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인주간보호센터 설립조건, 사회복지사2급취득해 쉽게!

안녕하세요

원스터디 교육설계팀

추미영 팀장입니다.

노인주간보호센터 설립조건, 사회복지사2급취득해 쉽게!

드디어 금요일이네요!

모두들 일주일 알차게 보내셨나요?

이제 좀 있으면 주말이니 내일은 늦게까지

늦잠이나 자야겠어요 :)

오늘은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시는

사회복지시설 설립, 노인주간보호센터

설립조건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노인주간보호센터 설립조건에 대해서

알고계신가요?

안정적인 노후를 대비하기 위해서

사회복지 관련한 직업을 희망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점차 고령화 시대로 변해가고

복지가 중요시되면서 이런 복지분야에

관심이 많아지는거겠죠?

그렇기때문에 사회복지관련한

직업군들은 전망이 밝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미리 노후를 대비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할까요?

비교적 많은 나이에도 제약을 받지않는

요양원, 복지시설 창업을 준비하시는데

설립조건이 무엇인지 잘 모르고계시더라고요.

오늘 그럼 저와 함께 진행을 하신

학우님의 실제 후기와 함께

노인주간보호센터 설립조건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도와드리겠습니다 :)

노인주간보호센터 설립조건, 사회복지사2급취득해 쉽게!

안녕하세요.

저는 수원에 살고있는 43살 안00입니다.

처음 문의를 드렸을 때,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있으면

노인주간 보호센터를 설립할 수 있나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라고 질문을 드렸었는데

이게 벌써 2년전이라니.. 믿기지가 않네요.

처음에 연락을 드렸던건

노인주간보호센터 설립조건때문이었어요.

노인주간보호센터 설립조건, 사회복지사2급취득해 쉽게!

저는 나이가 적은 편은 아니라

노인주간 보호센터를 설립하겠다고

결심한 후 연락을 드렸었는데요.

낮 시간동안 돌봄이 필요한 노인에게

재활과 건강증진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라고 설명해주셨어요.

저는 그냥 요양원의 개념이라고 생각했는데

프로그램 운영, 지원 등 세부적으로도

도움을 주는 역할이라고 하더라고요.

노인주간보호센터 설립조건, 사회복지사2급취득해 쉽게!

노인주간보호센터 설립조건은

1. 의료인 면허 소지자

2. 실무경력이 5년이상인 요양보호사

3. 사회복지사2급 이상 소지자

이 중에 한 가지의 자격요건을

충족하면 된다고 하셨고요.

사실 의료인 면허증이나

실무경력이 필요한 요양보호사는

난이도가 어렵기도하고

기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사회복지사 2급을 따서

단기간에 하기로 마음을 먹었구요.

시설을 창업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저처럼 나이대가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아마도 40-50대의 노후준비를 위해서

미리미리 준비를 하는 것이겠죠.

노인주간보호센터 설립조건, 사회복지사2급취득해 쉽게!

그렇기 위해서는 2급을 따야했는데 학력조건과

관련 14과목을 이수하면

시험없이 자격증을 딸 수 있어요.

노인주간보호센터 설립조건, 사회복지사2급취득해 쉽게!

최종학력에 따라서 과정이 달라지는데

고졸, 대학중퇴자는 전문학사학위와

관련 14과목을 이수해야하고

전문대졸 이상의 학력을 가지고 있다면

관련 14과목만 이수하면 되구요.

저는 최종학력이 고졸이라서

전문학사학위와 함께 관련 14과목을

이수해야했어요.

노인주간보호센터 설립조건, 사회복지사2급취득해 쉽게!

학위취득이 가장 단기간에

가능한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위를 취득했는데 100% 온라인으로

수업을 듣기 때문에 따로 출석할 필요가 없었어요.

학점은행제는 대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학위를 가질 수 있는

평생교육법 제도로 고등학교를

졸업했다면 누구든 할 수 있고요.

노인주간보호센터 설립조건, 사회복지사2급취득해 쉽게!

온라인으로 수업을 듣기 때문에

제가 원하는 시간대와 공간에서

강의를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저는 주말에 강의를 몰아들었어요.

단기간에 학위를 딸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에

일반 대학교, 사이버대, 방통대와 다르게

더 빠른 시일 내에 가능하구요.

비용도 일반 대학교 등록금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았어요.

노인주간보호센터 설립조건, 사회복지사2급취득해 쉽게!

단기간에 가능한 이유가

독학사, 자격증으로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

저는 독학사 시험은 응시하지 않았고

소방안전관리자1급을 따서

20학점을 인정받았어요.

노인주간보호센터 설립조건, 사회복지사2급취득해 쉽게!

나머지 학점들은 온라인 강의로

수업을 들었는데 일반 대학교와

마찬가지로 출석, 레포트, 토론, 시험으로

이 되구요, 이걸로 성적이

평가된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대부분의 과목을 과락없이

높은 성적으로 이수했는데

그 이유가 시험, 레포트를 미영팀장님께

도움을 받으면서 같이했기 때문이에요.

시험을 쉽게 볼 수 있는 팁과

레포트에 필요한 참고문헌을

제공해주셔서 제가 따로 공부를 하거나

할 필요가 없었어요.

시부모님과 아이들을 키우는 입장에서

시간을 많이 투자할 수가 없었는데

이렇게 도움을 받으면서 하니까

훨씬 편하게 끝낼 수 있었죠.

노인주간보호센터 설립조건, 사회복지사2급취득해 쉽게!

관련 14과목은 온라인 강의 13과목과

현장실습 1과목을 해야하는데

이렇게 보면 2급을 따기 위해서

직접 제가 출석을 해야하는 건

실습과목 밖에 없는거구요.

실습을 하기위해서는 필수로 이수해야하는

과목들을 먼저 들어야하기 때문에

2, 3학기에 실습을 할 수 있어요.

노인주간보호센터 설립조건, 사회복지사2급취득해 쉽게!

실습대학과 기관으로 가야하는데

학교마다 출석횟수가 다르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주말에 4번 출석을 했고요.

집에서 가까운 기관과 학교를 안내해주셔서

수월하게 실습이 가능했는데

이런 부분까지 관리를 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실습은 120시간을 채워야하는데

평일에도 가능하고요. 이렇게 학위를 받게 되면

신청 후에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는데

이러한 과정까지 팀장님께서 안내를 해주셨죠.

노인주간보호센터 설립조건, 사회복지사2급취득해 쉽게!

지금 사회복지사 관련한 교과목들이

빠르게 마감이 되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 이유가 자격증 관련 법안이 개정예정이기

때문인데 현재는 14과목만 들으면 되는

강의 수가 17과목으로 늘어나고,

120시간의 실습시간이 40시간 증가해

160시간으로 늘어나기 때문에

지금보다 기간이나 비용이

더 늘어나게 된다고 하더라고요.

희망하신다면 빠르게 시작하시는 게 좋겠죠?

이제 후기를 끝내야겠네요.

이렇게 짧은 기간안에 학위와 함께

사회복지사2급 딸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1년 넘는 시간동안 챙겨주신

팀장님, 정말 감사합니다. 안녕히계세요.


이렇게 해서 노인주간보호센터 설립조건

충족하기 위해서 사회복지사2급을 취득하신

학우님의 후기를 읽어보셨는데요.

진행과정은 이해가 가셨나요?

노인주간보호센터 설립조건, 사회복지사2급취득해 쉽게!

단기간에 안전하게 과정을 진행하실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드리고 있으며

사회복지사 2급은 시험없이 과목만

이수하면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시간 투자를 하시는 건 비효율적입니다.

원스터디 교육설계팀은 정식으로

인가받은 교육원 소속 플래너들의 모임으로

팀으로 운영되고 있어 체계적으로

관리해드리고 있습니다 :)

노인주간보호센터 설립조건, 사회복지사2급취득해 쉽게!

교육원 선택시,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정식으로 인가받은 교육원에서 이수하셔야

안전하게 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1:1 개인학습 담당자로 늦은시간, 주말에도

연락이 가능하며, 실습까지 연계해서

도움드리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부분은 연락주세요.

자세하게 설명 도와드리겠습니다.


노인주간보호센터 설립조건, 사회복지사2급취득해 쉽게!

24시간 항상 상담이 가능하며

궁금하신 부분은 연락주시면

빠르고 자세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수강신청을 제외한 모든 비용은

무료로 진행되기 때문에

부담없이 연락주셔도 됩니다.


노인주간보호센터 설립조건, 사회복지사2급취득해 쉽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