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학습플래너 아미쌤입니다!

요즘은 자격증 시대라고 해서

취업하기 위해서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용인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성공!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빠르게

취득하기 위해 준비하시는 분들은

한번씩 개정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들어보셨을텐데요.

2020년 법안이 개정되면

지금보다 더 많은 과목 수,

기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서둘러서

취득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2급 자격증을

수월하게 취득할 수 있는지

저와 함께 자격증 취득에 성공한

학우님의 후기와 함께 자세히

설명 도와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용인에 살고있는 27살

강00입니다.

저는 운동을 좋아해서 헬스 트레이너로

일을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힘이 들더라고요.

수입이 고정적이지가 않고

또 취미로 하는 운동이었을 때는

운동하는 게 신나고 즐거웠었는데

매일 매일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려니

지겨운 것도 있고요..ㅜㅜ

그리고 일하는 시간도 너무

늦어서 차라리 안정적인 다른 일을

찾아보자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대학교를 다니지 않아서

공부라고는 고등학교가 마지막이었고

뭔가를 다시 배워서 시작하기엔

너무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요.

제가 잘 하는 일이 뭐가 있을까 생각하다가

사회복지사 라는 직업을 생각하게 됐습니다.

 

어르신들을 보살피면서

챙겨드릴 수 있는 일을 하고 싶었거든요.

어렸을 적에 할머니 손에 자라면서

제가 엄청 따르면서 지냈는데 제가 중학생이

되던 해에 돌아가셨거든요.

친구때문에 간 요양원 봉사활동에서

많은 할머님, 할아버님을 보고 저희 할머니가

생각나기도 했고 제가 이 분들을

도와드리면 좋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요양원, 복지관, 사회복지센터에서

근무를 하기 위해서는 2급 자격증

가지고 있어야하기 때문에 아미쌤께 연락을

드려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들을 수 있었어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전문대졸이상의 학력과

사회복지사 자격증 관련 14과목

이수하면 취득할 수 있다고 말씀해주시더라고요.

저는 전문대졸의 학력을 가지고있지 않기 때문에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위취득과정과

같이 진행하면서 자격증을 딸 수 있었습니다.

용인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성공! 

학점은행제로 전문학사를 취득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한데 80학점을 이수하면

기간에 상관없이 2년제 학사학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 대학교에서는 2년을 다녀야

전문학사를 취득할 수 있는데

학점은행제는 기간을 채우지 않더라도

학점을 채우기만 하면 더 단기간에도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고 해서

저는 다른방법들도 활용해서

학점을 이수했어요!

학점은행제는 기본적으로

100% 온라인 과정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강의로 학점을 이수할 수 있는데

한 과목 당 3학점을 이수할 수 있다고 설명해주셨어요.

 

1학기는 15주 과정으로 진행되고

1학기에 최대 들을 수 있는 과목 수가 8과목,

1년에 최대 들을 수 있는 과목 수가 14과목으로

정해져있다고 하셨고요.

그래서 저는 1학기에는 8과목,

2학기때는 6과목(실습포함)

그리고 3학기때는 모자른 학점을 취득하기 위해서

온라인강의 6과목과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온라인 강의 말고도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는

방법들이 있는데 독학사 시험과

자격증 취득을 많은 분들이 진행한다고

하시더라고요.

저는 공부를 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없어서

독학사 시험은 응시하지 않고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자격증으로 20학점을

인정받았어요.

이렇게 하면 20점이라는 큰 학점을

소방안전관리자 1급이라는 자격증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거기 때문에

비용과 기간을 줄일 수 있는거죠!

용인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성공! 

이렇게 학위취득을 하면서

자격증 관련 14과목을 같이 들었는데

온라인 강의 13과목과

현장실습 1과목을 들었습니다.

온라인 강의는 학점은행제와

똑같이 진행되는데 강의 중에

시험, 레포트, 토론, 출석이 일반 대학교와

똑같이 진행되더라고요.

실습은 집에서 가까운 실습처로

연계를 해주시는데 제가 기관과 스케쥴을

조정해서 120시간의 실습시간을 채워서

과목을 이수할 수 있었습니다.

중간 중간 실습일지와 실습을 잘 하고 있는지

보고하기 위해서 학교로도 출석을 4번 정도

했는데 이것도 집에서 가까운 학교로

안내해주셔서 편하게 갈 수 있었고요.

이런 부분에서 플래너님이 많은

도움을 주셔서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3학기, 1년 반 정도되는 기간동안

사회복지 전문학사와 2급 자격증을

취득한건데 생각보다 간단하기도 하고

도움을 많이 받으면서 진행해서

쉽게 쉽게 취득한 것 같아요.

이제 정말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게

되었으니 열심히 해봐야겠어요!

선생님 감사합니다!


이렇게 용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하신 학우님의 후기를 읽어보셨는데

어떻게 진행해야하는지 이해가 가셨나요?

간단히 다시 설명을 도와드리면

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전문대졸 이상의 학위와

자격증 관련 14과목을 이수하시면

시험없이 과목 이수만으로 취득할 수 있습니다.

진행하실 때는 저와 같은 플래너와

진행하시는게 안전하게, 또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플래너의 역량에 따라

받을 수 있는 도움도 달라지니

꼭 도움 많이 받으면서 진행하세요!

교육원을 선택할 때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정식으로 인가받은 교육원인지 확인 후

진행하셔야 안전하게 학위를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 학습자 등록, 학점인정,

학위신청 모든 전 과정 도움드리고

있기때문에 안전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용인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성공! 

 

 

 

상담은 24시간 항상 가능하며

수강신청을 제외한 모든 비용은

무료로 진행되기 때문에 부담없이 연락주세요!

궁금한 부분이나 알고싶은 내용은

연락주시면 자세히 설명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