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원스터디 교육설계팀

추미영 팀장입니다.

용인 보육교사2급 취득후기!

용인 보육교사2급 취득후기!

다들 점심 맛있게 드셨나요?

저는 오늘 라면을 먹었는데

역시 라면이 최고입니다!

엄청 맛있게 먹었어요.

밥 먹고 졸리긴 하지만 정신차리고

얼른 일을 해야겠어요!


오늘은 용인 보육교사2급 취득방법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학점은행제를 이용하시는

대부분의 학우님들이 자격증을

단기간에, 수월하게 진행하기 위해서

취득하기 위해서 진행을 하시는데요.

그 이유는 온라인 과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원하는 시간과 공간에서

수업을 들을 수 있기 때문이겠죠.

이러한 장점때문에 직장인,

주부, 군인들도 많이들 과정을

진행하시는 거구요.

오늘 후기를 작성해주신 학우님도

먼 거리에 있는 직장을 다니시느라

시간적인 여유가 없던 학우님인데요.

과정을 어떻게 진행해야하는지

학우님의 후기와 함께 자세히

설명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용인 보육교사2급 취득후기!

용인 보육교사2급 취득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용인 보육교사2급을 취득한

32살 한00이라고 합니다.

저는 미영팀장님과 함께 2급 취득을

진행했는데 생각보다 간단한 과정으로

진행해서 주변에 있는 지인들에게도

이런 방법이 있다고 많이 알려주고 있어요.

예전의 저와 같이 진행 과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이렇게 후기를 적게 되었는데

제 이야기가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저는 원래 작가로 일을 하고 있었어요.

뭐 엄청난 책을 썼던 건 아니었지만

나름 알아주는 출판사에 소속되어서

생활을 하고 있었는데

항상 무언가를 생각하고 만들어내는게

시간이 갈수록 지치더라고요.

또 결혼 후 아기가 생기면서

눈치가 보이기도 하고 저도 신경을

써야하는 부분들이 많아져서

남편과 상의 후 일을 관두기로 했구요.

일을 관둔 후 2년은 아이를 돌보면서

시간을 보냈었고, 어린이 집으로 아이를

보내면서 시간적인 여유가 생겼죠.

정말 시간이 어떻게 지나가는지

모를정도로 육아에만 전념하며

시간을 보냈었는데..

엄마한테 감사할 따름이었죠.

시간적으로 여유가 생기고

다시 일을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는데

하던 일을 계속 하자니 시간도 많이

지났고 감도 많이 떨어진 것 같아

다른 새로운 일을 도전해보기로 했어요.

생각을 해보다가 보육교사2급을

취득하기로 마음을 먹었고요.

용인 보육교사2급 취득후기!

어린이 집, 놀이방 등 보육시설이나

아동복지시설에서 위탁아동을

교육하고 보호하는 일을 하는데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안정적인 직업이라 노후보장이 된다는 점이었고요.

또 제가 후에 어린이 집을 설립할 수도 있고

일을 할수록 경력이 쌓이는 호봉제라

오래오래 일을 하고 싶어하는 저한테는

딱 맞는 직업이는 생각이 들었어요.

자격증을 시험을 봐서 따는 건 줄 알았는데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니까 시험없이

과목만 들으면 딸 수 있더라고요.

용인 보육교사2급 취득후기!

2급을 먼저 취득한 후

경력을 쌓으면 승급교육 후에

1급으로 승급하는 방식이더라고요.

2급을 따기 위해서는

전문대졸이상의 학력과

관련 17과목을 이수하면 되고요.

용인 보육교사2급 취득후기!

학력조건이 부족하다면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단기간에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전문대학교를 졸업한 상태이기 때문에

관련 17과목만 이수했고요.

고졸일 경우에는 전문학사와 함께

17과목을 이수하면 된다고 하셨고요.

전문대를 졸업했더라도 자격증을

취득하는데는 3학기의 시간이 걸리는데

이 이유가 연간 제한 이수학점 때문이라고

설명해주셨고요.

1년에 최대 들을 수 있는 학점이 42학점으로

총 14과목, 학기 당 최대 8과목을

들을 수 있는거구요.

그래서 17과목을 들어야하는

보육교사2급은 최소 3학기 과정으로 진행이

가능하다고 말씀해주셨어요.

용인 보육교사2급 취득후기!

학점은행제는 대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평생교육법인데

온라인 과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제가 듣고싶을 때 수업을 들을 수 있어요.

또 시험, 과제제출도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되니까 간단하게 수업을 들을 수 있고요.

온라인 강의는 2주간의 출석기간을 가지고

그 안에 수업을 들어주면 되는거라,

저는 주로 아이가 없는 시간대에

청소를 하면서 강의를 들었고요.

시험이나 레포트는 팀장님과 함께

진행했는데 팁이나 참고문헌을 주셔서

수월하게 진행을 할 수 있었어요.

용인 보육교사2급 취득후기!

학력을 충족하기 위해서 학점은행제를

이용할 때는 독학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방법들을 활용해서도 학점을 이수할 수 있는데

독학사는 대학교 검정고시라고 생각하면 되고

자격증은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걸로

안내해주시면 기간 안에 취득하면 된다고

말씀해주셨어요.

이 부분은 제가 직접 진행을 한건

아니여서 팀장님께 문의를 해보시는게

정확할 것 같아요.

온라인 강의는 학위취득과 같이

관련 17과목도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똑같이 도움을

주신다고 하셨어요.

용인 보육교사2급 취득후기!

자격증 관련 17과목은

온라인 수업 8과목, 대면과목 8과목,

실습 1과목으로 진행되는데

온라인 수업은 100% 온라인 과정으로 진행되고,

대면과목은 같은 과정으로 진행되지만

1번씩 오프라인으로 출석을 하면 되요.

실습은 말 그대로 실습처에 가서

실습을 해야하기 때문에 실습처,

실습학교로 출석을 하면 되고요.

용인 보육교사2급 취득후기!

대면과목은 주말에 출석을 하는데

가까운 학교를 안내해주시면 제가

그쪽으로 가서 수업을 들으면 되요.

과목 당 오프라인으로 1번씩 출석을

해야하는 거라서 한번에 몰아듣는 것보단

2학기, 3학기에 나눠서 수업을 듣는게

좋다고 하셨구요.

현장실습은 실습 대학과 실습처로

출석을 해야하는데 실습 학교에 따라서

출석하는 횟수가 약간씩 차이가 난다고

하시던데 저는 4번의 출석을 했어요.

실습은 총 120시간을 채워야하고

기관이 여는 평일에 가서 6시간씩

진행을 했어요!

어린이 집 교사들이 하는 일들을

먼저 해본다고 생각하면 되는데

저는 아직 아이가 어려서 집에서

하는 일을 거의 그대로 하고 왔고요.

근데 애들이 많으니 정신이 없긴 하더라고요.

저는 3학기에 실습을 진행했기 때문에

실습과 함께 과정이 끝났고

학점인정 후에 자격증을 발급받았어요.

이 부분까지도 미영팀장님이

도움을 주셨고요!

감사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용인 보육교사2급

취득하신 학우님의 후기를 통해서

자세하게 과정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렸는데요.

용인 보육교사2급 취득후기!

단기간에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자격증 취득조건을 충족하실 수 있습니다.

용인 보육교사2급 취득후기!

진행과정에서 필요한 도움드리고 있기

때문에 수월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플래너의 역량에 따라 도움을 드리는

부분이 다르니 최대한의 도움받으면서

진행하세요!

용인 보육교사2급 취득후기!

용인 보육교사2급 취득후기!



용인 보육교사2급 취득후기!

24시간 항상 상담이 가능합니다.

궁금하신 부분은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용인 보육교사2급 취득후기!




용인 보육교사2급 취득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