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람이 조금 부는 날이에요.

감기는 안걸리셨나요?

다들 공부하기 힘드실테지만
몸관리 잘 해주셔야 할텐데요.

저는 저녁에 조금 시간을 내서
맨몸운동을 하고 있어요.

뱃살도 빼고 기초체력도 쌓으려고
꾸준히 하고 있는데

관리하니까 좋은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공부하시면서
중간중간에 스트레칭을
해주면서 유연성도 기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체력이 받쳐줘야만
공부할 때 힘이 나니까요.

자 그럼 오늘의 주제인
용인 사회복지사2급
개정전에 취득한 후기를
사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누구든지 도전한다면
어렵지 않게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글을 끝까지 읽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시기
바라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중견기업 27년정도
근무중인 박숙O입니다.


저는 고등학교때
졸업하고나면
사회복지사로 일을
하고 싶었는데요.


부모님께서
대학에 진학하는 걸 원하셔서
대학교까지 졸업하게 되었고
졸업후에 취업해서
여지껏 일하고 있어요.


회사 일도 괜찮았고
복지혜택도 좋았으며
같이 일하는 사람들도
좋으셔서 지금까지
일 할 수 있었는데요.


그런데 조금만 지나면
저도 정년퇴임이더라구요.


그래서 어떤 자격증을
취득해서 노후를
대비해야 하나 생각하다가

요즘 떠오르는 사회복지사가
괜찮을 것 같았어요.


그리고 어릴 적부터
하고 싶었던 일이기도 했구요.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다가

팀장님과 연이 닿아

학점은행제로 진행하기로 했어요.


수강신청을 망설이지 않았던 이유가

꼭 취득해야만 한다는

목표가 확고하게 있었고


망설이다보면 개강일이

미뤄지기 때문에

예정된 시기에 수강하려면

빠르게 수강신청을 해야만 했어요.


그리고 칭찬을 받았던 게

제가 알아보고 연락하고

수강신청까지 진행했다는 거에요.


혼자서 한다면 복잡하고

많이 어려웠을텐데

팀장님께서

학점은행제에 대한 부분은

모두 관리를 해주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안내에 맞게

따라가기만 했는데

취득할 수 있었어요.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따시려면

전문학사학위 이상이 필요하더라구요.


저는 대학교를 졸업했기 때문에

학점은행제를 통해

사회복지관련과목을

14과목 들으면 되었어요.


13과목은 온라인강의로

1과목은 120시간을 채우는

실습으로 진행했어요.


온라인강의 속에는

과제제출과 시험응시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 부분은 팀장님께서

참고 자료와 방법들을

안내해주시더라구요.


그래서 어렵지 않게

통과할 수 있었어요.


2학기로도 충분히 가능하더라구요.


만약 고졸이시라면

기간이 좀 더 늘어날 거에요.


전문학사학위과정과

사회복지관련과목을

같이 들어주셔야 하기 때문인데요.


보통은 3학기가 소요되지만

여러가지 방법들에 따라

2학기만으로도 가능하더라구요.


팀장님에게 문의드리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을거에요.

 

 

실습을 하기전에 먼저

1학기에 선이수과목을

이수했어요.


실습을 하려면

선이수과목을 이수해야만

실습을 할 수 있더라구요.


사회복지필수과목 4개이상

사회복지선택과목 2개이상

들으니 실습 선이수과목을

1학기에 채우게 되더라구요.


실습은 2학기나 3학기에

진행가능한데

저는 3학기에 했어요.


만약 2학기에 하고 싶다면

팀장님에게 말씀하시면

2학기의 일정에 넣어주실 거에요.


실습기관에서 120시간을 채우면 되었고

대학부설평생교육원에 5~6번정도

출석을 했어요.


출석을 하면 실습기관에서

해야할 것들을 안내 받을 수 있더라구요.


120시간이 긴 시간일 줄 알았는데

평일 4시간 주말 8시간 수행하니까

금방 채우더라구요.


실습기관의 선생님들이

다들 좋으셔서

힘들지 않게 실습했어요.


나중에 꼭 같이 일하고 싶어요 :)

 

 

학점은행제는 온라인강의가

대표적이고 과제와 시험이 포함되어 있죠.


하지만 과제나 시험은

팀장님이 자료나 방법을 알려주셔서

수월하게 진행했어요.


한 과목당 3학점이 인정되고

한 학기에 최대 8과목

1년에 최대 14과목을 들을 수 있더라구요.


이런 규칙들이 있어서

혼자서 계획표를 짠다면

많이 어려웠을 것 같은데


팀장님이 문제없이

플랜을 짜주셨기 때문에

저는 계획대로만 수행했어요.


그리고 독학사와 자격증은

같이 병행하지 않았는데요.


고졸이신분들이나

학점을 많이 취득해야 하는 분들은

독학사와 자격증을 이수하셔서

학점은행제 학점인정을 받으시기 바래요.


독학사는 검정고시 같은 개념으로

1~4단계가 있고

자격증은 산업기사 16학점

기사 20학점을 인정 받을 수 있더라구요.


만약 미리 취득한 자격증이 있다면

팀장님께 문의드려서

인정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시면 좋아요 :)

 

 

학점은행제는 대학교 입학하지 않고도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인데요.


정규 대학에 비해 단기간으로

취득이 가능했어요.


기간이 짧다보니 들어가는 금액도

훨씬 저렴하더라구요.


그리고 온라인강의로 진행되다보니

언제 어디서든 컴퓨터와 인터넷만 된다면

출석을 할 수 있어서 편리했어요.


무엇보다도

팀장님이 1:1 학습멘토로써

관리를 해주시고

방법들을 알려주셔서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어요.


용인 사회복지사2급을

취득할 수 있게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잘 읽어보셨나요?


용인 사회복지사2급을

취득한 후기였습니다.


누구나 도전하면

쉽게 취득할 수 있습니다.


혼자서 준비한다면

알아봐야 할 것들이

많아서 어려우실텐데


팀장님과 상담하시고

빠르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망설이는 시간에

수강과목들이

모집마감되고 있기에


빠르게 진행하셔야

예정된 개강일에 맞춰

진행할 수 있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