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온라인 학습설계팀
원스터디 장성우팀장입니다.

새해가 된 지도
벌써 보름이 훌쩍
넘었네요.

시간이 금방 지나가는 듯 합니다.

주말에 모임 참석해서
질문카드를 주고 받으면서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그 중 질문이
요즘 내가 낭비하고 있는 게
있다면 어떤 건가요?
라는 질문이었습니다.

질문을 보자마자 생각났던 게
시간이 떠올랐어요.

아무리 돈이 많더라도
시간을 되돌릴 수는 없고
살 수도 없기 때문이죠.

그리고 혼자 사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요리 재료를 다 사서
음식을 만들어 먹어도
배달음식을 시켜 먹는 것 보다
돈이 더 들어갑니다.

그런데 배달음식 또한
가격이 저렴하진 않아서
식비를 낭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요즘 어떤 걸
낭비하고 계신가요?

젊음, 청춘 열심히 하는 모습이
절대로 낭비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충분히 해내실 수 있고
이런 과정을 통해
성장하게 되니까요.

그럼 오늘의 주제인
부평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후기를
사례로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20대부터 중견기업에서
15년정도 근무하다가
부평 사회복지사2급을
취득한 김숙O입니다.

제 나이가 50대다보니
주변 동료분들이
정년퇴임 준비를
많이들 하시더라구요.

저도 이제 이 회사에서
일할 날이 그리 많지는
않았기 때문에
노후준비를 어떻게 해야
좋을지 고민이 많았어요.

그러던 중에
옆자리 언니가
온라인강의를
듣고 있는 걸 봤어요.

학점은행제로
전문학사과정을
이수하고 있던 거였는데

정년퇴임하고 사회복지사로
일하고 싶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도 어릴 때
사회복지쪽으로
관심이 있었던 터라
책도 찾아보고
강의도 듣곤 했었거든요.

그래서 저도 준비해보기로
결심했어요.

 

 

언니의 소개로
성우팀장님과
연이 닿게 되었는데요.

우선 고졸이어서
사회복지전문학사 학위 과정과
사회복지사 자격증 관련 과목을
함께 병행해야 했어요.

전문학사를 학점은행제로
취득하기 위해서는
전공 45학점 / 교양 15학점
총 80학점 이상을 맞춰야 했는데요.

온라인수업을 19과목 듣고
실습을 120시간 채우고
자격증 1개를 취득해서
총 80학점을 맞췄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고졸이기 때문에
3학기정도 소요가 됐어요.

만약 초대졸이상인 분들이라면
학위과정은 병행하지 않으셔도 되니
사회복지사 자격증 14과목만
이수하시면 되세요.
저보다 시간이 단축될 거에요.

 

 

사회복지현장실습 같은 경우에는
120시간을 이수하면 3학점이 인정되는데요.

대학 부설 평생교육원에서
출석을 5~6번정도 하고
제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실습기관에서 실습했어요.

하루에 최소4시간 최대8시간의
실습시간을 인정해주시는데요.

평일, 주말 할 거 없이
제가 원하는 날에
실습하면 되는 거더라구요.

그래서 직장인임에도 불구하고
실습을 진행할 수 있었어요.

실습기관의 선생님들은
상냥하고 친절하셔서
너무 재미있게
이수했던 것 같아요.

나중에 같이 일하고 싶은
마음도 생겼어요.

 

 

학점은행제는
온라인 강의, 독학사, 자격증
등으로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데요.

온라인강의 안에는
과제와 시험이 포함되어 있었어요.

그런데 걱정할 게 없었던 건
성우팀장님께서
과제와 시험을 어떻게 준비하면 되는지
말씀을 해주시더라구요.

거기에 맞게 공부했더니
어렵지 않게
통과할 수 있었어요.

 

 

학점은행제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다보니
직접 학교에 가지 않아도
출석을 할 수 있어서
편리했구요.

필요한 과목들만 이수해서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기에
학위 취득 기간도 줄어 들었어요.

그리고 정규 대학에 비해
등록금이 저렴해서
경제적 부담도 줄일 수 있었어요.

부평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할 수 있게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읽어 보셨나요?

어떠신가요?

학점은행제를 통해
전문학사학위를 받았고
사회복지사 자격증 관련
과목들을 이수해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까지
취득한 후기였어요.

누구나 성우팀장님과 함께
도전하신다면 어렵지 않게
자격증 취득 가능합니다.

고민만 하지 마시고
상담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