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교육부 평가인정 학습기관 교육설계 팀

김진주 팀장입니다.

벌써 월요일입니다!!

이제 2월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2월이 짧아서 그런 것도 있는 것 같습니다!

어제 주말인데 즐겁게 보내셨나요?

저는 부모님과 함께 맛있는 음식 먹으면서

즐겁게 보냈습니다.

여러분들도 즐거운 하루를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산업위생관리기사 응시자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기사의 경우 응시자격을 충족을 해야하기

때문에 비전공자분들은 시험자격을

맞춰야 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비전공자 분들이

단기간에 지원 자격을 맞출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학우님의 후기를 통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서ㅇ한 입니다.

저는 고졸이고 그냥 이곳 저곳에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지내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전문직이라도

해봐야겠다 라고 생각이 들어서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다가

산업위생관리기사를 알게 되었습니다.

알보고니까 아버지 지인분이

이쪽에 종사를 하고 계시더라고요!

나름 안정적으로 일을 할 수 있다고

하셔서 한번 도전을 해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제가 할 수 있을까

고민이 쫌 많이 됐었는데,

아버지 지인 분도 공부에 대해서

도움주신다고 하셔서,

저는 시험볼 수 있는 자격만

맞추면 되서 자격을 어떻게

맞춰야 하나 고민을 하다가

학점은행제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팀장님을 알게

되었습니다.

팀장님께서는 친절하게 설명도 해주시고

도움주신다고 하셔서

지금은 믿고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우선은 제가 인터넷에서 찾아본 걸

알려드리고록 하겠습니다.



이 자격은 전반적으로

분진 측정기, 소음측정기, 진동측정기 등의

각정 측정기를 사용하여 사업장내 유해 위험과

적업환경을 측정하고, 제반 문제점을 개선,

개량, 감독하는 업무를 수행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화학적, 물리적, 생물학적, 그리고

기타 유해요인자의 건강보호와 증진을 위하여

작업장 및 길 내 환경 내에서 발생되는

화학적, 물리적, 생물학적, 그리고

기타 유해요인에 관한 환경측정

시료분석 및 평가를 통하여 유해 요인의

노출 정도를 분석 평가하고, 그에 따른 대책을

제시하는 일을 한다고 합니다.

환경 시설에 대한 보건 진단 및 개인에 대한 건강

진단관리, 건강증진, 개인 위생 관리 업무도

한다고 해요!

진로나 전망도 나쁘지 않다고 하더라고요~

취업도 환경 및 보건관련 공무원,

각 산업체의 보건 관리자, 작업환경 측정업체

등으로 취업을 할 수 있다고 하고,

주로 기계, 금속, 전기, 화학, 목재, 건설

등의 제조업체로 진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특히 산업재해 기능성이 높은

호학, 석유, 석탄공업, 목재 및 가공공업,

기계 및 장비제조업, 건설업, 비금속, 광물제조업들의

분야에서 활동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안전관리 유해, 위험직업 교육기관,

재해예방지도기관 등으로도

취업을 하기도 한다고 해요~

이렇게 많은 곳이 취업을 할 수 있어서

전망이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저는 고졸이라서 시험 자격을

맞추는 데에 있어서

시간이나 기간이 엄청 많이

들것 같다고 생각을 했는데,

나름 생각보다 시간이나

기간을 많이 투자하는게 아니었습니다.

저는 최대한 빠른 플랜으로

팀장님께서 짜주셔서

2학기만에 자격을 맞출 수 있게

도움을 주셨습니다.

원래는 관련 전공으로 대학교는 졸업을

했으면 자격이 돼서 시험을

바로 볼 수 있는데,

저는 그 상황에 해당이

안되서 학은제를 통해서

106학점을 채우게 되면 시험볼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고 하셔서

지금은 첫학기 끝내도 2학기에 들어섰습니다.

물론 이번이 마지막 학기 입니다!



제가 단기간에 자격을 맞출 수

있었던 이유는, 학점을 채울 수 있는

방법이 한가지가 아니라

4가지나 있기 때문입니다!!

온라인 강의는 당연한 거고

자격증이나, 독학사라는 시험으로도

학점을 채울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그래서 온라인 강의랑

학점으로 인정이 되는 자격증을

따서 학점으로 안정을 받았어요!!

저는 학사학위 과정으로

진행을 해서 3개 까지 인정이 되서

3개 따서 인정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독학사라는 시험을

통해서 시험을 보고 합격을하면

학점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이번에 1단계 시험을 3월에 보는데,

천천히 공부를 하고 있는데

막 그렇게 까지 어렵지 않았습니다!

처음에는 시험이라고 해서

걱정이 많았는데, 다행이었습니다.

공부를 하다보니까,

걱정이 되지는 않더라고요!

어렵지가 않아서ㅎㅎ

1단계는 한 과목당 4학점으로 인정이 되고

2-4단계는 한과목당 5학점으로

인정이 된다고 합니다.

전에다니던 대학교학점을

끌어올수 있다고 하는데,

이건 저한테 해당이 되지 않아서

잘은 모르지만 팀장님께서

설명해주신걸 조금 설명을 해드리면

전문대학교 졸업자나, 대학교 중퇴자 인

사람들만 학점을 끌어올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이렇게 해서

단기간에 자격을 맞 출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들도 관심 있으시면

팀장님께 상담 한 번 받아보세요!ㅎㅎ

진짜 자세하게 상담 해주셔서

저는 정말 좋았습니다.


학우님의 후기가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학점은행제에 대해 설명을

드릴까 합니다.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평생교육 제도로

일정 학점을 모아서 학위를 취득하시는

제도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등학교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 제도 입니다.

학위취득은 전문학사는

총 80학점을 이수해야 하는데.

교양 15학점 전공45학점 이상을

필수로 충족을 해주셔야 합니다.

학사학위 취득을 희망하시는 경우

총 140학점 교양 30학점, 전공 60학점을

이수해 주셔야 학위를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필수로 맞춰야하는 학점을

이수하지 않으신다면,

학위를 취득을 하실 수 없습니다.

학은제는 100% 온라인 과정으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학위를 취득하는 데에 있어

최상의 조건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강의이다 보니

컴퓨터, 노트북, 핸드폰만 있으면

어디서든 수강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실 수 있습니다.

비용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정규대학교 보다 1/5 정도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산업위생관리기사 응시자격

비전공자분들도 맞출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기사/ 산업기사 모두 학은제를 통해서

단기간에 자격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기간에 조건을 충족하고

싶으시다면 이 제도를 이용해

자격을 맞추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연락주시면 더 자세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편하실 때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