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원스터디 교육설계팀

추미영 팀장입니다 :)

평소보다 날씨가 따뜻해서

기분좋게 하루를 보냈어요!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셨나요?

다음 주면 벌써 2019년 설날이네요!

저는 할머니 댁에 가서 떡국을 먹으면서

가족과 함께 설을 보낼 생각인데

모두들 설날계획 세우시고 계신가요~?

새해 복 미리 많이 받으세요!

오늘은 가천대학교 유아교육대학원

양성과정에 대해 이야기 해볼건데요.

학우님들이 대학원에

진학하는 이유는 다양한데요.

유아교육대학원의 경우

석사학위와 유치원정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유치원 교사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이 진학을 하시죠.

오늘은 대학원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어떤 과정을 거쳐야하는지

저와 함께 과정을 진행하신 학우님의

후기와 함께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가천대학교 유아교육대학원

양성과정 진학에 성공한 31살 임00입니다.

사실 저는 원래 4년제 대학교

뷰티관련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졸업 후에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활동을 했었는데 생각보다 힘든 부분들이

많더라고요...

물론 모든 일들이 힘들긴 하겠지만

제 적성에 맞는 일인지 몇날 몇일을

꽤 오랫동안 고민했던 것 같아요.

이직을 결심했고 어떤 분야에서

일을 해야하나 생각을 했죠.

그리고 제 여러상황을 고려해서

유치원 교사라는 새로운 세상에

도전해보기로 했습니다!

친한 친구 중에 직장을 다니면서

방송통신대학교 유아교육학과를

다니던 친구가 있었기 때문에

저도 방통대로 진학을 하려고 했는데

뜯어말리더라고요ㅋㅋㅋ

직장과 병행하면서 학교를 다니는게

너무 힘들다고 하길래

제가 다른 방법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나 찾아봤고요.

그렇게 검색을 하다가 미영팀장님을

만나게 되었는데 하늘에서 내려온 천사같았습니다.

ㅋㅋㅋ 친구는 정말 저한테 고마워하더라고요.

유치원 정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유아교육학과를

상위권의 성적으로 졸업을 하거나

유아교육대학원 양성과정을 졸업하면

취득할 수 있는데 이미 친구는 성적관리를

못해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없다고 했고요.

그래서 저와 제 친구의 이야기를 하면서

팀장님께 상담을 받았습니다.

대학원에 진학을 하기 위해서는

4년제 학사학위(관련전공)과

관련전공으로 일정학점 이상을 이수해야하는데

저와 제 친구는 이미 4년제 대학교를

졸업했기 때문에 타전공으로 아동학사를

취득하면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타전공은 복수전공과 같은 개념인데

48학점만 더 이수하면 학사를 취득할 수 있어요.

학력조건이 부족하다면

140학점을 이수해서 학사학위를

취득하면 되고요.

대학원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관련전공인 아동학사가 꼭 필요해요.

최종학력에 따라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기간이 달라지는데 고졸은 5학기,

대졸은 2-3학기로 진행되구요.

모자른 학점은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채울 수 있는데 여러 방법들을 활용하면

더 단기간에 취득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취득할 수 있는 4가지 방법이 있는데

첫 번째는 온라인 강의로 학점을 취득하는

방법인데 일반 대학교와 마찬가지로

출석, 시험, 레포트, 토론으로 진행되요.

출석은 온라인 강의를 들으면 저절로

인정이 되고 시험과 레포트, 토론은

팀장님께서 도움을 주시기 때문에

직장을 다니면서도 병행하기에 어려움이 없었어요.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는 두 번째 방법은

독학사 시험인데 대학교 검정고시로

최단기간에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물론 이렇게 공부에만 매진할 수 없는 분들은

단계별 시험에 응시해서 과목 당

4, 5학점을 인정받는거죠.

자격증을 취득해서도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는데 아동학사의 경우

전공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자격증이

없어서 저희는 활용하지 못 했어요ㅠㅠ

전적대 성적은 말 그대로 자퇴나

전문대를 졸업했다면 다니던

대학교 학점을 끌어와서 인정받는거구요.

저와 제 친구는 독학사 시험과

온라인 강의를 통해서 48학점을 채워

아동학사 학위를 받았어요.

이렇게 아동학사를 취득하면

교육대학원에 진학할 수 있는데

저는 유치원 정교사 2급 자격증이 목표였기

때문에 양성과정이 있는 가천대로 진학했어요.

대학원은 2가지 과정으로 나뉘는데

양성과정은 정교사자격증까지,

재교육 과정은 석사학위만 받을 수 있어요.

대학원을 진학할 때는 전적대 성적과

면접을 통해서 지원할 수 있는데

아동학사 성적으로 지원을 하는건데

이 부분은 팀장님께서 관리를 해주셨기 때문에

제 친구는 3.9, 저는 4.0의 점수를 받고

지원을 할 수 있었어요.

목표하는 대학원을 정한 다음에는

모집요강을 통해 지원자격을 확인 후

준비하는게 안전한데 이 부분은

팀장님께서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셔서

확실하게 준비할 수 있었어요.



모집전공 및 인원

가천대학교는 유아교육학과 대학원을 모집하고

졸업과 동시에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고요.


지원자격

학사학위 소지자가 지원할 수 있는데

2019년 2월 취득 예정자도 지원할 수 있어요.

전공과목을 36학점 이상 이수해야하는데

이 부분도 팀장님께서 안전하게 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과목을 넣어 수강신청을

도와주셨고요.


전형 및 등록

전형방법은 서류심사, 구술고사, 면접으로

진행되는데 서류심사는 전적대성적으로

면접과 구술고사는 따로 공부를 했는데

이 부분도 팀장님께서 약간의 팁을

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ㅠㅠ

이제 대학원을 다니면서

제가 목표하는 정교사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겠네요!

제 친구는 원래 방송통신대학교를

다니면서 유아교육학과를 다녀봤지만

이렇게 도움을 받으면서 진행하는 게

엄청 큰 메리트라고 하더라고.

대학원 진학이나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렇게

도움받으면서 진행하시는게 훨씬 더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해보시면 결정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팀장님 감사했습니다!


학우님의 후기 잘 읽어보셨나요?

연락할 때 마다 항상 밝으셔서

저까지 기분이 좋아졌었는데

꼭 정교사 자격증 취득까지 하셔서

원하시는 유치원에 꼭 취직하셨으면 좋겠어요!

유치원정교사는 유치원에서 아동의

욕구를 이해하고 적절한 교육환경을

준비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제가 다시 한번 설명을 도와드리면

정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양성과정으로 진학해야하는데

유아교육학과, 아동학과를 졸업해야

지원을 할 수 있고

높은 성적과 선이수과목들을 충족해야 합니다.

이 후에는 면접, 구술 시험을 통해서

진학할 수 있습니다.

교육원을 선택하실 때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정식으로

인가받은 교육원에서 진행하셔야

안전하게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플래너의 역량에 따라 도움을 드리는

부분이 달라지기 때문에 더 많은

도움받으면서 진행하세요 :)

상담은 24시간 항상 가능하며

수강신청을 제외한 모든 비용은

무료로 진행되니 부담없이 연락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