

편한 시간대에 문의 남겨주시면 됩니다.

위 혹은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1 : 1로 상담이 가능한 창으로 연결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