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아교육대학원



안녕하세요 학습멘토 원스터디

팀장 새별쌤입니다.

어제까지는 분명 칼바람이 불어서 너무

추웠는데 오늘 아침에는 별로

안추웠던거 같네요 ㅎㅎ

이제 진짜 봄이 오나봐요!!

이번년도에는 날 따뜻해지면 여행 좀

다녀와보고 싶네요~

오늘은 유치원교사가 되시고 싶은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유치원교사가 되고 싶으면 유치원정교사2급

자격증 취득하셔야하는데요

유치원정교사2급 자격증을 취득할수있는

방법은 3가지 정도에요



유아교육대학원



첫번째는 방통대 사이버대를 졸업하는 방법

두번째는 4년제 유아교육과를 졸업하는 방법

세번째는 교육대학원 양성과정 진행하는 방법

이렇게 3가지가 있는데

방통대는 졸업률이 굉장히 낮다는건

공공연한 사실이죠

그 이유는 시험이나 과제제출을 다

오프라인으로 해야하고 난이도 자체가 높아

졸업률이 낮을 수 밖에 없습니다.

4년제 유아교육과는 상위 5%의 성적을

가진 학생들만 유치원정교사2급 자격증을

받을수있기에 이 또한 어렵죠

유아교육대학원 양성과정으로

졸업만 하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서

교육대학원으로 진학을

하시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양00 학우님의 후기를 통해

교육대학원 양성과정으로 진학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유아교육대학원 유치원정교사2급

양00 학우님의 성공 후기"


안녕하세요 유아교육대학원 진학 후,

유치원정교사2급 취득까지 성공한

양 00 이라고 합니다.




유아교육대학원



저는 어렸을때부터 교회다니면서

유치부 선생님을 지원해서 할 정도로

애기들을 좋아했고 유치원교사가

되는게 꿈이였습니다.

근데 유치원교사가 되기가

쉽진 않은 길이더라구요

저는 고등학생때는 친구들이랑

노는게 너무 좋더라구요

이 시기가 가면 맘 놓고

놀 수 있는 시기가 없을거같아서

정신없이 놀다가 점수를 너무 낮게

받아버려서 점수 맞춰서 아무

전문대나 들어갔었어요

부모님께서는 가기싫어도

대학은 나오라고 하셔서..ㅠ

어찌저찌 졸업은 했는데 제가

하고싶었던 분야가 아닌 과로

진학을 했던 터라 유치원교사를

도전을 하고싶더라구요

유치원교사가 되려면 교육대학원을

가야했는데 관련학과의

학사학위가 있어야 하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수능을 쳐서 들어가자니

너무 말도 안되는거 같고 편입을 하자니

공부를 잘 할 자신이 도저히 없더라구요

그래서 정말 많이 찾아봤어요

여기저기 찾아보고 주변에 조언도 구하고

그러다가 새별쌤을 만나게 됐어요

처음에 상담할때 거의 한시간? 한시간 넘게

통화했었는데 지식이 많으셔서 너무

세세하게 설명도 해주시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믿음이 더 갔던거같아요

상담하면서 저처럼 유치원교사가 되려는 분들은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단기간에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유아교육대학원 양성과정으로 진학을

하면 유치원교사가 될수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전문대 졸업을 한 상태여서 전적대 학점을

끌어와서 학사학위 취득 시 모자른 학점만 채우면

학위가 나온다고 하셨어요!!



유아교육대학원



학점은행제라는 제도가 생소해서

의심이 되는것도 솔직히 사실이였는데

새별쌤이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시더라구요

일정학점을 쌓아서 전문학사 또는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평생교육법 국가제도라고 설명해주시면 서요

그중에서 저는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거였구요

또 저는 파트타임 알바를 다니고

있는중이라 시간이 들쑥날쑥하게 났었는데

100% 온라인 강의로 들을 수 있어서

제 시간에 맞출수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한학기가 15주였는데

15주동안 매주 강의가 올라왔었어요

강의가 올라 온 날로부터 2주 안에만

강의를 들어주면 출석이 인정이 되서

부담도 안되더라구요

그리고 학기 중간중간에 중간고사,기말고사,

레포트 제출 이 있었는데 새별쌤이

다 도움을 주시더라구요

그래서 너무 편하고 좋았었어요~



유아교육대학원



그리고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빠르게 학위를

취득할수있는 이유가 학점을 취득할수있는

경로가 다양해서 그렇더라구요

저는 타전공으로 해서 온라인강의로만

들어야했지만, 독학사 또는 자격증으로

학점을 쌓을수있었어요

독학사는 1단계에서부터 4단계까지 있는데

1단계는 4학점이 인정이 되고,

2단계부터 나머지는 5학점이 인정이

된다고 해요!

특히 1단계같은 경우는 고등학교 검정고시

수준의 시험이라 학점쌓기가 어렵지 않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자격증은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을

취득하면 되는건데 거의 16~20학점

인정되는 자격증을 추천해주신다고 하셨어요

저는 이런 경로를 이용하진 않았지만

확실히 온라인강의보다는 빠르게

학점을 쌓을수있을거 같더라구요

다른 분들도 열심히 하셔서 교육대학원

진학 성공하셨으면 좋겠네요 ^^




유아교육대학원



네 학우님이 설명을 잘해주셔서 제가 더 할게

없어보이네요 ㅎㅎ

추가적으로 설명을 드리자면

후기를 작성해주신 학우님은

2년제 전문대를 졸업하셔서

최대 80학점을 끌어오신 후 나머지

부족한 학점을 이수하셔서

학사학위를 취득하셨는데요

원래 학사학위를 취득하려면

총 140학점이 필요하고, 기간은

보통 3~4학기가 소요됩니다.

전문학사를 취득하려면 총 80학점이

필요하고, 기간은 보통 2학기 정도

소요되구요

후기 보시거나 추가적인 제 설명 보시면서

이해안되시는 부분이나

궁금하신 점 있으시다면

상담은 언제든 24시간 무료로 진행되니까

편하실때 연락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