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벌써 1월도 끝나가네요.

새해가 밝은 지
엊그제같은데 말입니다.

대학생분들은
방학동안 계획하신 것들
잘 진행중이신가요?

2월은 다른 달 보다
짧기 때문에 개강하기전에
마무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날씨가 추운만큼
옷차림 따숩게 하셔서
감기 안걸리도록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의 주제인
양산 사회복지사2급
아줌마 취득한 후기를
사례로 알아보겠습니다.

글을 끝까지 읽고
누구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찾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안녕하세요.

50대에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는 걸
보여준 김예O입니다.

저는 사실 자격증을
모으는 게 취미였어요.

그래서 컴퓨터 자격증이
몇개 있는데요.

일하면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그래서 미래를 생각해서
사회복지사 자격증도
도전해봐야겠다고
마음 먹고 시작했어요.

팀장님을 소개받아서
학점은행제를 이용해서
취득할 수 있었는데요.

혼자서 진행하지 않고
팀장님과 함께
진행했던 게
가장 잘한 선택인 것 같아요.

왜냐하면 내용이 많아서
알아봐야할 것도
많았고 복잡하더라구요.

그런데 팀장님께서
어려운 절차들은
모두 관리해주시고
저는 안내를 받고
따라가기만 했더니
취득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다행히
제가 수강신청할때는
모집마감된 과목이 없어서
매끄럽게 진행되었는데요.

조금만 늦었어도
개강일이 미뤄져서
많이 기다렸을지도 몰라요.

그래서 지금 고민중이시라면
먼저 수강신청부터
하시기를 권해드려요.

 

 

양산 사회복지사2급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최종학력에 따라
절차가 달라지는데

초대졸이상은
사회복지관련과목
14과목만 들어주시면
되는 부분이어서
2학기정도 소요되더라구요.

고졸인분은
전문학사학위를
같이 취득해야 해서
보통 3학기정도 걸리는 것 같아요.

그렇지만 2학기만으로도
진행가능한 부분인데
팀장님에게 문의드리면
안내 받으실 수 있어요.

저는 초대졸이상이어서
온라인강의 13과목과
실습 1과목으로 진행했고
힘든 부분은 없었어요.

 

 

사회복지현장실습같은 경우에는
대학부설평생교육원에
5~6번 출석을 했어요.

출석하니까 실습기관에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안내를 해주시더라구요.

실습기관에 미리
말씀을 드려서
평일에는 저녁에
실습하기로 약속했어요.

그래서 평일에는
퇴근하고 4시간씩하고
주말에는 오전 오후
시간을 내어서
8시간씩 했어요.

하루 최소4시간에서
최대8시간을 인정해주기에
이렇게 실습했더니
금방 120시간을
채울 수 있었어요.

시작하기전에는
시간이 많아 보였는데
실습기관 선생님들과
친해질때쯤 끝나버려서
많이 아쉬웠어요.

나중에 꼭 함께
일하고 싶었네요.

 

 

학점은행제는
온라인강의, 독학사, 자격증
등을 이용해서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데요.

온라인강의는 한 과목당
3학점으로 인정 받을 수 있더라구요.

한 학기에 최대 8과목을
수강할 수 있고
1년에 최대 14과목을
들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온라인강의 안에
과제제출 및 시험응시가
포함되어 있는데

팀장님께서 과제와 시험
준비하는 방법들을
안내해주셔서

그에 맞게 공부했더니
어렵지 않게 통과했어요.

독학사나 자격증은
학점을 많이 이수해야하거나
단기간으로 줄일 때
학점을 채울 수 있어서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전적대가 있으시면
팀장님에게 말씀하시고
학점 인정 꼭 받으시기 바랄게요.

 

 

학점은행제는
학위 취득하는 기간이
정규 대학보다
훨씬 짧기 때문에
단기간으로도
취득이 가능했고

기간이 짧은만큼
비용도 줄어들더라구요.

또한 온라인강의로
진행되는 부분이어서
컴퓨터나 노트북으로
인터넷만 된다면
언제나 어디서든
출석할 수 있더라구요.
너무 편리했어요.

무엇보다도 팀장님이
어려운 부분들은
모두 관리해주시고

저는 안내에 맞춰서
따라가기만 했는데
시간이 흘러
취득할 수 있었어요.

양산 사회복지사2급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감사해요.

 

 

잘 읽어 보셨나요?

글을 읽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진
않으신가요?

누구든지 도전한다면
어렵지 않게
취득할 수 있습니다.

지금 현재에도
수강해야할 과목들이
모집마감 되곤하는데요.

상담 받으시고
빠르게 진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