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광운대 편입 자세하게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교육설계팀 원스터디 멘토 한재진 팀장입니다.

언제나 여러분의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시면

정확하고 상세한 답변드리겠습니다.

제가 고기 종류를 엄청 좋아하는데

요즘 바빠가지고 못 먹은 지가 오래되었네요

진짜 삼겹살은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가 않는 것 같아요^^

말 나온 김에 오늘 저녁에

고깃집이나 갈까 생각 중입니다.

여러분은 육, 해, 공 중에

어떤 종류의 음식을 가장 선호하시나요?

광운대 편입 자세하게 알아보자!


아직까지도 사회에서는 학력과 스펙을

기준으로 사람들을 판단하고

직장에서 채용을 하고는 합니다.

이제 막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학생들이나 20대 초반의 학생들이

자신이 목표하는 대학에 진학을

하기 위해서 상당히 많은 노력을

하고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수능 점수가 낮거나

재수를 하기 힘들어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도인 편입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학습자분이 진학을 희망하는

광운대를 기준으로 여러분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운대 편입 자세하게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저는 광운대로의 편입을

희망하고 있었는데 막상 혼자서

시작을 해보려고 하니까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팀장님의 자세한 설명과 도움을

받고자 이렇게 문의를 남겼습니다.

저는 예전에 유명하지 않은

4년제 대학을 다니고 있었는데

저에게 맞지가 않아서 도중에

자퇴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공부의 끈을 놓고 싶지는

않고 조금 더 심화된 과정으로

전공을 살리고 싶어서 편입학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어요

그런데 지원자격 요건이

따로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못해도 전문대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지고 있어야 되더라고요

그래서 다시 공부를 해서

대학에 신입학을 해야 되나 싶었는데

학점은행제로 편입 지원자격 요건을

단 기간에 충족할 수 있다는 글을 보고

솔깃해서 바로 진행을 해야겠다고

결정을 내렸습니다.

처음에는 학점은행제로 학위를

취득해서 지원하면 패널티가 있지

않을까 걱정을 했었는데

사실상 결론적으로 저는 대학에

진학을 하는 게 목표였기 때문에

신경 쓰지 않고 편입 공부에 몰두하였습니다.

영어가 가장 비중이 크다고 들었는데

저는 어느 정도의 영어 실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서 어렵지 않겠다고

생각을 했는데

이게 또 수능 영어랑은 많이 다르더라고요

그래도 불타는 학구열을 가지고

열심히 공부를 했습니다.

광운대 편입 자세하게 알아보자!


2019년도 광운대의 모집 인원으로

일반편입은 29명

학사편입은 33명을 선발합니다.

편입을 할 때에는 전적대학의 전공의

상관없이 지원이 가능하지만

저는 제가 다녔던 대학의 전공 그대로

지원을 했습니다.

또한 1학년으로 신입학 하는 게 아니고

3학년 1학기 과정부터 시작을 한다고 합니다.

광운대 편입 자세하게 알아보자!


일반편입의 지원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교에서 2학년 2학기까지

수료(예정) 자와

전문대학 졸업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사람이

지원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광운대 편입 자세하게 알아보자!


학사편입은 말 그대로 학사학위를

소지한 자가 지원이 가능한데요

저는 지원자격이 낮은 일반편입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팀장님의

조언으로 학사편입으로 방향을 바꿨습니다.

저는 지원자격을 빠르게 충족하기 위해서

정말 많은 노력을 했었는데

그래서 현재의 결과를 얻지 않았나 싶습니다.

광운대 편입 자세하게 알아보자!

자연계열과 인문계열로 나누어지는데

필답고사 영어와 수학으로 각각의

배점이 다른데요

제가 확실히 느낀 게 편입에서는

진짜 영어가 전부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영어가 비중이 가장 크기 때문에

저도 영어 공부에 대부분의 시간을

쏟아부었습니다.

광운대 편입 자세하게 알아보자!


일반편입을 하기 위해서는 전문학사

학위를 필요로 하고 학위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조건이 있었는데

전공 45학점 이상

교양 15학점 이상으로

총 80학점을 이수해야 되었습니다.

이러한 과정으로 지원하는 사람들은

대부분이 유명한 대학 흔히들 알고 계시는

인서울의 대학에 다니고 있는 똑똑한

학생들이라고 하는데요

이런 사람들과 경쟁을 하기에는

제가 너무 부족할 것 같았습니다.

학사편입의 지원자격은

학사학위를 취득해야 하는데

마찬가지로 학위를 취득하기 위한

조건이 있는데

전공 60학점 이상

교양 30학점 이상

총 140학점을 이수해야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당연히 이수해야 할 학점이 높으니까

더욱 오랜 시간이 걸리겠죠?

이러한 높은 지원자격으로

많은 학생들이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사편입을 지원한다고 하는데

경쟁 상대의 수준이 낮아서

저도 학사과정을 선택하였습니다.

광운대 편입 자세하게 알아보자!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편입 지원자격을 갖추는 게

일반 대학교를 졸업해서 지원하는 것보다

사람들의 시선이 좋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광운대의 진학을 하고 나서 전혀

그런 점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시간 면에서 지원자격을 빠르게 충족하고

나머지 시간을 편입 공부에 치중할 수

있다는 점이 상당히 효율적이라고 느껴졌습니다.

제가 일반 대학교를 다니면서

졸업장을 받기까지에는 등록금이

부담되었을 것 같은데 학점은행제는

비용이 저렴한 편이라서 경제적으로

큰 부담이 없었습니다.

진행과정 또한 온라인으로만 이루어져

있어서 집에서 편하게 이행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광운대로 편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도와주신 팀장님에게

정말 감사합니다.

광운대 편입 자세하게 알아보자!


이처럼 많은 분들이 원하는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이

정말 멋있는 것 같습니다.

편입을 생각하고 있는데

지원자격이 걱정이 되신다면

학점은행제로 단 기간에 충족할 수가 있습니다.

학습자 개개인의 상황에 맞도록

학습 설계 도움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원스터디 멘토 한재진 팀장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