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침부터 눈이 내렸어요

눈이 내릴땐 조금 따뜻했는데

눈이 그치고 나니까 너무 추운거 있죠.

이렇게 온도차가 클수록

감기 걸리지 않도록

더욱더 신경 쓰셔야 합니다.

이번 주말에는 동물원을 가는데

동물들이 감기걸려서

3분의1은 요양중이라 관람을 못한데요...

우리 모두 감기 조심 합니다!


오늘은 사회복지사자격증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사회복지사2급 을 알아보러

한번 가볼까요?!

먼저 학습자 셨던 후기 먼저 보실께요.


"안녕하세요

인천에서 거주하는

평범한 가정주부 입니다.

요즘 사회복지사 2급이

노후대비에도 좋고

일반 주부들도 하기 좋다해서

알아보다가 어려운부분이 있어서

이렇게 문의 드립니다.

상담 문의 드려요."

"처음에는 단순하게 맞벌이의 필요성

때문에 고민하게 되었던것 같아요.

그래서 부업도 해보고 이것저것

해보았는데, 하는 일에 비해

많이 가져가지 못했던것 같아요.

그래서 알아본게 사회복지사자격증

이었어요. 학력도 고졸이라서

사실 할수 있는 일이 많지 않았는데

알아보다 보니 생각보다

쉽게 사회복지사2급을 취득할수 있더라구요.

그래도 아무래도 가정주부이고,

고등학교 졸업하고 공부라곤 해본적이 없는데

겁부터 엄청 나더라구요.

나이도 있는 편 이었구요.

해야하나 말아야 하나 한참을 고민하다가

결국에는 그래 상담이라도

받아나 보자해서 상담을 받게 되었어요.

결과적으로는 상담 받길 잘했다고

생각했고, 생각보다 많은 주부들이

취득에 성공했다는걸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도전해보자!

하고 도전하게 되었어요."


멘토선생님께서는

사회복지사자격증은 사회복지사 2급이고

이건 전문대졸 이상의 학력이 있어야하고

사회복지사 관련 14과목을 꼭 이수하면

된다고 하셨어요.

하지만 저는 고졸 이었기 때문에

전문학사 취득이 우선이었죠.

3~4학기 정도 소요 된다고 했는데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독학사를 병행하면

3학기안에 끝낼수 있다고 하셨어요.

사실 자격증도 귀찮고 그래서

그냥 4학기로 할까 하다가

멘토 선생님께서 방법이 있는데

왜 하지 않으려 하냐고

혼을 내시더라구요.

귀찮다고 하지 말 생각 말고

돌아가지 말고

3학기에 끝내면 소요기간도 짧고

소요비용도 적어지는데

왜 돈을 쓰시려 하냐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반강제적으로

자격증을 취득을 해서

3학기 만에 취득을 했어요.

사실 그당시에는 기분도 좀 나빳지만

지금은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사실 실습에 대해 가장 고민을 많이 했는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마칠수 있었어요.

멘토 선생님 께서 다 준비를 해주시더라구요.


사회복지사 자격증 과정중에

실습이란게 있는데 이것을 무려

120시간을 하더라구요.

하루에 4시간에서 8시간 만 인정이 되는데

일주일 40시간 까지 인정되니

저는 꽉꽉 8시간 다 채워서 3주가 걸렸어요

주말빼고 매일매일 가야 한답니다.

실습기관이 인천지역

저희 집근처에서 진행했는데

사실 좀 귀찮긴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오프라인이다 보니..

하지만 현장에서 직접

보고 듣고 배우는 실습이라

나름 재밌기도 하더라구요.

멘토 선생님께서 실습대학 지원부터

실습기관까지 저희 집 인천 으로 알아서

선정해 주시고 도와주셔서

저는 실습을 나가기만 하면 되었어요.

이부분은 정말 간편했지만

실습은 재밌지만 힘들기도 했어요!

요약하면, 저는 고졸출신이라서

학점은행제로 전문학사를 취득하고

그과정에서 사회복지사2급을 취득 한것이에요.

총 3학기가 소요되었답니다.

사실 이렇게 서둘러서 딴 이유는

내년부터 사회복지사2급 개정안

이 적용 된다고 해요.


2020년이 되면, 사회복지사자격증 과정이

전면 개정되게 되는데,

사회복지사2급 이수과목이 3과목이 늘어요.

14과목에서 17과목으로 바뀌고

실습시간이 120시간에서 160시간으로 늘어요.

이말은 하루 8시간 풀로 실습 나간다 할때

무려 1주일 더 다녀야 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아까도 이야기 했지만

실습 매일매일 나가서 8시간 한다는게..

생각보다 까탈스럽고 힘듭니다 ㅠㅠ

물론 배우는 보람은 있지만

구태여 40시간 더 다니고 싶진 않아요...

저는 집이 인천이니 주변에 기관이 많았지만

만약 지방에 주변이 기관이 많이없다면..

이동시간이 오래걸린다면...

끔찍 합니다 ㅠㅠㅠㅠ

여기에 추가적으로 실습세미나란 명목으로

대면과목이 추가가 된데요.

약 30시간 과정으로... 이것도 오프라인 입니다.

따라서 2020년이 된다면

정말 까다롭게 변하게 된다고

아시면 될거같아요.

이것을 인터넷에 보고

바로 상담을 신청했던 이유에요.

그지 않아도 겁이 나고 무서운데

뭔가 더 어려워 진다니까

서둘러 진행했는데

멘토선생님도 잘하신것이라고 했어요.

오프라인 수업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피곤해진다고 이야기 하셨거든요.


여기서 제가 진행했던 학점은행제에

대해서 느낀점을 말해보자면

일단 모바일이랑 테블릿으로 수강이

가능해서 저는 정말 편했어요.

시간이랑 장소에 구애 받지 않아서

내가 원하는 시간때에 몰아들을수도 있어서

가정일 하면서 전혀 무리가 없었어요.

멘토 선생님이 처음 상담할때

직장인 분들도 충분히 병행가능한 제도니까

걱정하지 마시라고 한 이유가 있었어요.

두번째는 학점을 굉장히 높게 받을수 있어요.

멘토 선생님이 1:1로 언제나 케어해주시고

학점도 관리해주시니까

저는 굉장히 편했어요.

네가 느낀건 여기 까지 였어요.

정말 자유로웠고, 생각보다

난이도도 낮은 편이었고

멘토선생님이 관리해주시니

높은 학점까지 참 좋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별 무리없이 3학기 만에

사회복지사자격증 을 취득하고

취업 을 한 상태 입니다!

상담받을때 부터 등록 그리고 3학기과정이

끝날때 까지 언제나 연락먼저 주시고

신경써주셔서 정말로 감사했습니다.

제가 이런 것을 할수 있으리라

생각 해본적이 없었는데,

가능하게 힘주시고 케어 해주셔서

감사하고 감사했습니다!

언젠가 시간이 되시면

커피라도 대접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후기는 잘 보셨나요?!

실제 후기 사례자 분이

상당히 많은것을 자세하게

이야기 하셔서 제가 보충설명을

크게 안드려도 될것 같아요.

참 열심히 하셨던 분이 셨는데

인천에서 취업까지 하셔서 정말

저도 너무 기쁘네요!!

이렇게 후기를 받을때 마다

정말 많은 감동이 밀려오곤 합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약속드릴수 있는

몇가지만 이야기 하고 마치겠습니다.

다른곳에서 접할수 없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많은 합격자에게서 나온정보들

취헙 후기 까지 다른곳처럼

뜬구름 잡는 정보가 아닙니다.

말로만 1:1 관리?

관리가 무엇인가요?

소통이 먼저라 봅니다.

학습자님과 저의 관계가 긴밀해야

같이 목표까지 동행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사적은 아니지만

종종 안부를 먼저 묻기도 하고

때론 자연스럽게 학습과정에

어려움을 도출해서 해결하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언제나 주말이든 공휴일이든

심지어 명절까지 새벽이든 언제든

연락이 가능할수 있도록

항상 대기 합니다.

사람인지라 잠은 자지만

자대 깨서 받거나

심지어 목요탕도 방수팩에 넣어

들어가기도 합니다.

학습자님의 속이 타는 냄세를

무시하면 안되겠죠?

여기 까지 입니다.

오늘 사회복지사자격증

즉 사회복지사2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궁금증이 풀리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은 이만 마치겠습니다.

두서 없는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