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흐린 것 같습니다.

안그래도 추운데
햇빛이 없어서
체감온도가 더 낮은 듯 하네요.

감기걸리지 않게
항상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요즘 마시는 차에
관심이 많아졌어요.

따뜻한 차를 마시고 나면
차가웠던 몸도 녹여지곤
하는데요.

커피도 좋지만
차도 마셔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의 주제인
파주 사회복지사2급
50대 취득후기를
사례로 알아보겠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도전하면 가능하기에

글을 끝까지 읽고
도전해야겠다는
자신감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직장인 김예O입니다.

저는 중견기업 입사하고
15년정도 근무중인데요.

나이가 50대로 들어서면서
고민이 하나 생겼어요.

정년퇴임하고
어떤 걸 해야할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러다가
자격증 관련해서
찾아봤는데요.

제가 어릴 적부터
꿈이었던 사회복지사를
취득해야겠다고
마음 먹었어요.

많은 분들이
취득하고 있는
분야이기도 하고

앞으로 유망한 직업이라
괜찮을 것 같았어요.

제가 60대가 되어도
꾸준히 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됐었죠.

팀장님을 소개 받아서
학점은행제로
자격증 취득하기로
결정했어요.

혼자서 하는 것보단
1:1학습멘토가 있다면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
물어보면서 진행할 수 있기에
같이 진행한 것 같아요.

만약 혼자 진행했다면
이것 저것 알아야 할 것들이
많아서 머리 아팠을 것 같아요.

저는 팀장님의 안내에 따라
수행만 했는데요.

시간이 지나니까
자연스럽게 취득하더라구요.

그리고 망설이는 시간보다
행동으로 즉각 움직인 게
잘한 선택인 것 같아요.

조금만 늦었어도
개강일이 미뤄질뻔한거 있죠?

팀장님이 마감된
개강반임에도 불구하고
공석이 났을 때 넣어주셔서
진행할 수 있었어요.

선착순마감이어서
수강신청을 미리 하는 게
아무래도 좋은 것 같아요.

 

 

자격증을 취득할 때
최종학력에 따라
절차가 조금 다른데요.

초대졸이상이면
이미 전문학사를
소지하고 있어서

사회복지관련된
과목만 들어주면 되더라구요.
보통 2학기면 완료하는 것 같아요.

고졸이면 전문학사학위과정과
사회복지관련 과목을
같이 병행을 해야 하기에
보통 3학기정도 소요되는 것 같더라구요.

그런데 2학기만으로도
완료 가능한 방법이 있어요.

팀장님께 여쭤보시면
안내해주실 거에요.

온라인과목은
한 과목당 3학점으로 인정되고
실습은 120시간으로 이루어지더라구요.

크게 어렵거나 힘들지 않았어요.

 

 

사회복지현장실습은
대학부설평생교육원에
5~6번 출석을 하고
가까운 실습기관에
나가서 실습하는 거더라구요.

출석하게 되면
실습기관에서 해야하는 일을
안내 받을 수 있어요.

저는 평일에 저녁시간을 이용해서
실습하고 주말에는 오전과 오후
시간을 이용해서 실습했어요.

하루 최소4시간 최대8시간을
인정해주어서 금방 채운 것 같아요.

실습기관의 선생님들도
다들 친절하시고
재미있으셔서
어렵지 않게 실습했어요.

너무 일찍 끝나서
조금 아쉬웠고
나중에 꼭 같이
일하고 싶었어요.

 

 

학점은행제는
온라인강의가 대표적이고
학점인정을 받을 수 있는
방법으로는 독학사와 자격증
등이 있더라구요.

온라인강의는
컴퓨터 혹은
노트북으로
인터넷만 된다면
언제 어디서든
출석을 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온라인강의안에
과제제출과 시험응시도
포함되어 있는데
이건 팀장님께서
수행하는 방법들을
말씀해주셔서
어렵지 않게
통과했어요.

독학사와 자격증은
기간을 줄인다거나
많은 학점을 이수할 때
병행하면 좋은 것 같아요.

만약 전적대가 있다면
꼭 말씀드려서
학점 인정 받으시기 바래요.

 

 

학점은행제는
학위를 취득하는 제도인데

정규 대학에 비해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더라구요.

기간이 단축되니
비용도 절감되는 장점이 있어요.

그리고 온라인강의로 진행되어서
너무 편리한 것 같더라구요.

대학교에 갈 필요가 없이
간단하게 학위취득과
자격증까지 발급 받을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무엇보다
팀장님께서
학점은행제의
복잡한 부분들을
관리해주시기 때문에

저는 따라가기만 했더니
쉽게 취득할 수 있었어요.

파주 사회복지사2급을
발급 받을 수 있게
도와주셔서 감사해요.

 

 

잘 읽어 보셨나요?

고졸학력이상이면
누구든지 학점은행제를
활용할 수 있고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어떤 시험을 응시하는 게 아니어서
온라인강의로 과목 이수하고
실습 수행하면
누구든지 취득할 수 있습니다.

고민만 하지 마시고
모집마감되기전에
상담을 통해
빠른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