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D

교육설계팀 라이쌤입니다!

오늘은

일반편입으로 지원했다가 떨어지고

학사편입으로

한양대 에리카 편입에 성공하신

학습자님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늘 학습자님의 후기를 통해서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해당 과정 진행에 대하여

학습자분의 사례를 토대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한양대 에리카

광고홍보학과를 다니고 있는

24살 백O희 입니다

제가 이번에 후기를 작성하게 된 이유는

이시기에 제가 정시로 대학교 지원해놓은게

다 떨어져서 어떻게 해야할지

절망 속에서 지내던 시기에요

힘들게 지냈던 그때가 생각나서

가능성이 있다는걸 보여주고 싶어서

글을 쓰게 되었답니다

저는 그 당시에 수시는 준비안하고

정시로만 대학을 가겠다는 심보로

수능만 준비를 했어요

그렇게 준비를 하고

수능을 봤는데

웬만하게 괜찮게 봤어요

그래서 저는

인서울 한개와 국립대를 지원했어요

제가 수능점수가 괜찮아서

저는 합격을 예상하고 있었는데

합격자 발표날 확인해보니

다 떨어지고 추가합격만 기다려야하더라고요

지방에 있는 대학교에서 추가합격자로 연락을 받았는데

저는 인서울도 추가합격이 오겠다는 생각으로

그 학교를 취소했는데

인서울에서는 추가합격이 안오더라고요

저는 대학 한군데는 놓치고

다른학교는 다 떨어진 상태여서

재수를 준비할 생각이였어요

근데 재수를 해서 또 이런 상황이 이루어진다면

진짜 저는 그때는 정말 좌절도 아닌

땅끝까지 떨어질 것 같은거예요

그래서 수능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대학을 갈 수 없나

아니면 대학을 준비하지말고 공무원을 준비할지를

긴 시간동안 고민을 했어요

되게 간절하게 많은 정보가 필요해서

유명한 수만휘 같은 카페에서나

공부에 관한걸 올리는 네이버밴드에서

정보를 알아내고 했어요

그렇게 알아보다가

까페글에서 저와 같은 상황에 처해있다가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사편입으로

동국대를 입학한 사람이 있더라고요

더군다나 그 사람은 대학을 가지않고

편입학을 했더라고요

근데 제가 정보가 그렇게 많지는 않아요

첫째다보니깐 위에 언니나 오빠가 있는게 아니여서

그런 정보들을 많이 없어요

그래서 그때 제일 먼저 알아본게 학사편입이에요

그리고 그 정보를 알아보다가 일반편입을 알게되었고

학점은행제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그 관련 정보들을 다 찾아보고

더 확실하게 알고 싶어서

제가 본 글을 작성한 사람한테 쪽지를 보냈어요

저의 그때 상황을 말하면서 어떤식으로 했는지

물어봤던 것 같아요

답장이 왔었을때

그분은 플래너 도움을 받고 준비를 했다면서

어떻게 공부해왔는지랑

동국대는 공인영어를 봐서

영어공부를 어떻게 했는지 상세하게 알려주셨어요

그러면서 가고 싶은 대학교가 공인영어를 안보면

확실하게 이야기해드리기 힘드시다면서

더 자세한걸 상담받고 싶으시면

플래너님한테 연락하라면서 소개해주시더라고요

그렇게 저는 연락처를 받고 플래너님한테 전화했었어요

그분이 라이쌤이시고요

그때가 2월초였던거 같아요

라이쌤한테 연락해서 카페글에서 글을 보고

연락을해서 소개를 받고 지금 연락하는거라고 말하면서

제가 그때 궁금했던걸 물어봤어요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어떻게 가능하게 하는건지

어떤 과정을 하는건지 물어봤어요

그랬더니 라이쌤은 그 과정들을 다 설명해주시면서

우선 목표하는 대학교가 있냐고 물어보시더라고요

저는 희망했던 학교는

건국대, 한양대 에리카, 세종대 였던 것 같아요

그리고 일반편입을 준비하고 싶다고 말했어요

쌤은 들으시고는 공인영어를 안보는 곳이니

편입영어를 준비해야한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리고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80학점을 이수해서 지원을 하자였어요

전문대졸을 하려면 필요한 학점이 80학점이더라고요

그 과정을 하는데 2학기 과정이 필요하고

그 과정을 끝내고 제가 원하는 대학에

일반편입하면 되겠더라고요

온라인 강의로 수업을 듣게 되는데

그 수업을 들으면서

출석률 100%로 최대한 해주고

영어에 몰두해달라고 하더라고요

편입영어가 정말 어려우니

진짜 하루도 빼지말고

영어공부만해달라고 하더라고요

저는 토익점수는 괜찮게 나와서

영어는 문제가 없다고 생각했어요

근데 편입영어랑 공인영어랑 정말

다르다고 하시더라고요

저는 그 소리를 듣고 다르면

얼마나 다르겠어라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그러고 라이쌤한테 제가 하는 과정을 플랜을

카톡으로 받고 상담을 받았어요

그러면서 어떤 과정을 하는지 다 이야기해주시더라고요

전공은 경영학으로 들어간다고 이야기해주시면서

설명해주셨어요

저는 그렇게 상담을 다하고

우선 신중하게 생각을 해보고 연락을 드린다고 했어요

고민하는 기간동안

서점에 가서 영어 기출문제집을 봤어요

와 근데 진짜 맞는 말이더라고요

토익을 하든 뭘하든 이거는 수준이 다르고

제가 외운 영단어로 나오는게 아니더라고요

제가 영어를 잘한다고 영어부심이 있었는데

이건 아니더라고요

그렇게 저는 아빠 의논하면서 어떻게 할지

고민하다가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편입을 준비하기로 했어요

그래서

2월 중순쯤에 라이쌤한테 연락해서

수강신청을 한다고 이야기했어요

저는 영어도 준비해야하는터라

온라인강의 수강신청을 하고

영어학원을 등록했어요

쌤 말로는 편입영어를 아예 모르는 상태이면

중소학원에 들어가서

1개월~2개월정도 다니다가

대형학원을 다니라고 했어요

그 이유를 다 설명해주시면서

제가 궁금한점을 다 답해주셨어요

그렇게 온라인강의를 들으면서

영어준비를 같이 준비해왔어요

그렇게 준비를 해가면서

전문학사 과정 2학기를 할 당시에

일반편입 지원을 하기 위해서

저는 희망하는 학교에 다 지원했어요

근데 저는 지원할 당시에

자신이 없었어요

성적들 그런게 문제가 아니라

그때마다 상황이 안좋아서 영어준비도 그렇게

열심히 못했어요

그래서 불안한 마음으로 지원을 다 해봤어요

전문학사학위를 취득예정중이여도 가능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바로 지원을 했죠

제가 제일 가고 싶은 학교는 한양대 에리카였고

전공은 광고홍보학이였어요

근데 모집인원이 정말 적더라고요

영어보는 비중이 정말 높아서 저는 자신이 없더라고요

우선 혹시 모르는 일이니깐 저는 지원을 해놓고

영어시험을 보고 기다렸어요

제가 영어공부를 안한게 딱 여기서 나오더라고요

지방대 한곳은 붙었는데 다른곳은 다 떨어졌더라고요

그 순간부터 저는 오기가 생겨서

라이쌤한테 바로 연락을 해서 학사편입으로

다시 준비하고 싶다고 말했어요

영어준비도 다시 제대로하고

학사편입 대부분 지원자들이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들었고

일반편입 지원자들의 비해서 경쟁해야하는 상대들의

수준도 비교적 낮다고 들어서

편입학 성공률이 높은 학사편입으로

준비하고 싶다고 말했어요

다시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싶고

영어공부도 다시 제대로해서 하고 싶더라고요

그때 상황이 자꾸 안좋게 겹쳤다고 말하는데

이거는 솔직히 다 핑계같더라고요

그렇게 결과를 보고 나니 저를 많이 자책하게 됐어요

그래서 오기를 가지고 준비하기로 다짐하고

쌤한테 말해서 수강신청을 하고

빠른 학위취득을 위해서 독학사와 자격증까지

준비했어요

그리고 제가 예전에 취득했던 자격증이

학점으로 인정이되서 그것도 학점으로 인정받고

과정을 진행해나갔어요

시간이 반년이 더 늘어났지만

저는 시간같은거는 신경도 안쓰고

해보자는식으로 준비를 했어요

그렇게 반년이 지나고

지원하는 날이 다가와서 저는 지원을 했어요

저는 자격증이랑 독학사 위주로 하다보니

정말 빠른시간내에 취득이 가능했어요

그렇게 준비하면서 영어를 미친듯이 했어요

제 자신이 한거에 대해서 후회하기 싫어서

저는 정말 시간이라는 시간은 다 내서

준비를 해왔어요

그렇게 많은 대학에 원서를 내고

시험을 봤어요

저는 약간 자신있게 기다린 것 같아요

그리고 저는 제가 목표하는 대학보다도

높은 대학 한군데를 소심하게 지원해놨어요

솔직히 여러곳 지원한다고 하는데 저는 뭔가

그렇게 하고 싶지는 않더라고요

시간이 흐르고 합격자 발표를 봤어요

제가 제일 희망하던 한양대 에리카 편입으로 합격했고

2군데 빼고 나머지 대학들에도 다 붙었더라고요

그 결과 저는 현재 광고홍보학과를 다니고 있습니다

이 시기에 저같은 상황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서

제가 후기를 남기게 되었어요

저는 그당시에

제가 아무것도 못할거라고 생각을 했거든요

그래서 모든걸 다 놓고 있던 상황이여서

할 수 있다는걸 알려드리고 싶었어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너무 좌절하지 마시고 가능성을 찾아보세요

이상으로

한양대 에리카 편입에 합격하신

학습자님의 사례였습니다.

편입학을 처음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일반편입과 학사편입의 차이점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거고

어떻게 공부를 해야하는지

모르시는분들이 많으실거예요.

편입에 관련해서

고민이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주세여.

이른 시간이나 주말에도 상담이 가능해

시간이 되실때 문의 남겨주시면

자세한 상담 도움 드릴게요.

명함 또는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1 : 1로 상담이 가능한 창으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