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교육설계팀 원스터디 멘토 한재진 팀장입니다.

언제나 여러분의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시면

정확하고 상세한 답변드리겠습니다.

요즘 들어 시간이 조금만 지나도

배가 고파지는 것 같아요

제가 예전에는 식성이 되게 좋아서

많이 먹는 스타일이었는데

지금은 반대로 예전처럼

많이 먹을 수가 없습니다.

그 대신에 자주 출출해지는 것 같은데

열심히 일을 해도 먹기는 해야겠죠?

여러분도 제때에 끼니 잘 챙기세요~

명지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으로 유치원교사 되자!



많은 분들이 유치원 교사가 되기 위해서

노력을 하고 계십니다.

요즘은 보육교사에 의한 여러 가지의

다양한 사회적인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보육교사보다는

조금 더 전문적이고 인식이 좋은

유치원교사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명지대학교 교육대학원에 유아교육전공으로

진학해서 유치원 정교사 2급 자격증과

석사학위를 취득하신 저의 학습자의

후기를 통해서 여러분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명지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으로 유치원교사 되자!



안녕하세요

저는 유치원 교사를 꿈꾸고 있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관련 자격증인

유치원 정교사 2급을 취득해야 한다고

들었는데 취득하는 방법이

유아교육전공의 교육대학원을 졸업해야

한다고 알고 있어서 그에 대한

자세한 과정과 도움을 받고 싶어서

멘토님에게 문의를 드렸어요

저는 늦둥이 동생이 한 명 있는데

어릴 적부터 싸우지 않고

서로서로 배려하고 챙겨주는

사이가 좋은 남매입니다.

동생으로 인해서 아이들과

놀고 가르치는 것에 대해서

습관이 들었고 좋아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항상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직업인 유치원 교사가

되기로 결정하게 됐는데요

저는 유아교육전공과는 관련 없는

4년제 대학을 졸업해서

교대원에 진학하는 조건에

맞지가 않았습니다.

그래서 방법을 찾는 중에

학점은행제 타전공이라는 제도를

알게 되어서 바로 진행을 하기로

결심을 했습니다.

저와 같은 꿈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어서

제가 진학한 명지대학교 교대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명지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으로 유치원교사 되자!


모집 과정 및 전공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집 유형에는 신입학, 편입학이 있고

전공분야를 보시면 교원양성과정으로

유아교육이 당당히 있습니다.

석사학위과정도 있는데요

석사학위과정은 교원자격증을 취득할 수

없으니 저희는 양성과정으로 진학을

해야 합니다.

명지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으로 유치원교사 되자!



지원자격과 전형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일반적인 신입학의 지원자격은

학사학위 취득자 또는 예정자가 있습니다.

그러나 교육대학원 교원자격증 취득 희망자는

반드시 학부와 동일 전공자에 한하여 지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와 같이 관련이 없는 4년제 대학을

졸업하셨다면 학점은행제로 추가적인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니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전형방법은 서류 40% + 면접 60%

라고 합니다.

두 가지다 열심히 준비하셔야

붙을 수 있겠죠?

명지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으로 유치원교사 되자!


유치원 정교사 2급 자격증이란

기본적인 아동 교육 및 프로그램 설계,

관리 등의 주요 업무를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3년제 이상 유아교육관련 대학에

교직이수 과정을 통해서 취득할 수 있는데

이러한 방법은 수능 or 편입준비로

준비 기간이 다소 오래 걸리며

교직이수 가능한 대학교가 적다고 합니다.

반대로 제가 선택한 방법은

유아교육전공의 교육대학원을 졸업하는

것인데요

양성과정으로 진학 후에

교직이수 과정을 거쳐 취득할 수 있고

졸업 후에 석사학위와 교원자격증을 동시에

받을 수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대학교 신. 편입학에 비해서

비교적으로 난이도가 쉽습니다.

명지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으로 유치원교사 되자!


저 같은 경우에는 관련 전공이 아닌

4년제 대학교를 졸업했기에

학점은행제 타전공 제도를

반드시 이용해야만 했습니다.

전공학점 48학점만 이수하면

2~3학기의 짧은 시간으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고졸자나 대학 중퇴, 전문대졸의 경우

보통 2학기~5학기 과정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학사학위를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전공 60 이상, 교양 30 이상

총 140학점을 이수해야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습니다.

명지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으로 유치원교사 되자!


저는 개인적으로 학점은행제가

저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비교적으로 단 기간에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는 게 가장 좋다고

느꼈는데요

솔직히 제가 생각해도 수능이나

재수를 준비하면서 대학에 들어가

졸업장을 받는 것보다 단순히

일정 온라인 강의를 수강 후에

학점을 취득해서 학위를 받을 수가

있는 학점은행제가 더욱 효율적인 것

같다고 생각을 합니다.

저는 온라인 강의와 독학사를

병행하여서 2학기 과정으로

아동학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명지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으로 유치원교사 되자!


교대원에 진학하기가 그리 쉽지는

않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멘토님과 함께 진행하면서

진학에 필요한 면접 자료나 참고문헌을

통해서 수월하게 진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저에게 가장 크게 도움이 되었던 부분은

제가 늦은 시간까지 활동을 하느라

주로 낮에는 연락이 힘들었는데

멘토님이 늦은 시간에도 친절하게

답변을 일일이 해주셨던 게

감동이었습니다.

끝까지 제가 원하는 것을 이루기까지

도움을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명지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으로 유치원교사 되자!


저도 학점은행제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를

들어봤지만 제가 직접 경험을 해보니까

정말 다양한 부분에서 활용을 하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일단 장소에 상관없이 인터넷만 가능하다면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이 수월하고

간편했습니다.

또한 난이도도 비교적으로 쉽다고

느껴져서 딱히 어려운 점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이렇게 짧은 시간 동안 멘토님에게

많은 도움과 유용한 정보를 받으면서

많이 친해진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아서

정말 좋네요

여기까지 명지대학교 교육대학원에

양성과정으로 진학한 저의 후기였습니다.

명지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으로 유치원교사 되자!


여기까지 저의 학습자의 후기를 읽어봤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었다니 정말 다행입니다.

끝까지 열심히 하셔서 유치원교사가

꼭 되셨으면 좋겠네요

글의 내용 중에 이해가 안 되거나

부족한 설명이 있다면 저에게

문의주세요~

1:1 상담을 통해서 개개인의 상황에 맞는

학습설계 도움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원스터디 멘토 한재진 팀장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