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육대편입]

안녕하세요:)

여울쌤입니다~ㅎㅎ

다들 즐거운 금요일 보내고 계시나요?

벌써 불금이네요~

저는 불금에도 이렇게 일을 하고 있지만

여러분들은 신나게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ㅎㅎ

오늘은 명언으로 한번 시작을 해보려고 합니다.

공자가 한 말인데 제가 공부할 때

진짜 뼈저리게 느꼈었거든요~ㅎㅎ

들은 것은 잊어버리고, 본 것은 기억하고

직접 해본 것은 이해한다,

라고 했습니다.

너무 맞는 말인 것 같아요

그냥 듣고 넘기는 것 보다는

보고, 쓰고 직접해 보는게 아무래도

더 머릿속에 들어오는 것 같더라구요~ㅎㅎ

저도 공부를 할때는

쓰고 적고 노트에 정리하는 걸 좋아해서

공부할 때는 그렇게 공부해서

늘 좋은 결과가 있었던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이런식으로

공부를 하시면 좋은 성적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삼육대 편입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학우님 후기를 통해서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삼육대 편입에 성공한

한ㅇ나 입니다.

저는 체육쪽으로 진학을 하고

싶어서 입시 체육을 준비하다

시험에 다 떨어지고 재수를 준비를 했습니다.

수능을 공부하는데

성적이 너무 안 나오다 보니까.

아 도저히 이 성적으로는

시험을 볼 수 없겠다 해서

대학교에 갈 다른 방법을 찾아보다가

편입학을 알게 되어서

이거에 대해 알아보다가

쌤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쌤이 자세히 알려주셔서

저는 이걸로 대학에 진학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그렇게 학은제를 시작을 했고

저는 학교에 붙을 수 있었습니다.

저희학교에 지원을 하시려면

일반편입 또는 학사편입으로

지원을 하셔야 합니다.

[삼육대편입]


일반편입은

전문학사학위가 있는사람

국내 대학에서 2학년 이상을 수료한 자

학점인정 등에 의한 학점취득자 중

전문학사학위 취득자 또는 학사학위과정으로

70학점 이상을 이수한 사람이라면

지원이 가능하다고 해요!

[삼육대편입]


학사편입은 국내 외 대학교 졸업자로서

학사학위 취득자,

학점인정 또는 독학학위제로 학위를 취득한

사람이 지원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학점인정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해서

지원자격을 맞췄습니다!

[삼육대편입]


저는 체육으로 편입을 해서

실기성적으로 동점자 처리를 했지만

아무래도 일반 문과나 이과는

조금씩 다르긴 하네요~ㅎㅎ

학사편입을 할 때에는

먼졉이랑 성적 상위자를 제일 먼저

본다고 해요!

그러니까, 아무래도

전적대에서 높은 성적을 받는게

중요한 것 같네요!

저는 쌤이 성적 관리도

해주셨어요!

[삼육대편입]


제출 서류를 보면

저처럼 학점은행제로 지원 자격을

맞추신 분이라면,

전문학사 과정을 진행을 하신 분이라면

전문학사학위 증명서 1부

학사의 경우는 학사학위 증명서

1부 또는 학점인정증명서 1부

이렇게 준비를해서

제출을 해주면 된다고 해요~ㅎㅎ

물론 다른 학교들은

제출하는 서류들이 다를수 있으니까

모집요강을 확인을 해보셔야 해요!!

[삼육대편입]


편입학은 1학년으로 들어가는게

아니라는건 다들 알고 있으시죠?

저도 처음에는 1학년으로

들어가는 건가? 했었는데

3학년으로 들어가는 거더라고요~ㅎㅎ

재수를 했어서 차라리 편입을 하는게

제 또래 친구들이랑

같이 졸업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두가지 종류가 있다고 합니다!

제가 지원을 했던

학사편입과 전문대학교를 졸업하면

지원을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 집니다.

학사편입은 4년제 대학교를 졸업을

하셨거나 저처럼 학은제를 통해

학사학위를 취득을 하시면

지원자격이 맞춰져서

지원을 할 수 있어요!!

[삼육대편입]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지원자격을

단기간에 맞출 수 있어요!!

저도 처음에는 진짜 신기했어요!

일반편입을 지원하려면

이걸 통해서 전문학사를 따면 되는데

전문학사는 총 80학점을 채우면 됩니다.

학사편입을 지원을 할 때는

학사학위를 따면 되고,

총 140학점을 채우면 됩니다!!

학점을 채울 때는 전공이랑

교양을 맞춰서 채워야 하기 때문에

이런거는 알아두시면 좋겠죠?!

이렇게 맞춰서 채우지 않는다면

학위를 딸 수 없다고 합니다ㅠㅠ

저는 이런 걱정없이 했어요!

쌤이 다 계획표 짜주셔서

그대로만 했었거든요!!

그리고 뭐 온라인 강의 들으면서

입시체육 학원 다니면서

운동도 열심히 했습니다.

진짜 체육학 관련 으로 들어가고

싶었거든요!!

[삼육대편입]


편입을 지원할 때 단기간에

지원 자격을 맞출 수 있었던 건

학점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많아서라고 해요!!

저도 온라인 강의랑, 자격증이랑

독학사 시험을 진짜 초반에

다 보고 합격을 해놓으니까.

나중에는 온라인 강의만 들으면 되서

넘 좋더라구요~ㅎㅎ

아무래도 단기간에 학위를

따려면 저 처럼 이렇게 병행을 해주는게

좋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자격증은 학점으로 인정이 되는

자격증을 따면 학점으로 인정이 되요!

저는 경영학으로 진행을 했는데,

경영학은 전공으로 인정이 되는

자격증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진짜 좋았어요!

그리구 독학사 시험은

어려울 거라고 생각을 했는데,

어렵지 않아서 괜찮더라구요!

열심히 까지는 아니지만

조금 시간을 투자해서

공부를 했었습니다!

그래서 후방부에는 이런거

걱정없이 운동에만 몰두 할 수 있어서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저처럼 원하시는 전공으로

학교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학우님의 후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삼육대편입]


학점은행제는 학위를 취득하는

제도 입니다.

정규대학교는 고등교육법이지만

학은제는 평생교육법으로 학년제 제도가 아닌

학점제 제도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정학점을

이수해주시면 단기간에

학위 취득이 가능합니다!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이루어 지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진행이 가능하며,

수업의 난이도도 높지 않은 편이어서

수월하게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컴퓨터, 핸드폰으로도

수강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실 수 있습니다.

비용의 경우도 정규대학교보다

1/5정도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학위를 취득하는 제도이기

때문에 고등학교 졸업이상의

학력을 가지고 게신다면

누구나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삼육대편입]


저는 학우님들이 어렵지 않게

진행을 하실 수 있게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삼육대의 경우는

편입영어를 보지 않지만

성적을 보기 때문에

성적관리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 모듬 과정 제가 도움드리고

있어 어려움 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1:1 개인 담당자로서

시간대와 요일에 상관없이

학우님들과 상담을 통해

도움드리고 있습니다.

이 제도를 아는 사람들에게는

쉽게 느껴지지만

처음 접하는 분들은 어렵고 복잡하실 수 있습니다.

옆에서 조금씩 도움을 준다면

누구나 수월하고 편하게

진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삼육대편입]


오늘은 삼육대 편입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편입학을 하실 때에는 고민도 많고

그만큼 생각이 많으실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조금 어렵고 힘들다고 생각을 하실 수

있지만, 재수 보다도

합격하실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편입학을 생각을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상담을 해보시면서

목표하시는 대학과 전공을 들어보면서

진지한 상담도움드리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거나

도움리 필요하시면

연락주시면 자세한 상담 도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