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람이 많이 부네요.
아직 겨울이긴 한가 봅니다.
감기 안걸리도록
옷차림 신경쓰셔야 할 것 같아요.

벌써 1월도 얼마 안남았는데
계획하신 일들
다 잘 되어가고 있으신가요?

저는 아침에 독서하는 습관을
길들이려고 조금씩
몇페이지만이라도 읽고
출근하고 있는데요.

독서는 마음의 양식을 쌓는 것에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새로운 것들도 알아가고
알아가는만큼
성숙해지는 것도 같구요.

여러분들은
평소에 독서를 많이 하시나요?

책을 곁에 두는 것만큼
지식을 쌓는 좋은 습관이
없는 것 같은데요.

많이 안 읽으신다면
저와 함께 아침에 잠깐씩
읽어보는 습관을
길들이면 어떨까요?

자! 그럼 오늘의 주제인
부천 사회복지사2급을
취득한 후기를
사례로 알아보겠습니다.

누구든지 팀장님과 함께
도전하시면 취득할 수 있습니다.

글을 끝까지 읽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중견기업 27년정도 근무중인
이승O입니다.

저는 대학교졸업하고나서
바로 취업을 해서
지금까지 일을 하고 있어요.

복지도 괜찮고
일도 적성이 맞았고
사람들도 좋아서
오랫동안
일할 수 있었어요.

그런데 저도 조금있으면
정년퇴임이더라구요.

그래서 노후를
미리 준비해야 하는데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지
고민이 되었어요.

그러다가 자격증을
취득하자고 생각했는데요.

미래에 유망한 자격증을
찾아보다가 부천 사회복지사2급이
괜찮아 보여서 준비하기로 했어요.

팀장님을 소개 받아서
학점은행제로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우선적으로
1학기는 어떻게
2학기는 어떻게
이런 계획표들을
보여주시면서 설명을 해주셨어요.

그리 어렵지 않아보여서
빠르게 수강신청했어요.

늦어지게 되면
수강해야할 과목들이
마감되기 때문이에요.

망설이지 않고
바로 수강신청 했던게
가장 잘한 선택인 것 같아요.

 

 

부천 사회복지사2급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초대졸이상과
고등학교졸업으로
절차가 조금 달라지는데요.

초대졸이상이면
사회복지과목 14과목만
이수하면 끝나더라구요.

제가 대학교를 졸업했으니
초대졸이상에 속하기에
사회복지과목 14과목만
이수했어요.

13과목은 온라인과목으로
1과목은 실습과목이었는데
120시간으로 진행했어요.

첨에는 조금 복잡해 보였으나
팀장님의 안내에 맞춰서
따라가기만 했더니
금방 이수하더라구요.

총 2학기로 오래 걸리지 않았어요.

만약 고등학교 졸업이신분은
저보다 조금 더 걸리실 거에요.

왜냐하면 전문학사과정과
함께 사회복지관련과목을
이수해야 하기 때문이에요.

3학기정도 소요되실 건데
빠르게 진행한다면
2학기만으로도
충분히 가능하세요.

팀장님에게 문의드리면
자세히 안내 받으실 수 있어요.

 

 

사회복지현장실습은
대학부설평생교육원에
5~6번 정도 출석했고
가까운 실습기관에 나가서
수행했어요.

120시간을 채워야 했는데
직장인이다보니
실습기관에 미리
평일에는 저녁에 한다고
말씀드려서
평일에 퇴근하고 4시간씩
실습했어요.

주말에는 오전오후시간을
활용해서 8시간씩 수행했어요.

하루 최소4시간 최대8시간이
인정되는 부분이어서
평일 주말 이렇게 실습하니
금방 120시간을 채우더라구요.

첨에는 오래 걸릴 줄 알았는데
빨리 끝나서 놀랐어요.

실습기관 선생님들이
모두 상냥하시고 잘 대해주셔서
재미있게 실습했어요.

나중에 꼭 같이 일하고 싶어요.

 

 

학점은행제는
대표적으로 온라인강의가 있고
독학사, 자격증 등으로
학점을 이수할 수 있어요.

저는 온라인강의와
오프라인으로 실습했는데요.

만약 고등학교 졸업이라면
혹은 많은 학점을 이수해야 한다면
독학사와 자격증 제도를 이용하셔야
단기간에 이수할 수 있을 거에요.

아! 그리고 전적대가 있으시다면
팀장님에게 여쭤보시고
학점 인정 받으시면 좋아요.

온라인강의는 한 과목당
3학점으로 인정되고
한 학기에 최대 8과목을
1년에 최대 14과목을
들을 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온라인강의로
1년 최대 42학점을
얻을 수 있는데

이것만으로는 학사과정을
진행한다면 이수학점이 부족하잖아요?

그래서 독학사랑 자격증으로
부족한 학점들을 채우면
단기간으로도 학위취득이
가능하다는 말씀이에요.

팀장님에게 문의드려서
자세하게 알아보시기 바래요.

 

 

학점은행제는
학위취득을 하는 제도인데
일반 정규 대학과는 다르게
기간을 단축 시킬 수 있더라구요.

기간이 단축되는만큼
비용도 절감되는 효과도 있어요.

그 점이 큰 장점인 것 같고
온라인으로 진행되다보니까
출석하는 건 어렵지 않았어요.

노트북이나 컴퓨터로 인터넷만 되면
언제 어디서든 출석할 수 있으니까요.

무엇보다도 팀장님이
학점은행제에 대한
어렵고 복잡한 부분들을
모두 관리해주시고

학습자분은 안내에 따라
수행만 하면 되어서
너무 편리했어요.

만약 혼자 진행했다면
모든 걸 다 알아야 하니까
힘들었을 것 같아요.

그래서 팀장님과 함께
진행한 부분이
가장 잘 한 선택인 것 같아요.

부천 사회복지사2급을
취득할 수 있게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잘 읽어 보셨나요?

본인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진 않으셨나요?

누구든지 도전한다면
취득할 수 있습니다.

고민하고 있을 시간에
수강신청 과목들이
마감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팀장님께 상담 받으시고
안내에 따라
빠르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