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양사회복지사2급]


안녕하세요!

여울쌤 입니다~ㅎㅎ

벌써 목요일이네요~

하루하루가 너무 빠르게 흘러가는것 같아요~

이제 주말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정말 주말은 늘 기다려지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이번주 주말에

뭐하면서 보낼 예정이신가요?

저는 집에서 쉬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번주에 너무 바빠서

조금 쉬고 싶어서요~ㅎㅎ

여러분들도 행복한 주말

보내실 생각하시면서 조금더 힘내셨으면 합니다!

오늘은 고양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온라인과정으로 취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학우님의 후기를 통해서요~ㅎㅎ


안녕하세요!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한

강ㅇ진입니다.

대학교를 졸업을 하고난 후에

아동복지센터에서

일을 하고 싶어서 알아보던 와중에

복지센터에서 일을 하려면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필요하다고 하셔서

준비를해서 이번에 땄습니다!

아무래도 이쪽 분야에서 일을하려면

기본적으로 다들 따야한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보육교사 자격증만 있으면

된다고 생각을 했었는데,

지역아동 센터는 다르더라고요~ㅎㅎ

그래서 알아보던 와중에

학점은행제를 알게되었고

쌤을 만나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고양사회복지사2급]


사복2급은 전문대학교 졸업을 하고,

자격증 관련 14과목을 듣게 되면

딸 수 있습니다!

저는 전문대 졸업생이어서

관련 14과목만 들으면 딸 수 있었어요~

진짜 시험을 따로 보지 않아도 되서

저는 그게 너무 좋더라고요~ㅎㅎ

국가고시였으면 아마 난이도가

너무 높아서시험을 못봤을지도 모르겠어요ㅠㅠ

그냥 관련 과목만 들을면 되는거여서

너무 다행인것 같아요~ㅎㅎ

만약 고졸이나 대학교 중퇴자 이신 분들은

전문학사를 따줘야 한다고

하더라고요~ㅎㅎ

전문학사 따면서 14과목을 듣게 되면

사복을 딸 수 있다고 합니다!

과목은 온라인 과목과 현장실습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고양사회복지사2급]

현장실습을 나가려면

선이수과목을 맞춰야 한다고 해요!

이거는 저도 선생님께 들었어요.

처음에는 그냥 바로 실습 할 수 있는 줄 알았는데,

그게 또 아니더라고요~ㅎㅎ

저는 선생님께서 선이수 과목을

첫 학기 때 맞춰주셔서

2학기 때 바로 진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실습은 실습 대학과 현장실습을할

실습지 이러게 나누어지게 되요!

실습대학에 오리엔테이션이라고 해서

2~5회 정도 출석을 해야합니다!

저는 5회 나갔어요!

5일 나가는 만큼 학교에 있는 시간은

길지는 않았습니다!ㅎㅎ

현장실습지는 제가 저희집 근처

아동센터에 전화해서

하고 싶다고 했더니 된다고 하더라고요~ㅎㅎ

그래서 거기서 진행을 했습니다!

실습은 120시간을 채워야 합니다.

이렇게 다 채우면

사복을 딸 수 있답니다~ㅎㅎ

[고양사회복지사2급]


저는 몰랐었는데,

선생님이 이야기 해주시길

사복을 따는 방법이 바뀐다고

하더라구요ㅠㅠ

물론 저는 벌써 땄지만

제 주위에 따려고 준비하는 분들이

몇분 계셨거든요!

그래서 제가 바로 이야기 해드렸습니다~ㅎㅎ

그랬더니 다들 바쁘게 바로 시작해야

겠다고 하시더라고요~ㅎㅎ

여러분들도 사복 따려고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빠르게 준비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네 학우님의 후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개정법에 대해 설명을 조금

드릴까 합니다.

아무래도 개정법이 2020년에는

법이 개정이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바르게 사복을 준비해주시는걸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지금은 어렵지 않게

취득이 가능하지만, 개정이 되면

복잡하고 기간도 더 오래 걸리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빠르게 진행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과목 이수도 늘어나게 되고,

현장실습도 늘어나게 됩니다.

또한 대면과목이라는 신생과목이

생겨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간도 늘어나게 되고,

지금보다 복잡하게

진행을 하게 되십니다.

[고양사회복지사2급]


학은제는 학위를 취득하는

제도이며, 단기간에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이유는,

학점을 이수할 수 있는 방법이 많기 때문에,

단기간에도 학위를 취득하는게

가능합니다.

100% 온라인 과정으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컴퓨터, 노트북, 핸드폰으로도

수업 수강이 가능하며, 정규대학교보다

난이도도 낮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진행히 가능합니다.

출석기간도 2주로 넉넉한 편이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이나 주부들도

어렵지 않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학점으로 인정이 가능한 자격증을

취득을 한다면, 학점으로 인정이 가능합니다.

학점으로 인정이 되실 때는

교양 학점이 아닌 전공학점과

일반학점으로 인정이 가능하며,

전문학사는 2개가 인정이 되고,

학사학위는 3개가 인정이 됩니다.

독학사는 대학교 검정고시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며, 1-4단계로

나누어지게 됩니다.

과목을 합격을 하시면 학점으로

인정이 되는데, 1단계는 4학점,

2-4단계는 5학점으로 인정이 됩니다.

전적대학점은 전에 다니던 대학교

학점을 끌어오는 방법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는데,

이때 4년제 대학교를 졸업하신 분들은

학점을 끌어오실 수 없습니다!

이러한 방법 때문에

빠르게 학점을 이수하실 수 있어서

단기간에 학위를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고양사회복지사2급]


학점은행제를 처음에 접하시는 분들의

경우는 아무래도 조금 어렵고,

복잡하고 힘드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옆에서 누군가가 도움을

준다면 안전하고, 수월하게 진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사복2급의 경우는

현장실습의 경우 거주지역 근처로

연계 도움드리고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상담을 통해 각개인의

상호아에 맞춰서 학습설계 해드리고 있으며,

과럭없이 진행을 하실 수 있게,

참고문헌으로 도움드리면서

성적관리 또한 해드리고 있습니다.

1:1 개인 담당자로서

요일이나 시간대에 상관없이

연락이 가능합니다.

[고양사회복지사2급]


오늘은 고양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고양시에 사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 2020년에 법이 개정이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복2급 진행을 하시려고

하고 있습니다.

다들 진행을 희망하신다면

빠르게 진행을 하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점은 연락주시면

자세한 상담 도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