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D

교육설게팀 라이쌤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례는

학은제 보육교사입니다.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보육교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신

학습자님의 사례입니다.

오늘 학습자님의 후기를 통해서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해당 과정 진행에 대하여

학습자분의 사례를 토대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을 한

26살 권O람이에요

저는 수원여대 비서경영과를 졸업했어요

졸업하고 바로 취업은 못하고

영어공부를 하고 있었어요

학교를 다니면서도 영어 공부를 해왔는데

제가 영어가 너무 안되다보니

졸업하고도 꾸준하게 공부를 해오고 있었어요

그렇게 공부를 해오고 있는데

비서 채용 과정에서 영어만 보는게 아니고

다른 외국어를 요구하는 곳이 많더라고요

저는 이것저것 준비를 하다가

문득 비서라는 직업에 대한 확신이 안들더라고요

비서 채용조건을 보면 요구하는게 많은데

그거에 비해 연봉이 너무 적더라고요

그래서 영어공부하고 중국어 준비할 시간에

다른 직업을 찾고 준비하자고 생각했어요

인터넷에서도 찾아보고

일부러 채용사이트에서 채용 많이하고

제가 할 수 있는게 뭔지 알아봤어요

여러개를 알아보다가

어린이집교사 채용 글을 보게 되었어요

그 글을 읽고나니 제 적성하고도 잘 맞을 것 같은데

자격증이 필요하더라고요

그래서 네이버에서

어린이집교사에 대한 정보를 찾아봤어요

찾아보니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에 대한

정보가 수두룩하게 나오더라고요


저는 처음 찾아볼때 왜 어린이집교사를 검색했는데

보육교사자격증이 나오나 했어요

알아보니 보육교사2급 자격증이

어린이집 교사가 되는데 필요한 자격증이더라고요

그렇게 정보를 알아보다가

블로그 글을 통해 라이쌤을 알게 되었어요

라이쌤 글을 보고

마지막에 상담이 가능하다고 해서

바로 라이쌤한테 전화를 걸었어요

어린이집교사가 되고 싶은데

자격증이 필요하는데

어떻게 취득하는지 모르겠다고 말했었어요

그러면서 전에 비서학과를 전공했다는 이야기랑

진로를 바꾸게 된 이야기도 다 말했어요

라이쌤은 제 이야기를 다 들으시고

보육교사2급 자격증 응시자격을 알려주시더라고요

전문대 이상의 학력이 필요한데 저는 다행히

전문대졸이여서 학위를 안맞춰도 되서

보육교사자격증 관련 17과목만

이수하면 된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이과정을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이수를 할 수 있더라고요

라이쌤이 설명해주시기를

8과목은 온라인강의로 이루어지고

8과목은 대면으로 이루어지고

1과목을 실습으로 이루어지더라고요

설명을 다 해주시면서

제가 더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게

플랜을 짜서 보내주시고

그걸 보면서 전화로 상담을 했어요

1학기 과정에서 8과목을 듣고

2학기 과정에서 6과목을 듣고

3학기 과정에서 3과목을 듣게 되더라고요

플랜은 제가 보고 맘에 안들면 바꾸면 되는거여서

불편함이 없더라고요

저는 1학기때 온라인강의를 다 듣고 싶어서

온라인강의를 1학기를 다 몰아놨어요

그래서 그 플랜을 가지고 수강신청을 했어요

수강신청하는 과정은 라이쌤이

원격으로 도움을 주셨어요

그렇게 저는 1학기 과정을 시작했었고

온라인강의는 정말 무리없이 수업을 들었어요


그렇게 1학기 과정을 다 끝내고

2학기 과정을 시작하는데

그 과정에서는 대면과목으로 다 넣었는데

문제는 제가 대면과목을 들으려면

서울로 가야하더라고요

제가 살고 있는 지역이 수원이다보니

그나마 가까운 곳은 서울이라고 이야기해주시더라고요

그중에 강남이랑 노량진이 있는데

강남으로 가는게 더 수월하고 편할 것 같아서

강남으로 가겠다고 했어요

대면과목이 편한게

한과목당 한번씩만 출석하면 되더라고요

한번 출석해서 8시간 수업을 들으면 된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어차피 이주에 한번씩은

친구들이랑 놀러 서울로 가는거니깐

그렇게 생각하고 대면과목을 하자고 생각했어요

그렇게 저는 총 2학기 과정을 다 끝내고

대면 2과목과 실습만 남겨둔 상태였어요


쌤이 수원에 위치한 실습기관 목록을 보내주셔서

목록에 있는 곳을 전화해서

실습이 가능한지 알아보는 작업을 하면서

실습 할 곳을 찾았어요

그러다가

그당시에 실습이 가능하다는 곳이 있어서

그곳으로 실습 나가기로 했었어요

집앞에서 바로 버스를 타고 가면 되는거여서

교통이 너무 좋았어요

실습을 총 240시간을 해야하는데

평일해서 하루에 8시간씩 한다고 하면

총 6주를 해야하더라고요

시간으로 들었을때는 정말 많은 시간이라고 생각했는데

일수로 따져보니 그렇게 긴 시간이 아니더라고요

저는 회사를 다니던 것도 아니고

학교를 다니던 상황도 아니여서 편했던 것 같아요

실습을 다닐때 전체적인걸 돕고

4세반 아이들의 보조교사를 했었어요

작은 아이들이 옹기종기 모여 앉아서

저한테 조잘조잘 말을 하는데

그 모습이 너무 예쁘더라고요

저는 그 모습이 너무 예뻐서

사진을 찍어두고 아직도 사진을 보관하고 있어요

그렇게 즐거운 6주를 보내고 실습을 끝내고

자격증 취득을 했어요

현재 자격증을 취득한지 3주정도 됐어요

지금 취업준비를 안하는 이유가

이번에 이사를 하게 되었는데 잘하면 서울로 가야해서

이사를 다하고 취업을 하려고 지금은 쉬고 있어요

솔직히 지금 맘같아서는

전에 실습했던 기관에 가서 아이들이랑 놀고 싶어요

저는 현재 제가 준비한 과정을 후회하지 않아요

비서를 준비한다고 많은 시간을 소요했지만

전에 준비해왔던 그 과정들은

나중에 좋게 쓰일거라고 생각해서

준비했던 시간들이 아깝다고 생각은 안해요

지금 준비를 망설이는 사람도 많을 것 같은데

망설이지 마시고 준비하세요

뭐라도 해보면 되더라고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으로

학은제 보육교사를 준비하신

학습자님의 사례였습니다.

생각하신 진로가

어린이집교사가 아니더라도

자격증 취득, 편입, 대졸자전형 등

교육관련해서 고민이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늦은 시간이나 주말에도 상담이 가능하니

편하신 시간에 문의 남겨주시면

자세한 상담 도움 드릴게요.

명함 또는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1 : 1로 상담이 가능한 창으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